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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뛟땗졹
작성일 2011-07-01 03:21:59 KST 조회 396
제목
일꾼 쉬면서 멀티 Vs 일꾼 꾸준히 뽑으면서 멀티

프로토스 유전데요

저그는 애벌레 덕분에 일꾼 충원이 빠르니 당연히 멀티후 일꾼을 뽑는게 좋겠고

테란도 지게로봇 때문에 애매 하긴 한데

 

상대방이 멀티를 하거나 공격의도가 없다는걸 확인하고 플토가 멀티를 따라가려고 할때

일꾼을 쉬어가면서 넥서스를 빠르게 올리고 일꾼을 뽑아 주는게 이득인가요?

아니면 일꾼 꾸준히 뽑아 주면서 돈 모이는 데로 넥서스를 올리는게 이득인가요?

 

두번째 세번째 멀티라면 일꾼이 워낙 많으니 쉬든, 안쉬든 얼마 차이 안날것 같고

첫멀티라고 가정을 하고, 실험 데이터가 있거나 확신이 드시는 분 있으시면 가르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일꾼을 너무 쉬지도 않으면서 시증은 안쓰는 수준으로 돈모아서 올리고 있긴한데

항상 고민이라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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꼴림 (2011-07-01 03:27: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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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때그때 달라요
아이콘 뛟땗졹 (2011-07-01 03:32:3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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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비하고 이런걸 떠나서 순순히 자원이득을 알고 싶습니다.
아이콘 체체쿤 (2011-07-01 04:11: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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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굳이 계산안해도 일꾼쉬고 모으면 잠시 자원력 딸리겠지만 좀만 시간 지나면 그만큼 폭팔하겠고 일꾼안쉬고 모으면 자원력 딸리는 타임은 주는대신 폭팔하는 시간이 좀더 뒤늦게 나타나겠죠
아이콘 2GLautlos (2011-07-01 04:57: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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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머리속으로만 생각해본건데..
연결체한개당 최대효율을 낼수있는 일꾼수는 확실히 있잖아요
가스는 3마리씩 두개니까 6개면 되겠고..
미네랄도 한덩어리당 2기씩 이렇게 계산한뒤에 그리고 +알파 정도..
이 정도수의 일꾼이 보유된 후로는 잠시 쉬더라도 연결체를 먼저 소환하는게 이득일것같네요
쉰시간만큼 연결체를 짓고 난뒤 2기씩 뽑으므로써 커버가 안되는것도 아니구
그렇다고 자원캐는 효율자체가 떨어지기엔 이미 어느정도의 일꾼수를 뽑아둔 상태니깐요
아이콘 체체쿤 (2011-07-01 04:59: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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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전에선 아무도움안됨 걍 테란눈치 존나 보면서 일꾼수 조절해야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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