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hiEld]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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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1-04 22:43:11 KST | 조회 | 979 |
제목 |
내가 쓰고도 감동먹은 감동의 글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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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테프전을 보죠
스1은 토스가 초반에 주도건을 잡음
드라군이 강하기 때문에 (스1에 불곰이 없어서 이기도 하지만)
토스가 초반에 주도권을 잡음
그래서 테란이 초반에 닥방까면서 테크를 올리고 앞마당을함
하지만 여기서 토스가 병신이 아니기때문에 이럴껄 예상하고
트리플넥서스를 가던가
견제를 하던가함
하지만 스타2는 관문유닛이 병신임
즉, 테란이 초반 주도권을 잡는데 스타1과는 차원이 다를정도록 강력함
결론은 관문유닛 정확히 말하자면 병신은 아닌데 그에 비하여 병영유닛이 너무 강함
그에 따라 아래와 같게 한다면 초반 밸런스는 맞음
질럿의 상성을 반병신 만드는 충격탄의 가격을 높게 하여서
비교적 초반에 테란의 압박주도권의 크기를 줄이는 방법임
어차피 불곰이 저그전에서는 그리 좋은 유닛도 아니라서 직접적으로 큰너프를 하는건 무리수임
그래서 업그레이드 측면으로 간접적 너프를 하면 초반만 비중이 맞아지면서 자연스러운 양쪽 힘싸움의 균형이
맞아짐
(이걸 데이비드 킴이 병맛이라 생각을 못함 , 데이비드 킴은 스타1을 해보지 않았음)
대충 충격탄은 연구시간을 100초 정도에 가격을 100/100으로 증가시킴.
그러면 위와 같도록 조정이 됨
이리 하여도 통상적으로 로보를 반강제로 강요당하는건 어쩔 수 없는 일이긴 함.
이정도로 초반 균형만 마춘다 해서 테크에 맞물린 상성관계는 어찌 극복이 불가능함
하지만 이것도 단순하게 군수공장의 생산시간을 늘림으로 쉽게 마출 수 있음
군수공장의 테크를 5초 늘리고 황혼의회,우주관문,로봇공학소를 5초 즐이는거임
그러면 총테크시간차가 10초가 차이가남
따라서 밴시의 클록킹 타이밍 러쉬에 대한 부담감이 적어지고 관문유닛이 비록 약하지만
내가 테크를 먼저 탓기때문에 상대가 쉽게 공격을 못올 것이다라는 심리전을 유도할 수 있는 발판이됨
이정도만 해도 테프전 밸런스는 80% 맞다고봄
나머지 20%는 고질적인 병신유닛의 패치인데
솔찍히 말해서 [집정관,우주모함,모선] 이 3종 병신종합쌔트를 왜 고처주지 않는건지 이해 할 수가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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