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황혼기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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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8-11 12:15:41 KST | 조회 | 332 |
제목 |
최근 블쟈 인터뷰한거 보고 왔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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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playxp.com/sc2/news/view.php?article_id=3272723 이거 지금 봄...
관심있는 부분들(좀 반가운 부분들)만 좀 가져다왔어요.ㅎㅎ
일단 벨런스 관련
우리는 그 중에 많은 부분들은 고쳤습니다. 우릴 또 짜증나게 만드는 또다른 불평은 토스대 토스전에서 4차관 러시입니다. 우리는 그걸 약간 손봤고 괜찮았습니다. 패치하고 첫 3일동안은 모두가 4차관을 안썼고 그건 마치 "으아악! 블리자드가 4차관을 고자만들었어! 더이상 너프하지마!" 이렇게 말하는 듯 했고, 우리는 "딱히 나쁘지 않은걸" 이런 느낌이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1주일 뒤에 커뮤니티는 대충 잠잠해 지더군요. 토스대 토스전은 여전히 우리가 원하는 만큼의 다양성이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부분을 고칠겁니다. 그부분에 대해 연구중이고요. 많은 것들이 너무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몇번에 걸쳐 우리가 간곳에서 패치를 내놓았습니다 (ㅡㅡ?). 패치는 질적으로 보증을 거쳤고, 지역화를 거쳐 여러 지역에 동시에 패치를 행할 수 있었습니다.
제발 프프전 4차관 뜸해졌으면 ㅠㅠ
아래는 군단의 심장 멀티플레이 관련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거나 더 나은 무언가로 대체하거나 혹은 없애버릴 수 있는 유닛이 있습니다. 이는 밸런스를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여러분이 모르는 수많은 추가사항 같은거 없이 더 좋은 게임플레이를 만들 수 있는 하나의 쉬운 방법입니다. 정당하게 추가할 수 있는 다른 장소들도 있을겁니다. 예를들어 프로토스는 약탈/습격에 적합한 유닛을 사실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어떤 점에서 토스는 중력자 들어올리기를 쓰는 불사조로 준견제를 할 수 있고, 공허포격기로 치즈도 감행할 수 있습니다만 우린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전략을 선사할 제대로된 프로토스 견제유닛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우리가 뭘 할지는 모릅니다. 유닛을 종족당 한개씩 추가할 수도 있고, 어떤 종족에는 둘 또는 세개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종족이 같은 처방을 받진 않을겁니다. 테란은 정말, 정말로 좋고 이 종족을 놓고 뭔가 더 해본다는건 꽤 힘든일입니다. 최근들어 다른 종족이 테란을 이길 동등한 기회를 가진 반면에(한국 그마는 제외), 테란은 여전히 다른 종족보다 더 유연하고 거기에다 뭘 더 추가하고 싶지는 않군요.
각 문단의 마지막 줄을 봅시다.
1. 우린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전략을 선사할 제대로된 프로토스 견제유닛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테란은 여전히 다른 종족보다 더 유연하고 거기에다 뭘 더 추가하고 싶지는 않군요.
군단의 심장을 기대해보죠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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