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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ChiTaPrime
작성일 2011-01-05 01:28:56 KST 조회 882
제목
♬치타 저그가 쩔게 잘하네요ㅠ.ㅠ;;

저그랭킹으론 30~40위정도하시는분 새벽에 우연찮게만났더니...

운영이 기존저그분들과는 완전틀리네요ㅠ.ㅠ;;

 

제가 저그 장기전 운영막장이긴해도.. 초반에 일꾼수 차이가 10/17개 차이인데도

어케 이리 운영잘해버리시는지...ㄷㄷ

프토고수님들 리플보시고 고칠점이나 전략관련해서 도움부탁드립니다~

 

1. 포톤러쉬로 일꾼 차이 10/17로만듬

2. 더블넥 저그 앞마당보다 빠르게돌아감

3. 공허1기생산하여 3번째 멀티 혹여나있음 견제하려함

4. 오버로드 정찰로들킴 공허아닌 거신가면서 불사조1기뽑아 정찰

5. 로봇공학2개 짓고서 거신 빠르게 4기까지뽑음

6. 거신뽑으면서 하템테크탐

7. 6시찌르기갔지만 저그분의 컨트롤과 물량에밀려 병력모두소진

8. 프토병력없는틈타 바로 본진드랍온 저그

9. 생산되있는병력으론 본진못막겠다싶어 저그 꿀멀깨자 생각함

10. 꿀멀은깼지만 본진이 날라감.

11. 꿀멀확장시도하였는데 확장저지 바퀴때가 몰려옴

12. 본진에있는 저그병력밀어낼까 꿀멀확장을 완성시킬까고민하다 꿀멀취소하고 본진귀환

13. 본진바퀴들이 땅속으로 숨음>.<;; 꿀멀확장날라가고 본진저그병력도 처리못함 오버태워가기까지..

14. 본진건물깨지면서도 다행히 하템트리는 12시에 긴급히 건설해서 하템은 지속적으로 뽑을수있는상황

15. 12시에 게이트 왕창늘리면서 1시에 멀티시도

이후 계속되는 물량쌈....... 

 

♬치타의 개인화면 전략공개 <리플레이 블로그게시물에있음>

Blog http://chitavod.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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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플 kingtca (2011-01-05 02:20: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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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레이 재미있게 잘 봤구요 고수는 아니지만 아쉬웠던점 몇가지 말씀 드릴께요.
먼저 포톤 러쉬를 통해 피해를 많이 준 것 같지만 실질적으로 단순한 입막 광자포 후 앞마당 먹는 패턴보다 안좋은 상황이라 판단 되고 포톤 러쉬에 자원 소모가 심했고 이미 바퀴가 준비 된 시점이였기 때문에 저그가 마음 놓고 쨀 수 있는 빌미를 제공 했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11분 30초경 불사조 정찰을 통해 저그가 2멀티까지 활성화 시키는 것을 확인 했다면 거신을 준비하기 보다는 이미 보유 된 7관문과 로봇공학시설에서 관문 유닛과 불멸자 뽑아주며 공 1업 타이밍에 강하게 타이밍 러쉬 해보는 것이 어땠을까 생각 되네요.
거신을 준비 할 생각이였다면 무리하게 관문을 7기까지 늘려줄 필요 없이 조금 더 빠른 타이밍에 로봇공학시설을 올려 거신 타이밍을 땡겼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거신이 준비 되는 동안 토스가 저그에게 아무런 견제도 못함으로써 12분 30초경 까지 저그는 초반에 뽑은 바퀴 두마리로 병력 생산을 중단하고 오로지 멀티 활성화와 업그래이드만 하며 너무 과하게 째게 되었고 이후 자원력을 바탕으로 무난하게 이기는 분위기로 간 것 같네요.

저그가 별 피해 없이 2멀티까지 활성화 시키게 되면 자원력을 바탕으로한 물량전을 토스가 감당하기 힘들기 때문에 토스는 저그가 2멀티 가져가는 것을 최대한 견제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kingtca (2011-01-05 02:20: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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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레이 재미있게 잘 봤구요 고수는 아니지만 아쉬웠던점 몇가지 말씀 드릴께요.
먼저 포톤 러쉬를 통해 피해를 많이 준 것 같지만 실질적으로 단순한 입막 광자포 후 앞마당 먹는 패턴보다 안좋은 상황이라 판단 되고 포톤 러쉬에 자원 소모가 심했고 이미 바퀴가 준비 된 시점이였기 때문에 저그가 마음 놓고 쨀 수 있는 빌미를 제공 했다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11분 30초경 불사조 정찰을 통해 저그가 2멀티까지 활성화 시키는 것을 확인 했다면 거신을 준비하기 보다는 이미 보유 된 7관문과 로봇공학시설에서 관문 유닛과 불멸자 뽑아주며 공 1업 타이밍에 강하게 타이밍 러쉬 해보는 것이 어땠을까 생각 되네요.
거신을 준비 할 생각이였다면 무리하게 관문을 7기까지 늘려줄 필요 없이 조금 더 빠른 타이밍에 로봇공학시설을 올려 거신 타이밍을 땡겼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결국 거신이 준비 되는 동안 토스가 저그에게 아무런 견제도 못함으로써 12분 30초경 까지 저그는 초반에 뽑은 바퀴 두마리로 병력 생산을 중단하고 오로지 멀티 활성화와 업그래이드만 하며 너무 과하게 째게 되었고 이후 자원력을 바탕으로 무난하게 이기는 분위기로 간 것 같네요.

저그가 별 피해 없이 2멀티까지 활성화 시키게 되면 자원력을 바탕으로한 물량전을 토스가 감당하기 힘들기 때문에 토스는 저그가 2멀티 가져가는 것을 최대한 견제 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삐옹삐옹 (2011-01-05 03:14: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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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생각도 윗님이랑 비슷한데 일꾼차이까지는 그나마 괜찮았고 앞멀 빠른것도 조았는데 2로보 거신이 화근이었네여 그만큼 진출할때 거신은 많아지겠지만 결국 거신도 지상병력에 보호하에 강하기떄문에 차라리 8차관 1로보에서 시증 거신에 몰아주고 추적이 다수로 압박갓으면 병력 줄이고 멀티하는 식으로했었다면 괜찮을듯싶네여 그리고 어차피 히드라가 타이밍에 다수가아니었어서 고기도 약간 자원낭비로갔고; 유리했는데 아쉽네여 ㅋ 저그분도 정말 플토심리 잘아시는분가테여 ㅋ
아이콘 antin0ri (2011-01-05 09:35: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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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 진짜 저런 저거 어떻게 이겨요... 미친 경기력
아이콘 EXOR (2011-01-05 09:49: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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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가기 하나만 있엇다면.....빠른 게이트병력 충원으로 좀더 할만햇을듯한데...
아이콘 java (2011-01-05 13:32: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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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ngtca 님 말씀에 전적으로 동감요. 바퀴수가 많으면 거신 한두기론 어림도 없더라고요. 오히려 멸자가 낫지요. 2멀티 견제할 생각없으셨으면 그냥 200싸움 생각하시고 거신을 8기까지 모으면서 방어 모드가 더 나았겠네요. 같이 땅따먹기 싸움가면 플토 더 유리하다고 생각됨. 홍어랑 울트라 조합해도 200싸움은 플토가 필승이고요. 회전력만 잘 갖추도록 생산기반만 완벽히 만들어놓으면 절대 꿀릴게 없다고 생각해요. 중반까진 괜찮았으나 거신 러쉬때 전멸한게 패인이네요.
아이콘 SinandShin (2011-01-05 23:19: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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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유전데 재밌게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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