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7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스마트장
작성일 2011-09-02 22:13:54 KST 조회 383
제목
테란 캠페인의 시간 느리게 만드는 무기를 스킬로 만든다면?

테란 캠페인의 숨겨진 미션에서 나오는 여러 가지 무기 중에서, 이름은 까먹었지만 바닥에 사용하면 주변 일정 범위에서 유닛들의 이동 속도(어쩌면 공격 속도까지?)를 느려지게 만드는 무기가 있는데, 그것을 프로토스의 스킬로 만들면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보면 스타1 에 있었던 인스네어랑 비슷한 효과인데, 둘 다 유닛 또는 적이 없는 공간에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같지만, 인스네어의 경우 스킬을 맞은 유닛에게 일정 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되는 반면, 이 스킬의 경우에는 특정 공간에 대해서만 효과가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즉, 사이오닉 폭풍처럼 스킬이 발동된 범위에서 벗어나면 바로 효과가 사라지는 것이죠.

 

마침 연결체에서 시간 증폭을 사용할 수 있기도 하고, 프로토스에게 시간과 관련된 스킬을 준다고 하면 뭔가 설정상으로도 잘 어울릴 것 같더군요. 그리고 예전에 게시판에 올렸던 것처럼 유닛에게 시간 증폭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것과 함께 활용한다면 여러 가지로 활용 방안이 많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서 특정 영역에 시간 감속(가칭) 스킬을 사용해서 적이 빠르게 도망치지 못하게 함으로써 역장의 효과를 높인다거나, 도망치려는 상대 일꾼이나 적 공격 유닛들 중 일부를 느리게 만들고 거기에 사이오닉 폭풍을 사용한다거나요. 혹은 테란 캠페인에서 해당 미션의 주요 사용 목적이 그랬듯이 적으로부터 도망치는 시간을 벌기 위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겠네요.

 

물론 캠페인에 있던 그 효과를 그대로 적용하기에는 밸런스에 문제가 많을 테니 범위라든지 지속 시간은 잘 조절해야겠지만요. 그밖에도 밸런스를 위한 여러 가지 제약 사항도 있어야겠고요. 예를 들어서 공중 유닛에게는 효과가 없게 한다거나, 불사조의 중력자 광선처럼 스킬을 사용중인 유닛은 움직이지 못하고, 그 유닛이 죽으면 바로 효과가 사라지게 한다는 식으로요.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초보토스 (2011-09-02 22:17:00 KST)
0↑ ↓0
센스 이미지
모선에 있었다가 사망
아이콘 파퀴 (2011-09-02 22:21: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토한테 인스네어 주는 것도 괜찮을듯, 사폭 상향 말고 콤보로 같이 쓸수 있게. 근데 누구한테 줘야대지? ㅡㅡ
아이콘 스마트장 (2011-09-02 22:30: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파퀴 >> 어느 유닛에게 주느냐에 따라서 밸런스에 영향을 주기는 하겠네요. 만약 고위기사에게 준다면 그만큼 사이오닉 폭풍을 쓸 여지가 줄어들 테니까요.
전체적인 활용성을 생각한다면 파수기가 가장 무난할 것 같기는 한데, 한 유닛이 너무 많은 스킬을 사용하게 될지도 모르겠군요.
추가적인 밸런스까지 생각해 본다면 아무래도 파수기가 나름대로 초반 유닛이다 보니 기본 스킬로 할지 아니면 업그레이드를 해야 사용할 수 있게 할지도 관건이 되겠네요.
아이콘 모라논 (2011-09-02 22:35:20 KST)
0↑ ↓0
센스 이미지
데빗킴이 시간폭탄은 사폭하고 너무 겹친다고 삭제했습니다.
추가될일 없을듯....
아이콘 스마트장 (2011-09-03 01:13: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모라논 >> 제 기억에 시간 폭탄은 모선에 있던 원거리 공격 방어 스킬의 이름이었던 것 같은데, 모선 주변에 있는 유닛에게도 효과가 있었나 보군요. 그것처럼 대규모 스킬이라기보다는 말그대로 범위 지속식 인스네어라고 생각한다면 특별히 겹치는 용도는 아닐 것 같습니다.
아이콘 정녕 (2011-09-04 04:11: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유닛에 시증넣으면 밸런스 붕괴되요. 빠른 우관으로 공허태크타면 차징속도 50%증가하고, 공속도 증가인데, 때리자마자 금방 풀차징될테고. 이속도 50% 증가할테니 잡기도 힘들테고
아이콘 스마트장 (2011-09-05 12:33: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정녕 >> 물론 유닛에 대한 시간 증폭이 가능해진다면 그 자체만으로도 프로토스에게는 버프가 되니 다른 종족과의 밸런스에 영향을 미치기는 하겠지만, 밸런스 조절의 여지는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간 증폭에 의한 효과 대상(공격 속도, 이동 속도, 실드/마나 회복량, 쿨타임 감소 등)에 제한을 둘 수도 있을 테고, 능력치 상승율이 반드시 50% 여야 된다는 것도 아니니까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