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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사탕사탕
작성일 2011-05-03 11:28:13 KST 조회 451
제목
프프전 선 2관문 빌드 아시는분?

프프전에서


12관문 후

시간증폭으로 일꾼 둘 더 뽑은 다음 

보통 인공제어소 가는데

안가고 관문 하나 더 늘리고

가스 올리고 

광전사 셋 모이면 본진에 인공제어소 올리면서

견제가는거 (4분 20초쯤 적진 도착)


빌드 아시는분?

꽤 강하더라고요..

상대방 1관문에서 병력 아무리 뽑아봤자 광1추1 인데

일꾼만 직접 공격하면 컨트롤 안되는 사람들은 일꾼 5기 정도씩 죽고

컨트롤 되는 사람도 1기정도 죽지만 일꾼이 이리저리 도망다니느라 일을 못해서 피해를 많이 줄 수 있음..


광전사는 셋만 뽑고 그담부턴 그냥 운영하면서 4차관쪽으로 가면되니까 올인도 아님


다이아에서도 자주 쓰던데 원래 잘 쓰는건가요?

4차관한테는 강한 빌드인건 확실한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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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레드와인디오 (2011-05-03 11:40: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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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게요... 참.. 아이러니한게
극초반 최적화 질럿푸쉬 빌드는
12관문이 아니구 14 에 2관문동시에 올리고
시증은 연결체 1번쓰면 4광전사 에 전부 시증을 줄수있구요
빌드는
14에 2관문동시에올리고
15에가스
16에수정탑
그리구 질럿2기찍으면 인구수 21여기서
프로브1개더찍구 22
질럿나오면 2질럿또시증 하면 인구수 26/26딱 맞으면서
코어올리는건데

타이밍상 님이말한 12관문보단 같은시간대에 광전사가 1기더있구요
4기면 확실히 위협적인 타이밍인데
초반 2관문 올라오는거보면 대부분토스는 입막합니다
그리구 정찰 탐사정을 잡을방법이없구요

그리구 위에 3광전사 로푸쉬해도 그타이밍엔 1광 1추내지 1광1파 있는데 역장시간끌기나
1광1추에한테 입구에서부터 얻어맞기때문에 미네랄 라인도착전에 1기는죽거나빨피 그후
진짜 별다른피해 못주고 러쉬 실패하는게 대부분이에요

그후는모 테크느리고 손해봤으니 그리고 토스쌈은 추적자쌈인데 이때부터 추적자수
1기라도 모자라기시작하면 다음푸쉬올때 훅갑니다...

질럿푸쉬 그닥 좋은 빌드는아니에요
모라툰에타 (2011-05-03 12:3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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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 분 말씀대로 이 빌드는 반올인성 빌드라 막히면 불리하게 끌려갑니다.(특히 타격을 얼마 못주면 그냥 질 가능성이 높아요) 그리고 이 빌드는 대각선 가까운 방향에 있을때만 해야지 먼곳에 걸리면 광전사 뛰어오는 사이에 준비 다 되어 있습니다.ㅋ
상황에 따라 써먹으면 괜찮지만 무턱대고 써먹기에는 비추
모라툰에타 (2011-05-03 12:41: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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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4차관 하기 싫으시면 완전 올인 빌드 알려드리죠. ㅋㅋㅋ
시작하자마자 탐사정을 빼서 정찰을 해 적진 위치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적진 앞 안보이는곳에 수정탑 짓고 12에 관문 둘 한거번에 올리고(일꾼에 시증 한번만) 시증 계속 걸어서 전진 2관문 으로 압박하고 상대가 추적자 나와도 그냥 씹고 관문 하나 더 올리고(전진 3관문 체제) 본진에는 가스+인공 짓는 동시에 무대포 광전사 러쉬로 일꾼 다 잡고 연결체만 깨는 빌드가 있는데 이거는 적진을 늦게 발견해서 수정탑 타이밍 늦으면 x됨. 그리고 상대가 눈치채서 입막하고 추적자로 막으면 x됨 ㅋㅋㅋ. 상황에 맞게 알아서 사용하세요.
모라툰에타 (2011-05-03 12:51: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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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진 관문의 포인트는 유닛 컨인데. 추적자가 나와도 추적은 1기만 하고 나머지는 다 일꾼 죽이러 가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상대방 일꾼이 줄어들면 내가 추적자 나오는 타이밍이 늦어도 광전사로 계속 압박가면서 시간을 벌수가 있어요. 상대방은 광전사 막느라 러쉬 올 생각도 못하죠. 본진 자원은 계속 부족하고ㅋ 그 사이에 추적자 뽑으면 되요. 근데 한번 막히면 그냥 깔끔하게 포기하세요.
아이콘 미로라이트Fs (2011-05-03 12:57: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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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관문을 정찰으로 확인하면, 이렇게하면 간단하게 막힙니다.
광전사(증폭) -> 제어소 -> 광전사(증폭) -> 차관업 및 추적자(증폭)
3광전사를 '모아서' 온다면 들이닥칠 타이밍 이전에 추적자 1기가 나가서 치고빠지는 컨트롤을 해주면 됩니다.
어차피 제어소는 내가 빨랐고, 상대도 증폭을 관문에 쓰기 때문에 증폭 3번 건다고 차관이 늦어질리 만무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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