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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탱글탱글코코팡
작성일 2011-04-05 23:58:09 KST 조회 447
제목
아 이제일꾼조절도연습해야하나ㅠ

이제 초중반에 날빌말고는 밀리거나 깨지지는않음...근데 이제 200싸움가서짐 ㅠ

 

이유가뭘까...... 조합? 컨트롤? 진형? 멀티테스킹? 일꾼을너무많이뽑나.......

 

200싸움잘하는방법좀 ㅠ 꼭 200이아니더라도 운영이랑 인구수 170이상 싸움하는법좀가르쳐주세요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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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아낰 (2011-04-06 01:08: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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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토의 경우 좁은곳에서 역장 잘치고 싸워야함 넓은곳에서 싸우면 ㅈㅈ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4-06 02:08: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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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지는 이유는 상대방이 주병력 + X팩터 때문에 깨지는게 아니신지?
보통 토스가 무난하게 지는 상화을보면
상대가 저그든 토스든 주력 화력에서 거신 이라는 존재가 반드시 필요한데
보통 인구수 100~150정도까진 어느정도 싸울만하거나 유리합니다만
테란이나 저그가 나머지인구수 30~50을 어디다가 마추냐 이 x펙터가 가장 큰 관건임
테란일경우 보통
해밴탱밤까
해불탱의
해불의(하드코어) 테란의경우엔 보통 이 X팩터가 바이킹일 경우가 가장많은데요
바이킹이 이조합이후 8~16기가량 쌓이면서 200가량 채워나가면 거신은 순싹당하고
나머진 EMP에 농락당하다 해불에 쓸리는경우가 많음...

저그인경우 바드라 인구수 160정도마추면서 나머지 타락귀타면 왠만한 거신/레이져
안무서워짐.. 보통 X팩터가 타락귀/홍어인경우가 많은데 200교전하면 교전에서
지상병력은 이기는데 대신 공허 거신다잃구 타락이 떠다니면서 저그는금방또
바드라로 인구수 채움 그후 회전력에서밀리거나 아님 시간좀더 지채되뎐
몇몇타락뉨이 홍어로 변태하면서 레이져화력을 70%이상 깍아먹으면서 훅밀리는경우...

왠만해선 상대체제알구 인구수 100~150타이밍에 껨끝내는게 가장유리한 이상적인 상황
인것같아요 토스로썬... 전엔 토스가 고기테크올렸을경우 후반200싸움에두
고기화력+회전력까지 곁들여 무적에가까운 교전화력을보여줬는데 너프된이상지금은...
200싸움은 별로 않좋은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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