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허 포격기
- 1 단계 공격력이 5에서 6(중장갑 상대 시 +4)으로 증가하였습니다.
- 2 단계 공격력이 10(중장갑 상대 시 +15)에서 8(중장갑 상대 시 +8)로 감소하였습니다.
- 거대 유닛에게 주는 피해가 20% 증가하였습니다.
거대 유닛 추가 데미지를 준것 보면 보편적인 거신싸움의 프프전 양상을 조금 바꿔보고자 하는 의도가 있는 것 같은데 과연 이번 패치가 프프전 양상에 변화를 줄 수 있을까요?
공허 포격기가 타락귀나,바이킹 처럼 거신 카운터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다면 프프전 양상에 큰 변화가 있을 겁니다.
제가 예상하는 1.20 프프전 양상은 기본적으로 4차관 플레이는 지금 보다 더 부담 없이 사용 되어 질 것이라는 겁니다.
일단 4차관 실패 시 상대보다 테크가 느리기 때문에 결국 거신싸움으로 갔을 때 패하는 경우가 많은데 테크타는 토스 상대로 4차관 실패 후 바로 공허포격기를 카운터로 준비 하면 충분히 해볼 만한 싸움이 될겁니다.
예상되는 패턴은 4차관 압박 후 상대가 수비적이면 멀티 후 앞마당에 암흑기사 대비 광자포 짓고 공허 준비 하면서 물량전으로 나가는 패턴이나 요즘 유행하는 점멸 추적자 압박 후 멀티 하며 공허 준비 물량전이 유행 할 것 같네요.
이러기 위해서는 공허가 거신 카운터로써의 역할을 충분히 해줬을 때의 이야기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