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럼 은폐 밴시는 뭐로 막니? 마린도 많잖아? 이러실지도 모르겠는데.
제가 지금 플레이 하는 방식이. 상대가 1/1/1올거 같다 하는 생각이 들때는. 일단 인공지능 완성되자 말자
차관 연구 + 추적자 1기 생산하고 상대방 마린수 체크한 다음에 1/1/1이면 우관 올리면서 추격자 더 뽑고
상대방 앞마당에 정찰용 비슷하게 나뚸서 상대가 공허테크인거 보고 마린 밖으로 나와있으면 추격자로 1타 주고받기 컨트롤로 마린 계속 압박하면서 앞마당.
1공허 나오면 질럿 3기 뽑고 상대방 입구로 달려가서 공허로 이것저것 툭툭치면서 마린 밖으로 나오려고 하면 질럿 + 추격자로 대응. 2공허까지 뽑고 불사조 하나 뽑고 앞마당 활성화 + 로공올리기.
이때 불사조 나오면 바로 테란 본진 안까지 들어가서 상대체제 확인하면서 벤시 툭툭 건드려주는데 특별한 일이 없다면 쉴드만 깎이는 선에서 기본 2대는 때릴 수 있고요.
그런 다음 불사조로 계속 테란 본진 주위 기웃거리면서 상대방 밴시가 나오면 바로 공격해서 거기서 은폐하도록 만들고.(불사조 한테 맞아서 피 깎인 상태.) 따라서 충분한 마나가 모이기 전까지는 본진공격 못오게 만들 수 있더군요.
병력구성은 질럿 + 소수 추격자 + 우관 유닛인데. 그 타이밍에 나올수 있는 마린 중심의 테란에게 질럿 꽤 잘 통합니다. 무빙샷해도 뒤에서 추격자 + 공허가 계속 때리고 있고.
만약 은폐 밴시가 자기 앞마당에 있는 플토 병력 공격한다고 해봤자 때릴 수 있는건 질럿 + 소수추격자 뿐이고. 그때 병력 뒤로 물려도 손해는 아닌것 같아요. 이속 빠른 추격자는 우주끝까지 도망가버릴 수 있고요.
페스트 은폐밴시의 경우는 뒤로 빠져도 테란 병력없어서 함부로 못나오고. 늦게 은폐밴시가 나오면 이미 관측선이 나와서 어느정도 대비가 되더라고요.
상대가 공허보고 바이킹 뽑아도 시간 지연시킨것이고. 탱크 뽑아도 시간 벌어들인 것이고. 괜찮지 않을까요?
아 참고로 골드리거입니다 ㅇㅁㅇ..
저런 방식으로 플레이 했다가 상위리그에서는 어떤 이변이 일어날지 몰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