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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DDeRan
작성일 2010-10-21 21:19:54 KST 조회 1,107
제목
70%승률 저그전 30% 된 이유가뭘까요 ㅠㅠ

음 저는 1500점대 다이아 토스유저입니다..

 

1.2패치가 되기전 한 1.1인가 그전까지만하더라도 저는 저그전 승률이 좋았습니다..

 

대체적으로 쓰는빌드는 포지더블넥[앞마당을 포토로 수비하기 용이한맵] , 꼬은 4차관 , 2차관후 멀티 후 불사조 등 으로 다양하게 저그를 요리[?] 했었는데요.. 요새들어서는 너무 빡세졌습니다;;

솔직히 패치가 저그가 상향됬다고는하나 패치내용을 읽을때에는 뭐 경기에 큰 영향은 없겟구나 했는데

이건뭐..

 

1.

포지더블넥가면 링생략 바퀴 한 3-4마리에 앞마당 구석 포토 사거리 안닿는쪽 털리고 막는다하더라도 피해가 좀 있어서 격차 나고 차라리 맹독 링이 막기더 쉬움.. 사거리 4의 한계를 절실히느낌..

 

2. 무난하게 2차관 멀티하고 경기를 하면 무난하게 운영에서 밀림.. 같은점수대일경우 ..

 

3. 뮤탈가면 점멸추적자로 막으라하는데 이게 막는게 엄청빡셈 본진과앞마당 모두 보호해야하고 병력을 분산해야하기때문에 보조로 포토필수 막고 타이밍잡으려고하면 저그는 무한번식/불사조는 가격은근히 부담되는데다가 시간도 오래걸리고 한기씩모으는데 그 아까운 시간증폭 써가며 빠르게모아도 4,5기 될떄 1부대가량 넘는 뮤탈오는데 추적자없이 막기불가능 다가 로보틱스테크를 포기했기때문에 이후 히드라에 무난히밀림 탱크수준에 바퀴가 몸빵하고 사거리와 공속이 사기적인 히드라가 백업하면 뭐 역장이고 발이고 다녹음 게다가 바퀴사거리증가로 정말 ;;

 

4. 물론 제실력이 부족해서 지는것일 수도 잇으나 많은 프로토스유저분들이 공감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저그가 정말 플레이를 잘하면 제4의종족같다는.. 대책이 없을까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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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t25 (2010-10-21 21:20: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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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민철이 하는 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당당하게 러쉬
제일혼 (2010-10-21 21:20: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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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력을 키우시면 됩니다 ㅇㅇ

예전만큼 호구인 저그들이 아니거든요
아이콘 힛리 (2010-10-21 21:20: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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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너무 토스가 안일하게 했다는말도 있던데

하여튼 패치결과를 따져보기엔 아직 시간이 얼마 안흘렀고 데이터도 부족하고, 최소 2회대회 결승까지 결과는 봐야하지 안나시프요
승화후온 (2010-10-21 21:20: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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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토가 저그상대로 얼마나 편하게 햇으면.. 사거리1에 ..
아이콘 마이너리그 (2010-10-21 21:20: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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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급 저그한테 탈탈 털리는게 현 레더 현실입니다 레알.. 답이없어요
아이콘 Leonny (2010-10-21 21:21: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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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전 승률은 다른 플토들도 다좋았음.. 패치됐는데도 맨날 하던거 하니까 당연히 털리지..
아이콘 히레기디스크 (2010-10-21 21:21: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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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가봤을때 운영가시면서 암흑성소 나 광전사로 꾸준히 멀티 저지해주는게 진짜 중요합니다.
그것만 꾸준히 해줘도 저그 빡쳐요.
아이콘 송아리 (2010-10-21 21:21: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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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그 전에 잃사 같은 맵에서 프토 더블넥 가져가면 걍 눈 뜨고 지켜봐야했쬬 너무 쉽게 경기 하긴 했음
솔밭가든 (2010-10-21 21:21: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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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 저그는 4차관 또는 질파추거로 역장대충치면 이겼으니까요
아이콘 Leonny (2010-10-21 21:22: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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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토들이 저그전 10판에 한두판할때 저그들은 10판에 5판씩을했는데... 당연한거
blackStar. (2010-10-21 21:22: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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징징게나 가시죠~ 저그는 맨날 호구로 스탑되있나 님 손가락 버프먼저염!!
눈깔아라님 (2010-10-21 21:22: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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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공감되네요.. 아요새 저그전 너무 빡세요 ㅠㅠ
아이콘 돌아가시겠네 (2010-10-21 21:27: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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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는 됐지만 서치에서 붙여주는 저그들은 같은 점수대 저그들이거든요.



당연히 밀리죠.

기존 프저 구도에서 나와 비등한 승률을 보이던 실력의 저그들이니 밀리는게 당연하죠.
검마르 (2010-10-21 22:06: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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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광전사 소환시간 5초 늘어나서 저그가 멀티먹고, 4차관 방어에 부담이 없어진데다 바퀴 사거리까지 늘어났으니 바퀴 뽑는데 부담이 없고... 당연히 토스가 밀릴 수 밖에 없어요... 그리고 패치되도 똑같은거만 계속 한다고 머라는 분들 그럼 여기서 토스가 멀 더 합니까? 성능구린 관문으로 할게 타이밍 차관러쉬 밖에 더 있어요? 이젠 더블도 안되는데?
Lapilazuli (2010-10-21 22:48: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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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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