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도몬카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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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0-11-20 07:09:15 KST | 조회 | 425 |
제목 |
4차관을 함에있어서 필요한 내용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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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관에 대한 빌드나 내용은 이제 다들 아실테고..
최소한 제가 4차관을 많이쓰는데 있어서 흐름 내용상에 일러드릴것 몇가지만 적어보려합니다..
4차관의 가장 중요한점은 의심은 들게하나 관문4개를 보여주면안됩니다. 물론 알고도 못막는 4차관이긴하나
보여주기보단 안보여주는게 훨씬낫습니다.
상대방이 저그일경우 차관이 완성된후에야 어쩔수없지만 그전에는 추적 한기로 오버로드 밀어넣는거 잡아주시는편이좋습니다. 진영최대한 반대방향쪽으로 지으시고 그리고 저그일때 혹시 저글링이라도 보셧다면
될수있으면 4차관은 올인이기때문에 러쉬나갈때 뒤가없다고 보고 입구를 막는편이좋습니다.
혹시 후위 저글링난입을 조금이나마 지연시키고 질럿 1기라도 입구막을 시간을 주어야하니까요
플토전에서는 파일런은 상대방 입구 앞에 짓는것을 추천합시다
상대방이 역장으로 시간끌때 내 파일런이 상대방 진영 언덕위에 범위가 닿는다면
입구 교전시 역장으로 내유닛하나 갖혀도 적진에 질럿 생산해버리면 훨씬올라가기 쉽고 상대방의 컨트롤을
무너뜨릴수있습니다. 근처에서 소환하고 러쉬할때 입구에 하나 우짜든간에 짓는것을 추천합니다.
글고 테란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는 합니다. 해병벤시 가는 테란은 통합니다 근데불곰 섞어주는 테란은 좀 힘들더군요 충격탄때문에.. 뭐.. 테프전에서... 공격의 갈피는 테란이 먼저 잡으니까...
근데 먼저 러쉬안오는 테란이라면 한번쯤해볼만하고 입구에 배럭이 기술실 반응로 안달고 입구막은 테란이라면
찔러볼만합니다 거의 70% 벤시나 빠른확장이라서.. 그럴때는 4차관 먹힐가능성많습니다 그리고 일찌감치 일꾼대동하고 방어하면 최대한 뒤로 빼면서 일꾼만 좁나게 잡는게 이득인경우가 많았습니다.
참고로 저그도 왠만하면 일꾼 오래살려서 바퀴소굴 올리는지 저글링 얼마나 뽑는지 잘보세요 확장먹고 저글링만 개좁나게 뽑아놓았다고 한다면 추적 6기보다 추적 4기 질럿 6기가 훨씬낫습니다.
여튼 4차관이라는 빌드 차제는 변하지는 않지만 그스토리를 진행함에 여러가지 일어날 복선은 안만드는게 좋습니다
눈가리고 뒤안보고 자기본진만 죽어라 보면서 차관완성되고 밀면 이기고 막히면 나가는 그런것보다 최대한 성공할수있게끔 하는게 좋지않나 싶네요..
글고 참고로... 고철 하시는 플토분들... 저그나 플토 고철에서 만나면 걍 닥치고 4차관 하시는게 정신건강에좋습니다..
입구가 넓어서 역장에 말릴일도 그렇게까진없고 와 나는 후반가면 절대안진다고 하는 플토분들은 좋겠지만..
저그물량 도저히 나는 감당못하겠다 하시는분들은... 고철에서는 꼭 4차관하시는게좋을겁니다..
플토분들 힘내세요... 결국 패치는 플토의 승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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