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Marinu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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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1-12 09:49:32 KST | 조회 | 619 |
제목 |
쉴드회복 스1때가 더 좋지않나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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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랫글에 합쳤어야 됐는데 안합쳐서 ㅈㅅ. 근데 이것도 이것대로 궁금했던거라-
저 스1할때는 캐리어가면 거의 항상 포지도 같이 돌리면서 쉴드업 꼭 해줬거든요.
스1은 교전중에도 쉴드가 회복되잖아요?
만약에 쉴드가 2업이고 방어력이 2업이 스1이 캐리어가 있으면 쉴드가 1만 있더라도 골리앗이나 레이스에게 쉴드만으로도 데미지 경감이 총 5나 되고 여기에 방어력까지하면 총 17이라는 말도안되는 뎀지가 경감되잖아요.
쉴드랑 방어력 풀업이면 자원은 ㅎㄷㄷ해도 쉴드1에 쉴방+기본방까지 해서 총경감뎀지는 21까지도 가능하구요.
그래서 스1때 캐리어를가면 진짜 무조건 쉴드업을 했습니다.
쉴드가 1~2초 사이에 1씩 차는데 쉴드방어력이 3이면 골리앗,레이스 기준 1~2초마다 7씩 데미지를 없애주는거니까 얼마나 좋은가요.
그런데 스2는 형식이 좀 바뀌었더군요. 오히려 교전중에는 쉴드가 전혀 회복되지않다가 나중에 한번에 확차게 되니까.. 이게 뭐 공허짤짤이라던가 불사조로 견제할때는 좋다고 느꼈는데 교전시에는 이건 뭐 쉴드가 그냥 호구니까 결국 쉴드업글의 효능은 죽여버린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고 체력이 타종족에 비해 높은것도 아니구요.
스2의 쉴드회복도 물론 좋기는 하지만, 제 생각엔 쉴드가 정말 좋은 효율을 갖추게 하려면 쉴드비중을 낮추고 체력비중을 높인 뒤에 쉴드업가격을 쪼끔이라도 낮춰서 전투시효율을 높여주는 쪽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안그런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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