작성자 | elgoo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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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08-30 15:26:13 KST | 조회 | 819 |
제목 |
저그전엔 정말 불사조가 필수인듯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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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상대 본진을 훤히 보면서 플레이 할수있다
2. 멀티체킹을 완벽하게 할수있다
3. 상대의 감시군주 플레이를 차단한다
4.. 대공유닛을 강제한다
불사조는 4기만 모여도 퀸 하나 씹어먹는다
그말인즉슨 불사조가 막 돌아다니면서 대군주 때리고 일벌레잡고 하면 퀸으로만은 대공이 안됨
그타이밍 저그 대공은 히드라, 뮤탈, 포자촉수 이렇게 셋인데
히드라를 준비하는 동안에는 저그가 나오지를 못하니 병력규모만 잘 체크해주면 앞마당 무난하게 따라갈수있고
둥지탑 올라가는게 뻔히 보이는 뮤탈은 못막는게 이상한거고
간혹 오버로드 똥싸면서 외진곳에 둥지탑 짓는분들 있는데 본진 주변이라면 못볼리가 없고 바깥이라면 우연히 보기만 해도 병력보내서 잡으면 됨 못잡는다 해도 어차피 보는게 중요한거니까 ㅇㅇ
포자촉수를 건설한다 해도 언제까지나 수비용도고 방어건물을 강제시켰다는 점에서 충분히 이득, 어차피 대공가능한 전투유닛이 나오기 전까지는 위축되서 나오기가 쉽지 않으니까 이경우도 앞마당 무난하게 건설가능
간혹 더블링같은 올인러쉬를 감행하는 분들 있는데 이경우에도 불사조로 정찰이 되니까 앞마당은 포기하고 입구만 틀어막아도 이득
불사조 너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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