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차차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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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8-01 17:55:35 KST | 조회 | 438 |
제목 |
가능한 더블빌드 - 프저전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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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은 지루하니 안쓰겠습니다.
1. 포지 더블넥 : 일단 래더에서 가능한 맵은 정해져 있습니다.
네라짐, 사쿠라스, 심해, 안티가, 탈다림만 가능합니다. 앞마당 부분이 다른 맵에 비해 좁아요. 제련소, 관문, 인공제어소로 완전히 입막이 가능하고, 약간 비틀리게 하신다면 한칸 정도 낼수있습니다(건설눈금표시꼭하고 하세요 안그럼 구멍난데 있을수 있어 짜증납니다. 건물다짓고 탐사정으로 무브해서 심시티 잘되어 있는지 체크는 필수)
다른맵인 젤나가,무너진,백워터,불타는,티폰은 개방형이기때문에 힘듭니다. (5개중에서 끄세요)
장점 : 부유하게 할 수 있습니다. 엇박자 우관이나 다크로 재미볼수 있구요. 무엇보다 업이 빠릅니다.
포지 더블넥이후 주로 6차관(공방1업), 6~7차관 공2업 점추(파수기와 함께 가서 점멸+역장으로 이득보는 싸움 )
2우관 사조, 점추+거신 등등 하고싶은걸 할 수 있죠.
단점 : 저그의 초반 올인러쉬에 취약합니다. 이는 아예 봉인하는 심시티와 광자포로 막아주셔야되요. 맹독으로 밀어붙이면 파수기로, 바퀴로 밀어붙이면 추적이나 공허로. 저그가 제3멀먹고 더 부유하게 가면 답이 없어집니다. 그래서 암기나 공허로 제3멀 견제가 필수적이죠.(이러면 타이밍이 약간 늦어질수 있지만)
2. 3차관 파수기 멀티 : 추파파나 질파파를 1관문에서 생산하고 3차관이 완성되면 3파수기를 더생산해서 앞마당에 제련소를 지으면서 더블을 가져가는 빌드. 여차하면 몰래 관문 지어서 앞마당 페이크 혼신의 4차관으로 공격! 정찰은 이후 우관을 지어 사조로 하시거나 환상사조로 하시면 됩니다.
장점 : 가장 안정적으로 더블을 가져갈수 있습니다.(포지더블넥이 안되면). 미리 모아둔 파수기가 상당히 이후 전투에 큰 도움이죠. 무난합니다. 앞마당 건설중 우관을 지어 대군주사냥, 포촉강제, 제3멀티 방해가 가능합니다
단점 : 앞마당 활성화하려는 때에 밀어부치는 바링에 취약합니다. 대처는 심시티와 광자포, 역장, 차관에서 유닛 쭉쭉 소환해야죠. 앞마당 건설중에 짓는 우관으로 공허뽑아 바퀴를 억제할수도 있구요)
3. 1관문 더블 : 넓은 의미에서 3차관 파수기 멀티입니다. 단지 2관문을 앞마당심시티에 짓는거죠.
장점 : 3차관멀티보다 빠르죠. 단점 : 초반취약. 저글링 개떼처럼 오면 훅갈수도 있어요.
4. 1관 1우관 더블 : 바퀴를 효과적으로 막기 위한 멀티입니다.
장점 : 초반부터 저그공략이 가능합니다. 단점 : 저글링 개떼가 카운터죠
5. 암기더블 : 말그대로 암기체제에서 더블하는 빌드입니다.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파수기 숫자만으로 토스의 우관/황혼체제를 충분히 예측할수 있는 저그들이 포촉짓고 번식지 빠르게 가면 답이 없어지는 빌드입니다. 앞마당 타이밍도 너무 늦고요. 송준혁선수가 이빌드로 많이 패했었죠.
개인적으로 포지더블넥 가능한맵은 1번, 불가능한맵은 2번.
저그가 선앞을 갓는데 이를 늦게 정찰해서 광광러쉬등이 불가능할때 3번을 합니다.
현실은 뭘해도 망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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