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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chic..
작성일 2011-04-07 03:29:49 KST 조회 1,049
제목
수비4차관 깨는방법,

첫 질럿/추적자 안뽑고 한템포 빠른 배째라 4차관

혹은, 1질럿/2추적자 18프로브로, 초가난한 극4차관 하시면

수비4차관은 깨집니다.

늘상하는 20 사차관으로는, 수비4차관 절대 못뚫고 결국

불리해진다에 1표 던집니다......

참고로,, 몇몇토스분들 초반에 좀 부유하게 하려는 경향이있는데,

4차관하실땐, 8프로브 수정탑, 증폭2마리후에 바로 10게이트 11가스 가져가시면,

4차관이 반박자 빠릅니다 .................

물론,,, 이렇게 가난하게 가는 4차관은,,, 기존 4차관보다 좀더 강력하지만

막히면 답이없습니다.

하지만 요즘 베틀넷에선, 수비4차관이나, 3차관으로 막을려고 시도하는분들이 꽤많아서,

극4차관 한번씩하는데, 거진뚫리네요,, 

후.....ㅜㅜ

테란전만 잘 보완하면,, 마스터 중위권까진 가겠다싶은데.......쩝,,,,,,,,ㅠㅠ

테란전 고수님들에게 도움을 받구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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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4-07 03:37: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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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럿 추적 안뽑는다고 4차관 타이밍이 빨라지지않습니다만
8관문
10관문
12관문 4차관이있구요

일단 코어 차관완성되는 타이밍이 있기때문에 그기에 광추를 맞게뽑는거니
기존에있는 4차관이랑 특별하게 다를꺼같진 않습니다만
chic.. (2011-04-07 03:49: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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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럿 추적자를 안뽑으면, 증폭이 인공제어에 한번 더돌구요, 연결체 증폭도 한번 제외하고 더 가난하게, 인공에 무한증폭넣어주시면 관문이 한박자 빠르게 완성되기때문에,, 좀더 빨라집니다. 이렇게 들어갈경우에, 상대가 기존 4차관이라 치면,
4추적자 vs 1광1추 싸움이 되다가,상대가 잠깐 뒤로 물리고 차관 기달릴때
밑에 수정탑 지어주고, 상대 4차관이 완성되서, 결과적으론
아주 잠깐동안 4추vs1광5추 싸움인데, 여기서 언덕밑에, 수정탑이 완성되있음,
관문쿨이 먼져오기때문에, 3광5추가 먼져됩니다. 그리고,, 상대가 일꾼동원을 안한다면
증폭을 관문에써서 쿨이 더 빠르게 돌아오게하시구요,,
혹시 일꾼대동해서 막힐거같다 싶으면, 상대병력잡지말고, 일꾼 점사해주면서
내본진 일꾼증폭 돌리고, 파수기2기만 뽑아놔도, 상대가 역러쉬 오기가 애매해집니다,
일꾼이 잡혀서, 4차관 힘이 떨어지기때문에, 이후 운영도 할만해지구요,,,,,
어디까찌나 베틀넷이니까 가능한 전략이겠습니다만,,,,,,
요즘 4차관이 유행이라, 저도 수비4차관을 즐겨하지만
한번씩 이빌드로 4차관 깹니다.
chic.. (2011-04-07 03:55: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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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럿 추적자를 안뽑음으로써 가져가는 이득은, 인공에 원래라면 1증폭 관문에1증폭이겠지만,
인공에만 연달아 2증폭이 들어가고, 미네랄 소모가 없기때문에,
증폭이 한번더 돈만큼, 10관문 이후에 올리는 3차관문을 반박자 빠르게 늘려줄수있는게 되겠네요 ....그렇게 프로경기만 보시면서, 따라만하지마시고,,
본인이 변형도해보고 하시면 답은나옵니다,,,,,,,,,,,
레드와인님이,, 이빌드 한번써보시면,, 4차관까지는 아슬아슬하지만,,
수비4차관은 뚫을수있을겁니다..
탈다림제단같은맵에서는 거의 100%구요
아이콘 미로라이트 (2011-04-07 04:07: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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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확실히 증폭이 한번 더 도니까 거진 5~10초정도 빠르겠네요.
하지만 저라면 탐사정으로 광추 안찍는거 보고 1광1추로 찌르겠습니당.

--;; 근데 전에 붙은 어떤분은 관문을 돌리는 척하면서 완성되기전에 취소하는 훼이크를 넣더군요. 그렇게 한박자 빠른 사차관에 진적이 있습니다.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4-07 04:08:3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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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럿 추적자를 안뽑으면, 증폭이 인공제어에 한번 더돌구요 << 이거 이해안가는데요 ?
10관문해도 일꾼증폭 1번써준후 코어 시증 4번이가능하고
12관문해도 일군증폭2번후 코어시증 3번해주면(4번하면 먼가 차관업글은완성되는데
관문이완성안되는 그런...) 되는데요... 님이 질광 안뽑는다구했는데
차이는 진짜 밑밑하게 10초안으로 차이날꺼같네요 유닛1개1개가 이타이밍엔 엄청중요한데
리플하나만 보여주세요

만약 님방식대로해서 4추적자가 5분15초~25초에 상대방기지에 도착하면
쓸만할꺼 같습니다 아니면 차라리 10관문 1광1탐사정 진출해서
언덕밑에 2수정탑지으면서 4차관하는거랑 다를께없을꺼같아요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4-07 04:10: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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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로라이트/
네 저두 이점때문에 쪼기 chic님 빌드가 현실성이 없어보여요
작전보급소에 제 4차관보면 보통 1광1추(1추는증폭) 바로 나오자마자 탐사정이랑
찌르기들어가면서 수정탑 2개올리는데요 이때 님처럼 유닛 1개두안뽑구있다간
탐사정 기본 4마리이상죽고 시작하는겁니다
chic.. (2011-04-07 04:29: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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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님 말씀도 일리가있지만, 광추 둘다 안뽑는게 부담스러우면 1추정도만 뽑아도됩니다.
1광1추 뽑으신뒤에 짓는 관문은, 코어에 시증 몰빵줘도, 나머지 관문이 차원관문 완성타이밍에 관문자체가 완성이 안됩니다.
저두 그냥 게임 계속하다보니까 고안해내게 된거구요, 이런식으루 차원관문이 4개가 완성되는 타이밍자체를 한박자 타이밍도 빠르게 가져가는 전략입니다,
탈다림제단같은경우는 위치에 크게 구속받지않구 혹은 금속도시 대각선일 경우에는, 상대 탐사정만 훼이크로 몰아내줘도, 상대가 수비4차관일경우엔, 자신본진 근처에, 수정탑이없나를 확인할것이고,
상대가 공격 4차관이라면, 본진까지, 찌르구 올라오는게아니구 ,
자신이 수정탑을 지을만한 위치쯤에나, 버티구있는게 정상적인데요,
첫수정탑을 너무 깊숙이 안짓고, 중간지점에 지은다음 걸어올라가도 충분합니다.
상대 입구에서 올라가구있을때, 상대방 관문이 차원관문으로 막 변신하구
있는걸 목격하실겁니다. 그럼 대부분 타이밍이 엇비슷하니까, 일꾼을 동원안하구,
1광5추, 혹은 6추가 되는시점에, 본진뒤쪽으로 빠졌따가 달려드는데,
그떄 이미, 관문쿨이 돌아와서, 아군 유닛은 8기가 되는상황입니다...
이빌드의 핵심은 바로 이부분이구요,, 일반 4차관같은경우엔,
수비4차관을 만나던 공격4차관을 만나던, 내병력의 수와, 상대병력의수와
관문쿨이 동일해져버리지않습니까?, 그래서 수비4차관이 유리한측면이 없지않아있구요,
,,지금 혹시 게임가능하시면 베넷접속하셔서 한번직접 체감해보시는게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chic.. (2011-04-07 04:34: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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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에, 상대가 그런거 다 무시하고, 심리전없이, 뚝심있게
1광1추1탐사정 들구, 깊숙이 들어와서 수정탑을 짓는다면, 이미 제 4차관에서 유닛이 나옵니다.. 1광1추 몰아내고 수정탑을 부실수있던지, 다시한번, 상대가 뚝심있게
유닛 4기를 뽑아서 6기 유닛을 보유하게되면,,, 한템포만 뒤로 물리면,
제 유닛은 다시 8기가 되서, 상대 수정탑을 파괴할수있습니다....
내일 직접, 타이머 시간을 일일히 재가지고, 리플달아드리는 방법뿐이없겠네요,
아니면 지금 게임가능하시믄, 베넷에서 제가 글적은대로 한번만 플레이해보세요,,
토스/토스 전에서, 1광1추로, 상대 본진 언덕위까지 푸쉬오는경우는 거의 제로에 가깝다구
생각합니다.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4-07 04:35: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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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그게 20초가량 차이가나지않는이상 힘들다능..ㅠ 리플있으면좋을꺼같은데.... 제가 해외라..
한국썹으로 접속이 안되요 ㅠ 아무튼 좋은전략 감사해요 1광이나 1추뽑으면 차라리
10관문 1추나 1광+1탐사정 언덕 4차관이랑 비슷할꺼같아요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4-07 04:37: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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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님 4추적나오는 시간대만 말해주세요 5분몇초 이렇게요~ 그럼 전 자로 ㅠ 담에또뵈요
chic.. (2011-04-07 04:39: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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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구 저는 싸우자고 글남긴게아니구,,,
그냥 제가 한번씩 쓰는 빌드였고, 오늘 내리 2판을 이빌드에 깨지신분이,
4차관이 한박자가 빠르다, 그 빌드 너무 좋은거같다, 라구 말씀하시길래
그냥,, 누군가 만들어놓은빌드를 그냥 혼자 약간 변형한건데,
베넷에서 칭찬해주시는분도 계시고 하셔서,
좋은 취지에서 올린글인데,,,,, 해보지도않으시구 태클만 하시네요,,,ㅠㅠ,
일단 본인이, 한번 직접해보시고,,,, 관문타이밍이 한템포 빠른걸
눈으로 확인하셔야할듯싶네요,,,,
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4-07 04:42:1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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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태클안했어요 ㅠㅠ 그냥 유닛을 1개도안뽑구 바로 4차관가신다길래 그부분이 의아해 서........... 그냥 그것뿐이에요...ㅠ
chic.. (2011-04-07 05:22: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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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리구 피곤해서 대충한감이있는데,
물론 -+ 오차는있겠지요 좀더 일꾼과 모든걸 최적화 하고 안하고 차이는 존재하겠으나,
일단 일꾼 대충뿌리고, 빌드만 올리고 소완만해봤습니다.
극4차관이, 5분24초 나오고,
노멀4차관이 5분37초에 나오네요, 약 10초 정도는 차이납니다,,,,즉,,, 상대보다 유리한시간이,,
4기일때건 8기일때건, 10초간은 반드시 온다는뜻이죠,,, 이제 해결이되셨는지,,
...공방에선 분명히 잘먹히는편이구요......
4차관으로, 수4차관 꺠기는 힘들지만 극4차관은,,일반4차관보다 10초가 빠르니까,
충분히,,들어갑ㄴ디ㅏ......그럼 이만 저두 자러가겠씁니다....
평소에 타이머 안키구 그냥 제 건물 올라가는 타이밍 맞춰가면서해서
타이머 어디서 설정하는건지 해맷네요ㅡㅡ......
chic.. (2011-04-07 05:27: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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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두번다, 일꾼 컷 안하구 20기 밀면서 한거구요,,
이건 방금하면서 생각난건데, 초반 1광1추를 덜 생산하거나 훼이크만 주니까,,
2관문을 먼져보여주고, 수비사차관인것처럼, 상대 3차관테크나,
똑같이 수비4차관하는걸 유도할수도있겠네요... - 이상 -
chic.. (2011-04-07 05:38: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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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구.. 레드님이 말씀하신대로 10관문 질럿이나,,이런거는,
10관문 코어에
시증을 몰빵줬을때 차원관문이 완성되는 타이밍에
4개의 관문이, 완성이 동시에 되려면,,,
병력에, 미네랄을 쓰면 안됩니다....
물론 일꾼을 컷하고, 질럿을 한기 추가할수도있지만,,,
아시다싶이,, 일꾼컷하고 가는 차원관문은, 3번째 소환부터 약해집니다....
아이콘 원조메딕 (2011-04-07 10:57: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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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문에서 유닛을 뽑던 안뽑던 4차관은 시증을 인공제어소에 4번을 풀로 써줍니다.
유닛을 뽑는것과 안뽑는것과 차관업에 걸리는 시간은 같다고 보여집니다만.......
아이콘 CnTCeyLonTea (2011-04-07 12:27: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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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c 님이 말씀하식는거 일리가 있습니다. 차관업이 문제가 아니라 관문 완성도 사차관 타이밍에 영향을 줍니다. 여기계신분들 모두 12관문 사차관하면 차관업끝나고 동시에 4관문 ->4차관으로 변신이 잘 안된다는거 아실텐데요 (1광,1추 뽑을경우) 보통 1,2관문이 늦게 완성되죠 그 타이밍에 파수기 있을리가 없으니 미리 나가있다가 찌르면 4차관 극초반 싸움은 10~20초 내외에 끝나는데 이때 나온 4추적이 1광 1추를 잡아내면 그뒤 게임은 상대가 불리하죠 소환되면서 맞게되니까요. 그리고 이해가 가는게 이빌드 비슷하게 레더에서 몇번 당해봤네요 12 사차관 하려다 털렸죠
아이콘 plasticsmile (2011-04-07 13:10: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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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질럿 없이 5추적자는 괜찮은것 같네요. 근데 1질럿 2추적자가 전진 수정탑 찾는다면 힘들고 못찾으면 좋은 전략인듯.. 근데 수정탑 거의 발견하지 않나요?
아이콘 파투 (2011-04-07 13:56: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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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4차관 대중화되기전에 제가 필살기로 썼던건데
이전략 모르면 통하긴 하는데 알면 좀 쉽게 막힙니다.

이유인즉
정찰 끊을 요소가 전혀 없어서 상대가 알면
'어? 나보다 훨씬 빠르네 일꾼 쉬는 4차관이군'
하면 1광전사부터 기지 주위를 싹 정찰하면 걸릴수밖에 없습니다.
안걸리려면 상대적으로 먼 곳에 수정탑을 지어야하는데
먼곳에 지으면 그만큼 상대 기지 가는데 러쉬시간이 오래걸려서
소환시간이 맞춰져버리구요

대놓고 짓는건 절대 안통합니다.
수정탑당 일꾼 4기씩만 붙이면 소환전에 파괴가 되버림

가까운맵에서는 어떨까 생각하실수도 있는데
가까운맵에서는 애초에 1광전사부터 찌르기에 피해를 입을수밖에없습니다.
정찰을 끊을요소가 없으니까요
아이콘 미로라이트 (2011-04-08 04:42: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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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우리가 그냥 쓰는 4차관은 450모아서 4관까지 올린 후에 거의 맞춰서 차관업이 완료됩니다.
그런데 2증폭연결체에 쓰고 전부 인공제어소에 몰아주면 관문 완성 이전에 차관업이 완료되어서 1차관만 있게되어 민망한 상황이나와요.
헌데 만약 초반 1광1추 100+125 미네랄을 아끼고 빠르게 4관을 올리게되므로 원래의 4차관타이밍보다 4차관이 먼저 완성되구요, 당연히 증폭 한번 더 써주는만큼 10초가량 더 빠르게 4차관이 완성될수 있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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