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스를 떠나서 아예 컨셉이 잘못잡혔음.
테란을 봐도 해불만 맨날 파는이유가 다른유닛 안섞어도 이기면 괜시리 조합맞출려고 위험부담할 필요가 없죠. 왠만한 해불의 조합에 밤까 추가해준다고 별로 이득될것도 없고, 괜히 컨트롤만 부담. 메카닉도 똑같죠. 조합해서 볼 재미는 적고 컨은 어렵고. 일단 해불의 베이스로 초중반을 넘기고 자원력을 바탕으로 유령/밤까/메카닉을 섞어서 날라다니는 그림이 그려져야되는데 해불의가 비정상적으로 쎄고 나머지가 그럭저럭이라 조합할 필요가 없죠.
반대로 토스는 역장+차관빨로 억지로 버티고 거신/고기/집정관을 주력으로, 나머지는 거의 몸빵용으로 쓰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정말 비정상적인 병력운영을 해야하고
그나마 저그는 링링 바퀴 히드라 베이스에 타락귀, 감충, 하이브유닛을 추가하는 정상적인 테크를 같췄으나
하이브저그랑 같이 잘먹으면 테란토스는 답이 없을정도로 강력한 테크. 뭐 그때까지 버티는게 얼마나 어렵고 어쩌고를 떠나서 원래 저그랑 다른종족이랑 동자원 먹으면 저그가 발려야되는데 하이브까지 간 상태에서 맵 반띵하면 저그가 유리하다는건 인정합시다.
이따위로 컨셉을 잡으니
해불로 초반부터 극후반까지 우려먹는 테란에 징징대는거고
거신 고기 역장으로 갑자기 전병력 녹아내리면 토스에 징징대는거고
잘가다가 하이브 뜨고 확 밀리거나, 하이브 뜨면 ㅈㅈ인거 아니까 불리하면서도 꼬라박을수 밖에 없으니 저그에 징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