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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바이즈런
작성일 2011-04-14 00:56:40 KST 조회 691
제목
요즘 연구중인 저그전 특이한빌드인데 공유한번해볼께요

읽기전에 미리말씀드릴껀 이전략은 승률이 보장되어있지않습니다

현재 5판정도써봐서 4승1패정도를 기록하고있긴하지만 운으로 잘통한거일수도있으니 흥미 있으신분들만

읽어주세요.깜짝성 전략으로 가끔씩쓰면 괜찮은거같네요

전략사용해본대상은 다이아 저그분들입니다.

리플이없으니 전체적인 틀만 말해 드릴께요

일반적인빌드로 가고 먼저 입구를 광전사로 막습니다.2가스를캐고 후속병략은 추적자 and 파수기(생략가능) 한기씩입니다.

가스되는데로 황혼의회를 올려주고 황혼의회이후 암흑성소그리고 바로 가스100모이는데로 로봇공학올려줍니다.

암흑성소올라갈때까지 남는 광물은 관문에 투자를하여 3or4관문까지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로봇공학이 완성하는대로 바로 차원분광기 증폭을 2번쏴줍니다.이러면 암흑성소완성이랑 차원분광기랑 타이밍이 얼추 비슷하게완성되는데요 본진에서 달리는 암흑기사 1기 +상대본진or 앞멀에서 암흑기사를 소환해 양방으로 흔들어줍니다.흔들어주면서 상대가 바퀴인지 저글링 뮤탈인지 확인하시고 본진에서는 불멸자를 2기까지 모읍니다.

상대가 바퀴일경우는 추적자+불멸자3기+집정관1기(찍어나오는 저글링대비용)+남은자원은 광전사이고 저글링일경우는 광전사랑 집정관숫자를 늘려줍니다.물론 견제한암흑기사가 살아나오면금상첨화! 차원분광기쪽에 가까운 암흑기사는 생존률이 꽤높으니 기왕이면 살려 대려오세요 이전략의 핵심은 불멸자 2~3기타이밍때 반드시 끝내기 러쉬를 가주시는게좋습니다.병력이초라해보여서 좀더모아야지하다가 못미는 경우가 생깁니다 약간초라해보여도

집정관과 불멸자등 고급유닛조합이기때문에 의외로 큰힘을 발휘합니다.

주의할점은 상대가 초반 맹독충뚤기를 하는걸 조심하시면될꺼같습니다 탐사정 잘숨겨두셨다가 4분 30초대에 앞마당 본진순으로 정찰가보세요.

많이 다듬어야 되겠지만 공유한번 해볼려고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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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mmps (2011-04-14 01:05: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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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 관광류 전략인듯 ㅋㅋㅋㅋ당하면 빡치겠다
아이콘 바이즈런 (2011-04-14 01:08: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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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광전사랑 집정관이 소수대소수싸움에서 굉장히 강하다는걸이용한 견제이후 타이밍찌르기입니다.마무리러쉬가면서 탐사정나와서 수정탑지을필요도없이 분광기로 뒤에서 슥슥뽑아주심되요
아이콘 ChiTaPrime (2011-04-14 01:15: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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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옷 새로운 전략 창작의욕이 샘솟게하는 글이다 감사요^^
탱글탱글코코팡 (2011-04-14 01:25: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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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정관을쓰는전략이나오면좋겠어요ㅋㅋ
아이콘 Elysiona (2011-04-14 01:26: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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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가 와닿긴 합니다만.. 저그가 오버찌르기로 정찰이 되버리지 않을까요..?

1추적 1파수면 젤나가에서 양쪽으로 찌르면 보일꺼같은데...
무지개역장 (2011-04-14 02:08: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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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로드 찌르기도 있고.....토스가 쳐박혀서 안나오면 저그는 의심하기 시작하면서 포자촉수와 가시촉수를 박아주기 시작합니다. 거기다가 뮤탈이라는 위험요소도 있고요.
아이콘 바이즈런 (2011-04-14 02:12: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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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탈은 집정관으로커버가능하고 뮤탈쌓이기전에 승부봐야죠당연히 ㅎㅎ그리고 말로그렇게 카운터 빌드그렇게말하시면 무슨전략이든 병맛이겠죠..ㅡ.ㅡ 연기는 필수입니다.
무지개역장 (2011-04-14 02:19: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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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뮤탈의 기동력 이야기였습니다. 집정관으로 따라잡기는 힘든 속도라서 일꾼 사냥 나올수도 있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아이콘 바이즈런 (2011-04-14 02:20:4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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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ysioa 그래서 테크건물을 넥서스 가까이에 짓고 파일런시야와 추적자 1~2기로 정찰을 잘차단해야됩니다.그리고 다듬어지지않은전략이라고 미리말씀드렷어요.왜케다들 못잡아드셔서 안달이신지.ㅠㅠ
아이콘 바이즈런 (2011-04-14 02:23: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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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가 앞마당먹고 4차관배제하고 테크타지않는이상 이빌드로 뮤탈에 흔들일일은없을것같네요
타이밍자체가 달라서요.러쉬들어가는타이밍이 뮤탈뜨기전타이밍입니다
아이콘 PikachuPKM (2011-04-14 04:48: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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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를 머라하는게 아니라 보완할 부분을 지적하는거 같은데 과민반응 하실 필요는 없어보이네요. 구지 약한 타이밍을 따지자면 게이트를 늘리기 시작하는 타이밍에오는 바퀴 러쉬가 좀 무섭겠네요. 그리구 다크 견재 보낼때 바루 앞마당 안나오면 다음 러쉬타이밍에 본진 자원이 마를수도 있겠구요.
일꾼은 24정도에서 멈춰줘야 빌드가 딱딱 맞아 떨어질듯 보입니다...
글구 첫 병력때 파수기를 뽑았을 경우에는 게이트를 먼저 늘리고 황혼의회를 가는게 자원이 맞을듯 싶구여, 암흑성소 바로 올리시려면 게이트에서 추적자 한기 이외에 다른 가스유닛 뽑으시면 안될듯...
아이콘 PikachuPKM (2011-04-14 04:50: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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붕가기에서 다크 소환하는 단계까지만 간다면 충분히 좋은 전략 같아 보입니다. 그 과정까지 매끄럽게 넘어가는게 관건이겠네요.
아이콘 PikachuPKM (2011-04-14 04:53: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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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에 9파일런 10가스 13게이트로 스타트 하는건 어떤가요? 지난 gsl 에서 장민철선수가 보여줬던 선가스 다크 빌드요. 러쉬 거리 멀면 상대가 선가스 파악하기가 쉽지 않을꺼 같은데요. 파수기 뽑을거 다 뽑으면서 암흑성소 넘어가서 겉으로만 봐서는 2겟 로보인지 3겟인지 알기 힘들거 같습니다.
더불어서 다크 나오는 타이밍도 조금 빨라질꺼 같구요...그냥 참고하시라구여...
아이콘 개선대책서 (2011-04-14 08:57:4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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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로 보고 싶음 ㅇㅇ

궁금궁금

암기 차원붕가붕가로 견제 후 그냥 운영가면 개발림???글쓴이님 답변좀.
아이콘 역장역장 (2011-04-14 11:26: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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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가 포촉을 깔아논 경우는 어떻게 하죠?
아이콘 바이즈런 (2011-04-14 15:34: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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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장역장 포자촉수를 깔았어도 2~3방향동시 견제이 기때문에 당하는경우도꽤있구요 포자촉수 사거리 밖에서 건물을 노려줘도 좋아요.컨트롤 문제인것같습니다.
아이콘 바이즈런 (2011-04-14 15:37:0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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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대책서 글쎄요 이전략으로 운영을 가본적이 없네요 이빌드자체가 상대흔들어놓고 약한타이밍에 겜을 끝내자하는 목적으로 만들어본 빌드라서요 게임이 대충 12분 안에끝나는것같네요
리플은 한번찾아볼께요
아이콘 바이즈런 (2011-04-14 15:49: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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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전략은 차원분광기를 이용한전략이기때문에 마무리 러쉬갈때 가촉이많다면 자연스럽게 차원굴망을 이용하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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