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7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삐옹삐옹
작성일 2011-04-26 15:29:38 KST 조회 419
제목
이번패치는 사람마다 다를듯하네요.

밑에도 많은글을 썼지만. 초반 4차관이나 차관타이밍으로 압박주던 스타일들은 확실한 타격이고.

(하지만 관문유닛 단축으로 찾아보면 몬가 나올듯도함 )

 

하지만 저처럼 후반 운영이나 견제형 플토들은 테크를 타면서도 초반 관문에 시증주면서 뽑으면

 

치즈같은것에 대비도 될뿐더러 더 나아가서 초반부터 1관문상태에서도 어느정도 지금보다 더 빠른 압박을주기때문에 버프인것같고.

 

결국 이번패치는 플토는 개개인스타일에따라 다른거같네여.

 

모 이것도 제 스타일일지 모르겠지만 전 오히려 프프전 4차관 싸움이 훨씬 재밌었는데.

 

컨트롤싸움같고.. 님들은 4차관빨리 끝나고 실력같지 않다고 하시던데. 4차관도 확실한 실력인거 아닌가요?

 

장민철이 상대한 토스들이 4차관을 알면서 못막을사람들도 아니고 그렇다고 정말 못하는 토스들도 아니고.

 

하지만 장민철이 대놓고 4차관해도 이길때가 많았자나요 그만큼 4차관도 무언가가 있다고보는데. 일단 컨트롤

이겠지만..

 

이제 4차관이 줄어드는게 아쉽네요. 나름 스피디함과 컨트롤적인 요소가 재밌었는데 .

 

오히려 거신 싸움이 더 지겹지않나여? 내가 먼저 가기도 그렇고 서로 멀티 하면서 반땅싸움 대충 옵으로 정찰하면서 공허 섞어주기. 대규모 한방싸움에서 거신 펼치기는 다 하시는거고. 빼는것도 다 하시는거고.

 

정말 싸움 시켜놓고 천천히 컨트롤해도 되는. .. 이제 테저전 장기전가고 플토전걸렸을때 빠르게 한판해야지 생각했던게 없어지고 다 체력소모가 크겠네여 ㅠㅠ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Mars.overtake (2011-04-26 15:36:08 KST)
0↑ ↓0
센스 이미지
이건 좀 이기적인 생각이죠. 말이 좋아서 프프전의 다양화를 위해서 패치하는거지 사실상 이건 저그들은 죄다 밟아 죽이라는 거고 테란은 입구막는거 강제하는 시스템으로 변해버려가지고...
테란전도 약간 전진한 관문으로 가까운 거리서 압박주고 입구 심시티 하면 3차관 공허가고...
좀 너무하다 싶은데요 전...
삐옹삐옹 (2011-04-26 15:45: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음 전 4차관 거의 안해서 잘 모르는데여?. 맞아여 저그는 죄다밟혀죽을듯하네요. 전 저그전애기는 안했습니다. 초반관문시증에 저그 괴롭히면 저그는 드론 못째고 그러다보면 차관업되서 차관으로 또 압박오면 저그는 계속 드론 못째고 .. 근데 테란전은 생각 틀립니다. 테란상대로는 관문유닛 빨라서 가봤자 광전사1기가 빨리 도착합니다 마린 2기에 일꾼 동원이면 막던데요? 못막으면 테란실력컨트롤탓이구여. 그럼 추적자가 바로옵니까? 나오는건 빨라졌어도 결국 같은타이밍에 올리는 인공제어소가 완성되어야나옵니다.. 그리고 10관문으로 오는건 어케 막냐는테란들 있던데 당연히 입구 막아야죠 플토가 일꾼쉬면서 빨리 올린건데 그냥 막으려면 뻔뻔한거아닌가요? 10관문했는데 테란이입구 막아버려놨으면 일꾼쉰거 광전사빨리 뽑은거 아무의미없어집니다 그럼 공허온다구여? 요새 입구막았다고 공허에 죽는테란이 그렇게 많은가요? 그럼 무적전략 프로게이머들 다 그거쓰겠죠. 그리고 10관문으로 갔으면3차관공허도 그만큼 느려지거나 물량이 적어지는건 확실한거겠죠. 제 생각에 테란은 플토가 무난한 12관문에서 오는 광추는 마린을 한기 더 뽑거나 일꾼을 몇기 더 대동하거나 정말 컨트롤에 신경써져야하는건 맞다고생각하지만 일단 관문에 초반부터 시증걸어압박온다면 4차관 을 하더라도 후속 4차관이 확실히 느려지는거라 그냥 비등이라 생각합니다 . 초반 광추에 피해가 적으면 4차관막기가 정말쉬워지는거고 광추가 늦게오고 차관에 올시증 4차관이면 지금4차관보다 어쩄든 느려지는거므로 그것도 괜찮은거고 도대체 모가 불만인거져 테란은
아이콘 Mars.overtake (2011-04-26 15:50:35 KST)
0↑ ↓0
센스 이미지
일단 저도 주종 토스고요. 이렇게 장문의 리플이 달릴줄은 몰랐네요. 아무래도 이기적인 생각이란 말에 좀 자극을 받으셨나보군요. 단순히 관문버프가 시사하는 바가 '이걸쓰면 내가 유리하고 상대가 불리해진다!'가 아니라 주도권이라는 측면에서 토스가 가져오는 이점이 4차관을 포기하는것 이상으로 커질수도 있다는 점을 지적한겁니다. 어차피 전 프프전 아니면 4차관 쓰지도 않았기에 그다지 크게 뭐라 그럴만한 건덕지도 없구요.
삐옹삐옹 (2011-04-26 16:03: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요 자극이아니라 혼자 테란게시판봤다가 말안되는소리하는테란마니봐서열받아서 ㅡㅡ;;ㅈㅅ요 저도 프프전아님 4차관 안써서 저도 피해없거든여 ;;
아이콘 Mars.overtake (2011-04-26 16:07:42 KST)
0↑ ↓0
센스 이미지
제가 오해했네요. 죄송합니다. 여튼 몇몇분이 이상하게 행동한다고 싸잡아서 공격하지는 맙시다. 옆동네 분들이 여기와서 모두를 프징징으로 만들면 그것도 짜증나는 일인데 그렇다고 그걸 똑같이 다른 곳에 갚아준다고 생각하면 끝도 없잖아요. 이미 토스는 충분히 많은걸 얻었고 다른건 몰라도 이번 광전사 패치는 좀 심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몇자 써봤습니다.
삐옹삐옹 (2011-04-26 16:09: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광전사여? 그런가. 하긴 저도 광전사 예전가타쓰면 졌을듯한데 지금도 싸우기엔 좀 그러타싶다가 그냥 싸우자했는데 예상외로 잘싸우는걸 자주봐서 확실히 효과가 조아졌다고 생각은합니다. 근데 심하다고 하기가 힘든게 황혼에 200 200 까지 들여서 업해논건데 불곰앞에서는 한방도 못때리고 죽는다면 그것도 너무한거같아서;;
아이콘 Mars.overtake (2011-04-26 16:13:03 KST)
0↑ ↓0
센스 이미지
광전사야 돌진업 된 이후부터는 효율이 좀더 좋아야 된다고 생각은 하지만...그걸 극복하고 많은 분들이 잘 하고 있으니까 뭐 일단 그건 제껴두고 초반 5초는 정말 차이가 크죠. 분명 이전에 관문압박 때문에 저그들이 너무 고생해서 광전사 빌드타임을 늘린걸로 알고 있는데, 이 정신나간 밸런스 팀은 이걸 다시 원상복구를 시켜놨으니...

역시 저그는 안중에도 없는듯 합니다. 이건 100퍼 프테전의 경우만 생각하고 한거에요 -_-;
삐옹삐옹 (2011-04-26 16:16: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프전생각때문에 건든거라고 하는데 그럴거였음 언덕위 소환자체를 막는것은 말도안되는거고.
역장쳐노면 그위로 살짝 보이지를않게 하던가했어야하는데 너무 큰걸 건드려놔서...멍청이들
근데 걱정마세여 어차피 또 다 적응하고 잘하게되있습니다. 부적업삭제때는 이보다 더 심했는데 지금 그냥 하자나요 ㅋ
아이콘 Mars.overtake (2011-04-26 16:18:44 KST)
0↑ ↓0
센스 이미지
그저 저그 분들이 안습할 따름 ㅜㅜ 무슨 죄가 있다고...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