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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zerro
작성일 2010-10-14 16:37:10 KST 조회 640
제목
플토 빠른 차관업은 정말 효율적인가?

차관 감소하는 시간에 대한 질문이 아래에 있어서 갑자기 정말 차관을 빠르게 업그레이드 하는게 꼭 중요한가에 대한 고민이 드네요~

 

고민의 이유는 인공제어소에서 올릴 수 있는 또 다른 기술인 환상 연구 때문입니다.

 

일단 4차관 러쉬 등은 빼고 생각해주세요~ 4차관 러쉬를 할 생각이면... 당연히 빠르게 차관업을 하는게 맞겠져

 

4차관 러쉬가 아닌경우에~ 상대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1-3 관문 이후 + 로봇공학, 우주관문, 황혼의회 로 이어집니다.

 

여기서 보통 시증을 풀로 돌리면서 차관업을 하게 되는데

 

차관업시 이득은 광전사 38->33초(86%효율),

 

파수기, 추적자 42->37초 (88%효율)

 

즉 차관으로 얻는 이득은 대충 13%정도로 유닛을 빠르게 뽑을 수 있습니다.

 

100 마리 뽑을때 113마리를 뽑게 되져... 10마리라면... 11.3마리..

 

이것하고 또하나의 이득은 적의 진영 가까운곳에 수정탑을 짓고 워프하는 것인데.

 

일단 4차관러쉬를 제외하고 말씀드렸으니 1-3관문으로는 보통 러쉬를 가지 않을 뿐더러 13%정도의 이득이라면

 

50/50 의 자원으로 조금 더 투자해서 게이트를 하나 더 짓는게 더 좋을 수 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여기서 생각 해볼만 한게 환상 연구인데... 초반에 차관업 하는 타이밍에 환상을 연구하게 되면

 

그 환상으로 불사조를 뽑아서 정찰을 보낼 수 있는데, 이 타이밍이 적이 무엇을 하는지 볼 수 있는 매우 적합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플토라면 4차관인지 아닌지, 테란이 벤쉬를 가는지 의료선을 가는지, 저그가 레어를 올리고 있는지, 바퀴나 맹독충에 올인 하는지

 

이 타이밍에 적을 빠르게 정찰해주는게 차관보다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물론 4차관 할거면 빠른 차관업 이지만, 2관문 정도라면, 환상의 효율도 나쁘지 않을지 생각해봅니다~

 

어차피 러쉬 안갈거면 50/50 차관업 비용으로 관문 하나 더 늘리면 생산도 별로 차이가 없기도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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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느릿 (2010-10-14 16:37: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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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장문의 글은 포럼게이판에 안가면 뭍힐텐데....
아이콘 미루자 (2010-10-14 16:38: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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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작위인데 그냥 차관이 아니면 허전함 ㅇㅇ
아이콘 편한마음으로 (2010-10-14 16:38: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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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차관업이 정말 효율적일 확률: 84%]
본 댓글은 주사위를 정상적으로 굴려 작성되었음을 보증합니다.
스타a (2010-10-14 16:38: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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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상대가 4차관이라면..
아이콘 지아이배 (2010-10-14 16:38: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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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50의 비용보다 거기에 넣는 시간증폭 횟수를 다른곳에 쓰는게 더 좋을 수도 있다는 생각은 자주 해봤습니다.
근데 차원관문의 장점은 5초 더 빨리 생산할 수 있다는것 말고도 있죠.
즉시 생산이 가능하다는점도 상당한 장점입니다.
noogabar (2010-10-14 16:38: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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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같은 관문 하나 짓는 자원이 전체적으로 두고 봤을때는 우습게 보일지 몰라도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이고 돈 쌓아놓고서 안캐고 시작하는게 아니라서 힘듬.
아이콘 팥쑤기 (2010-10-14 16:39: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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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생각 해봤는데 같은 생각 하신분이 계셨네요ㅋ
아이콘 zerro (2010-10-14 16:39: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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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상대 4차관을 수비하는 플토에서 보통 2차관+로보로 방어가 가능하잖아요~
빠른 정찰후 3관문+로보로 방어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아이콘 제시카갤러리 (2010-10-14 16:39: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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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이 없으면 왠지 허전함
아이콘 Ladis (2010-10-14 16:39: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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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이 효율이 좋은 이유중 하나가 수정탑 or 차원분광기가 있는곳에 어디던지 다 소환이 가능하다는 점 때문 아니던가요?
거기다 따로 부대 지정안해도 되구요
LkAngeL (2010-10-14 16:40: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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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어차피 옵저버 테크를 탄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수도 있지 않나요? 100/100이면 아주 안 부담스러운것도 아닌듯?
[MD]카파 (2010-10-14 16:40: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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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관에 증폭은 쓰지 않기때문에
수정탑 소환의 장점을 이용하기 위해 빠르게 개발합니다
아이콘 랜덤고고 (2010-10-14 16:42: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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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미리미리 병력을 생산해 놓지 않아도 적 병력 보고 맞춰가며 뽑기가 용이한게 정말 좋은듯.
필요한 유닛을 골라가며 뽑을수있는것도 그렇고요.
아이콘 zerro (2010-10-14 16:4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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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까지나 핵심은~ 차관 개발을 하지 말자는건 아니고여~, 환상 연구후 차관 개발은 어떨까 하는거네요~ 초반 플토의 정찰을 극대화 할 수 있으니
아이콘 귤여신 (2010-10-14 16:48: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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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고작해야 50/50 이니까요,,차원관문의 효과는 어디든 병력소환할수 있는 효과에
병력생산의 속도까지 줄여줍니다,,그런데 50/50 이죠,,반면에 너무 비싸고
나중에 꼭 써야하는 질럿 돌진업 같은게 200/200 이나 하죠,,두개가 바뀌어야 되는거 아님?
아이콘 광물이고자랍니다 (2010-10-15 11:21: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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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상업해서 정찰을 하느냐,
차관업해서 정찰 안되어도 빠르게 대응병력을 뽑느냐,
근데 환상은 파수기 마나압박도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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