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7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어그로로대동단결
작성일 2011-09-07 12:14:15 KST 조회 657
제목
그리고 환류 범위로 하자 이런 소리가 나오는건

상대적으로 emp 사폭 진균중에


사폭이 너무 구려서 상대적으로 저거라도 좀 올리자는 뜻으로 나오는것 같음..


업글 시간에는 별 불만 없는데 비용까지 엄청 비싸잖아?


신경 기생충도 150/150으로 알고 있는데 ..


근데 셋중에 제일 구리니까


저런쪽으로 불만이 터져 나온다고 생각함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어그로로대동단결 (2011-09-07 12:15: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환류가 범위가 되는건 말도 안되지만

의료선이랑 유령 산개해야 되서 말도 안되느니 이런 소리는 진짜 테뻔뻔 스럽다고 생각한다

의료선 마나를 적당히 스팀팩 빨아서 빼놓는 방법도 있고

환류가 쉬프트가 되서 괜찮다는 소리는 진짜 토스를 해보고 하는 소리인지도 모르겠고

유령 환류를 해도해도 안되니까 프로게이머들이 붕가기에 태웠다 내리면서 스톰 쓰는거 아닌가?

지낸 연구할 생각도 안하면서 무조건 벨런스 파괴니 뭐니 그딴소리 하지도 말았으면 좋겠네
풍류_801 (2011-09-07 12:17: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런식으로 계산하시게 되면 감염충, 유령, 고위기사 중 재활용이 가능한 유닛은 고위기사가 유일합니다.
어디까지나 불리한 면이 있으면 유리한 면도 있는데, 양쪽다 한번 고려해보세요.
재활용가능한 유닛이 살상력마저 세 유닛중 우위를 점하게 되면 어떤일이 벌어질까요.
아이콘 가면갈수록힘듬 (2011-09-07 12:33: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드랍쉽견제 가기전에 마나 별로 없는놈 대려가라는건데 뭔 산개컨이 여기서 왜나와. 테란놈들도 스톰 맞기전에 산개가 아니라 맞으면서 산개하는게 대부분이고 이엠피를맞으면서 산개가 가능하나?
아이콘 가면갈수록힘듬 (2011-09-07 12:36: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스톰은 쿨타임은 왜있는검지 모르겠네. 진균 이엠피 다 없으면서
아이콘 가면갈수록힘듬 (2011-09-07 12:39: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환류 범위는 좀 아닌거 같음.
아이콘 PEC (2011-09-07 12:40: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감염충은 재활용 불가능하다는 걸 인정한다 해도 세 유닛 중 가장 가스도 적게 먹고 상대에게 emp나 환류를 맞을 확률을 은폐로 인해 확 줄일수 있다는 점에다가 경장갑에 불곰급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유령을 재활용 불가능하니 고기상향은 반대다...라고 하기는 힘들지 않을까요. 유령을 너프하면 너프했지...
어그로로대동단결 (2011-09-07 12:44: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염충은 그렇다고 쳐도 유령은 공격력도 말도 안되게 높은데다가 무장갑임 ...

유령이 셋중에 말도 안되는 편이져 ..

이런 얘기 하면 유닛 하나만 갖고 RTS를 논하면 안된다느니 어쩌느니 하겠지

근데 각각유닛이 몽창 사기인데 그걸 더하면 사기가 아니겠냐구
어그로로대동단결 (2011-09-07 12:44: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풍류

살상력이 최고가 되길 바라는건 아니지만

업그레이드까지 있는 스킬이 살상력이 최악인건 좀 문제가 있지 않나 싶은데요
어그로로대동단결 (2011-09-07 12:45: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염충은 마법이 3개고

고기는 환류 사폭 합체까지 해서 3개라고 생각하면 그렇게까지 나쁘진 않죠

님이야말로 남의 종족 기술이라고 너무 높게 생각하시는건 아닌가 싶은데요
풍류_801 (2011-09-07 12:52: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과하게 시비조로 적어주시니 답글은 달아드리죠.
현재 고위기사는 프프전을 제외한 모든 종족을 상대로 빈번하게 등장하는 유닛이죠.
고위기사가 빈번하게 등장하는 이유?? 효율이 좋기 때문이죠.
환류나 폭풍이 완벽하게 잘못들어가거나 사용하지 못했다고해도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잘못 사용했을때 돌아올 위험이 가장 적습니다.
유령 emp 완전 불발 - 단순 평타 기능
감충 진균 완전 불발 - 기능 없음
고기 사폭 완전 불발 - 집정관
단순한 기술사용으로 얻게될 효과가 가장 작다고 보기도 힘들지만 그렇게 봐준다고 하더라도 기술 사용에 따른 위험이 가장 작다는 점을 너무 간과하시는거 같네요.

그리고 시비조로 계속 써주시면 저도 제 글도 과격해질수 있습니다.
자기 의견이랑 단순히 반대된다고 그런식으로 적지 맙시다.
곤잘레스게레로 (2011-09-07 12:54: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고기가 말이 좋아 재활용이지 집정관 나오는건 차관에서 나온애들 바로 합체시키는게 대부분인데요. 전장에서 쓰는건 죄다 EMP맞고 고자된 애들 합체시키는거고 요즘 경기에 시원하게 스톰 쓰고 합체하는게 나온적이 있긴 함? 아니 장민철이 붕가기 써서 스톰 쓰는거 이외에는 스톰 몇발 보기도 힘든데
아이콘 CookieRogue (2011-09-07 13:00: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ㅋㅋ 재활용얘기하는사람들은 뭐임? 유령은 애초에 재활용할 필요가있나? 무장갑에 뎀지 10 (+10) 인데 ㅋㅋ 그리고 진짜 ㅋ 감염충으로 진균을 미스하면 진짜 그게 말이되냐? 감충은 링링이랑쓰는데 뒤에서 탭댄스 출리가 없잖아요 ㅋㅋ 한번치면 마나되는많금 더 칠수있는데
풍류_801 (2011-09-07 13:01:4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시각이 잘못된거 같은데요.
유령 = 기술사용을 차단하는 입장이고
염충 = 기술을 사용하려는 입장이죠.
고위기사 = 기술을 사용하거나 합체를 통한 탱커 또는 딜러로 사용.

마법유닛중 유일하게 마나가 없어도 사용 가치가 높은 유닛이죠.
왜 유령이 존재하는데도 불구하고 스톰 시원하게 쓰고 합체해야되죠??
유령은 기술을 차단하는 입장인데, 뽑았음에도 불구하고 스톰을 막을 수 없다면 그게 제대로 된 유닛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지금 상황이 어디까지나 개인역량 만큼 스톰을 뽑아낼수 있고, 집정관 부릴수 있다고 봅니다.
풍류_801 (2011-09-07 13:05: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쿠키/ 감염충 진균은 자동인줄 아시나 본데, 미스 납니다.
감염충은 특히 유령과 달리 고위기사에게 일방적으로 당하는 입장이라 진균 차단역시 개인 역량만큼 가능하다고 보네요.
유령 무장갑에 dps운운 하시는데, 유령이 정말 탱커로 활용 또는 화력지원으로의 가치가 높다고 생각하세요?
곤잘레스게레로 (2011-09-07 13:08:4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유령= 기술사용을 차단+소수 고기 저격+맞으면 인스턴트 반피

그리고 항상 느끼는건데 유령 EMP vs 고기 환류 싸움에서 개인역량만큼 스톰을 뽑아낸다는게 불가능하다는게 토스가 EMP 관해 징징거리는 핵심이죠. 유령 2,3기 정도야 컷 가능한데 유령 5,6기 되고 거기다 호시탐탐 관측선 잡아주면서 은폐쓰고 덤비면 EMP샤워맞고 어택땅에 끝나지...

저도 아이디 하나 더파서 피씨방에서는 테란만 하는데 EMP 없으면 무조건 탈탈탈탈 관광당하는거 압니다. 근데 지금 환류vsEMP는 역량 싸움이 아니라 얼마나 덜맞느냐 싸움이 되니까요. 후로게이들도 이제 환류싸움 포기하고 붕가기 고기로 스톰 간간히 쓰고있죠.
곤잘레스게레로 (2011-09-07 13:12: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유령 무장갑에 피 100이고 경장 상대론 스팀먹은 불곰보다 셉니다. 여차하면 저격으로 울트라 잡는 경기도 간혹 나왔던거 같은데요. 200/100 치곤 약하지만 무시할 스펙은 아니죠
풍류_801 (2011-09-07 13:13: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인스턴트 반피는 심한 논리적 비약이라 봅니다.
광전사 33%, 방어력 미적용의 보호막만 단순히 제거하는거죠.
이외에 추적자 50%, 집정관 30%, 거신 30% 정도죠.
이엠피가 미사일 형식임에도 불구 매우 빠르고 고효율인건 인정하지만, 주력병력에 누적피해는 전혀 없기에 반피는 심한 비약으로 보입니다.

또 게이머들의 분광기 사용은 환류 싸움을 포기한게 아니라 그냥 다른 측면에서의 시도 정도로 보이네요.
풍류_801 (2011-09-07 13:18: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프전 양상을 보죠.
프로토스는 지상유닛을 상대로 경장갑 추가 피해를 입힐 유닛이 전혀 없습니다.(불사조는 무리)
프로토스 유닛들중 대다수는 중장갑과 생체상대로 강한 화력을 보여주죠.
여기서 유령은 잘줘봐야 경장갑입니다.
중장갑이 될 이유는 전혀없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프로토스가 유령 무장갑이라 마법유닛임에도 불구 탱커역할을 한다고 하면 이건 어불성설이죠.
유령이 경장갑이었더라도 거의 같은 수준의 탱킹했을겁니다.
dps측면 역시 토스의 지상 경장갑은 고위기사, 광전사, 암흑기사 정도가 있겠지만 이들 중 고위기사를 제외하고는 일방적으로 유령에게 밀리거나 유령때문에 사용이 꺼려지는 유닛은 보이지 않네요.
풍류_801 (2011-09-07 13:22: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러지 말죠, 제가 언제 emp 한발만 쏜다고 했습니까? 없는사실 추가하지 말죠.
돌광 집정관 상대로 이엠피를 몇방을 쏘던 광전사는 33%이상의 피해를 입을 수가 없습니다.
또한 이 33%는 돌광 집정관 체제의 핵심인 방업이 적용되지 않은 단순 보호막으로 33%미만의 가치를 가지잖아요.
유일하게 emp에 지속적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는게 집정관인데, 집정관의 가격과 유령의 가격을 단순하게 비교해 보더라도 집정관에게 지속적인 이엠피를 쏘는건 누구에게 이득이라고 보기 힘들 정도로 계산하기 난해하죠.
이는 개인이 얼마나 이엠피를 잘쏘았느냐와 집정관이 얼마나 퍼져있냐에 따라 다르니까요.
곤잘레스게레로 (2011-09-07 13:25: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뭐 애초에 중장추뎀이 큰 영향을 끼치는 유닛이 테란에 많으니까요. 그렇다고 해서 '무장갑 별거 없음 어차피 경장갑이나 마찬가지임' 이런 논리는 좀... 그리고 유령보고 맨 앞에서서 탱킹이나 하라는게 아니고 '맞으면서도 어느정도 버틸 수 있는 체력' 이라는 거고 뎀딜도 저글링, 광전사에 대해서는 불곰보다 나아요.

그리고 지금 프테전 핵심은 돌광집정관인데 EMP 한발 쏘시고 반피라고 부르는게 비약이라고 하시면 당황스럽네요.
곤잘레스게레로 (2011-09-07 13:27: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유령으로 마법쏘는게 유령 집정관 가격 따져서 아까워하는건 도저히 이해가 안되네요. 고기는 스톰쓸때 죽이지도 못하고 피만 깎는 걸 생각해보면 100/25원짜리 불곰에 스톰 쓰는거 아까워해야되나요.
곤잘레스게레로 (2011-09-07 13:30: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EMP를 맞고 실드가 다시 차는걸 말하시는거라면 테란은 스톰에 죽지만 않게 컨트롤 해주다가 의료선 고치고 해불은 치료해서 돌아오면 될텐데요. 어차피 프테전 한타 붙으면 어차피 한쪽의 압승 아니면 둘다 전멸입니다.
풍류_801 (2011-09-07 13:31: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체력 측면에서 본다면 감염충이나 고위기사에 비해 크게앞서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또한 저글링 광전사는 해병이 처리하는 유닛이며 불곰은 충격탄을 이용한 단순 보조 유닛으로 역할이 바뀝니다. 돌광집정관을 상대할때에 한해서는 말이죠.
유령이 활약할 상황에 대비해서 불곰이 보조유닛으로 전락할 상황을 말씀하시면 안되죠.

거듭 말씀드리지만 emp는 한발 쏜다고 한적 없습니다.
풍류_801 (2011-09-07 13:34: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곤잘레스게레로/ 자꾸 논점 일탈하시는데, 저의 어느 주장에서도 보호막 재생을 언급하거나 한타 이후의 지속적인 회복등은 언급하지도 고려한 적도 없습니다.

단순한 예를 들어 이엠피를 집정관 한마리에 4번쓰게 될경우 3번의 이엠피는 매우 비효율적으로 사용된거죠?(광전사는 2번째부터의 이엠피는 효과가 없죠.)
정말 거듭 말씀드리지만 emp사용은 집정관의 진형에 따라 매우 상이하게 달라집니다.
곤잘레스게레로 (2011-09-07 13:36: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상대유닛의 차이겠죠. 감염충은 탱크에 녹아내리는 중장갑이고 고기는 애초에 EMP 맞으면 체력이고 나발이고 아무 의미도 없는 유닛인데요. 그리고 고기는 양반 걸음으로 움직이는애 산개까지 해야되는데 유령이 애초에 앞에 나와서 탱킹을 하는 일이 있긴 한가요. 탱킹은 안되도 한타에서 녹아내리지 않을 피는 됩니다.
Jae11 (2011-09-07 13:38: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EMP가 정말 사기인 이유는 역장을 못쓰게되서죠. 유닛들 반피되는것도 크지만 역장으로 잘라먹기, 감싸먹기등등을 못하게 되서 스톰을 써도 그렇게 크게 효율이 못나오게 되는데다가 도망갈때도 스팀먹은 테란이 기동성으로 압도하니 역장없인 절대로 후퇴못하는 플토죠. 고위기사는 특히 스톰 한번쓰면 거의 사망 확정인데 EMP 쓰고 해불 조합 뒤로가서 화력지원하거나 은폐로 도망가거나 할수있는것에 비해 고위기사가 할수있는건 아콘합체뿐. 그것도 인스턴트 합체가 아니라 합체에 시간도 걸리죠. 그리고 그 아콘마저도 EMP에대한 답은 아닌게 문제. 명확하게 EMP에 대항해서 싸울수단이 있을때까진 플토는 테란전에서 불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곤잘레스게레로 (2011-09-07 13:39: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솔직히 말해서 토스가 산개를 해서 '덜 맞는' 경우는 있어도 EMP를 잘못쏘는 경우가 많이 나오긴 합니까? 프테전에서 토스가 쫓아가는 역할이고 테란이 도망가는 역할이라 스톰을 토스유닛에 뒤집어 씌우는 경우는 있어도 EMP를 그렇게 못 쏜다는건... 그야말로 기량이겠죠.
풍류_801 (2011-09-07 13:41: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서 준게 재활용 집정관이죠.
재활용 유닛이라고 너무 가볍게 보고 자꾸 망각하시는데, 엄연히 자신이 주력이 되는 돌광집정관이라는 조합까지 갖춘 유닛입니다.
한타에서 녹아 내리지 않을 체력임에는 고위기사도 비슷하다고 봅니다.
추적자의 점사에 버텨내는 유령과 불곰의 점사에 버텨내는 고위기사.
이엠피 맞은 상태에선 체력이 없다고 하시는데 이는 공정하지 못한 가정이죠.
유령은 사폭에 긁히거나 하지 않은 풀체력 상황에서의 한타를 가정하고
고위기사는 이엠피에 맞은 반토막난 상황에서의 한타를 가정하시는데, 이건 이미 상황 종료를 시켜놓고 비교하는 걸로 보입니다.
좀더 공정하게 비교해주세요.
풍류_801 (2011-09-07 13:43: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이 자꾸 밀리네요.
전 글을 검토해가며 쓰고 있어요.
다소 오래 걸려서 밀리더라도 오해없이 읽으셨으면 좋겠네요.
곤잘레스게레로 (2011-09-07 13:54: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뭔가 이상해서 제 글 다시 읽어봤는데 고기 체력이 유령에 비해 약해서 문제다 라는 소리는 한적이 없네요. EMP를 맞으면 체력이 반이 되서 문제가 아니라 마법을 못써서 문제라는 말은 했습니다만. 유령의 뎀딜, 몸이 그리 나쁘지 않고 고기에 비해서 할게 많다는 거지 고기는 한타에서 맞아죽는데 유령은 맞아죽지 않는다 라는게 아닙니다. EMP 맞으면 체력 관리할 필요도 없는데요.
아이콘 aLiveSInwoO (2011-09-07 13:57: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환류 범위보다 환류쓸때 마비노기같은거 해보신분들은 알거같은데 줄로 표시되서 클릭보다 환류 더 쉽게 쓸수있으면 좋을거같은뎁. 는 환류써도 날라오는 이엠피에 퇴갤. 대규모 부대에서 환류는 개뿔.
아이콘 가면갈수록힘듬 (2011-09-07 14:04:2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효율이 좋아서 플토들이 고기를 뽑는다는거 자체가 웃기네. 효율이 좋아서 뽑는게 아니고 이거라도 있어야 경기를 이길수 있기 때문에 뽑는겁니다. 효율 좋아서 뽑는건 유령이죠. 고기기 아니라. 고기가 스톰만 날려도 효율은 뽑아낼수 있겠는데 장기전가서 유령나오기 시작하면 쏘지도 못하는데 효율을 기대할것도 없구만 그저 테란이 이엠피 헛방날리길 기대하는 수밖에
아이콘 NA_Solid (2011-09-07 14:10: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풍류// 유령이 마법 차단용이라는것에 아주 공감합니다. 근데 현실은 차단과 스톰을 뛰어넘는 범위 데미지을 한꺼번에 주죠. 제가 환류 범위 달라고한게 뻘짓인건 알지만 범위 마법차단/전병력 데미지의 emp가 있다면 환류에 범위를 줘서 마법차단/마법유닛만 상황에따라서 죽이거나 딸피로 만드는것도 가능할거다 라는 말을 하고 싶었던 겁니다. 어차피 마나50 환류를 난무할수있는것도 아니구요. 의료선/유령이 전멸했지만 스톰이 안나오는 토스가 밸붕이라고 생각하지는 않거든요.
아이콘 가면갈수록힘듬 (2011-09-07 14:19: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위에 플토는 이엠피에 맞고 테란은 스톰에 안맞는다는걸 공정하지 못한거라고 하시는데 실제로 교전을하면 이엠피에 먼저 맞고 하는 교전이 많고 님말씀처럼 상황이 종료됩니다.
아이콘 가면갈수록힘듬 (2011-09-07 14:24: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실제 전투에선 풍류님이 말하는 것처럼 공정하지 못한 상황이 많이나와서 유령너프나 고기상향글이 많이나오는 겁니다.
어그로로대동단결 (2011-09-07 14:24: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과하게시비조인게아니라님이토스를한번도해본적없는것같은말도안되는소리를하니까그런거죠
아이콘 천잠 (2011-09-07 14:25: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풍류님 말하는거 웃기네
고기가 정말 효율이 좋아서 많이 나오는걸까
어그로로대동단결 (2011-09-07 14:26: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왜 퍼센트로표현하시나요 거신이 전투시작과동시에 피가100빠지는거죠 체력의몇퍼센트인지가뭐가중요합니까
아이콘 가면갈수록힘듬 (2011-09-07 14:29: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더웃긴건 교전할때 플토피가 33퍼나 빠지는데 별거 아닌거처럼 말하시네요 ㅋㅋ
아이콘 가면갈수록힘듬 (2011-09-07 14:36: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이론상 고기의 환류나 스톰은 엄청좋은 기술이고 해불유랑 싸울때 환류라던가 폭풍이 들어가면 진짜 좋죠. 실제로도 들어가면 플토가 자주이기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그 환류와 스톰이 안들어가니까 고기상향 유령너프 이런 글들이 나오는겁니다. 애초에 이엠피가 피의 몇퍼를 깍는다. 재활용이 가는하다 몸빵을 할수 있다. 이런건 별로 상관이 없다구요.
아이콘 huhuman (2011-09-07 15:08: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풍류// 테타늄돋네요
죄송한말씀이지만 재활용이 말이좋아서 재활용이지 왠만해선 한타교전에서 승부가나기떄문에
교전시 고위기사로 참전했다면 그건 고위기사로 끝나는게 대부분입니다 교전시간이
제법빨리끝나기에 이미 합체로 넘어가면 유닛의 교전판가름이 거의 났을때 잉정관이 나오시는터라 재활용보단 합체후 조공에 가깝겟죠
뭐 부분부분 견제오는드랍쉽 상대로는 마나쓴 고기 잉정관으로 재활용이 가능하겠지만요

그리고 스펙자체부터가 유령과 고기는 넘사벽입니다. 마치 고기와 유령을
비슷한 스펙의 유닛 성능인양 말씀하시는거같은데 누가봐도 이건 극명한차이거든요
환류로 유령을 상대한다는건 이미 불가능에 가까운일이란건 전국의 수백 수천 수만판을한
토스유저들이 몸소 체험하고 프로들도 방송에서 보여준 결과물이라
뭐 딱히 설명할 필요도 없을듯하구요

유령이 기술차단의 유닛이라고 말씀을하셨는데 토스전에서 어디 기술만 차단합니까
기술만 차단하면 이런 소리도 안나옵니다만
쉴드덕에 강인한 토스의 유닛에게 쉴드를 없애버리니 토스유닛이 저그유닛마냥 다 떨어저나가는게 현실이죠 유령 한두기일때는 그래도 극복할수있습니다 어느정도의 산개로 최소화는
시킬여지가 있으니까요

하지만 유령이 너댓기이상 쌓이기시작하면 산개에도 한계가 있습니다.
스톰이요? 물론 제대로 적중되면야 좋죠 근데 어디 그게 쉽습니까
스톰쓸수있는 고기는 emp에 고자되기 쉽상이고 운좋게 한두기 마나남아서 스톰 지지면
테란은 그냥 무빙으로 피해를 최소화가 가능한데말이죠 나머진 emp에 고자된
쉴드없는 토스병력 순식간에 산화되시고요

애초에 EMP가 75마나에 "범위"로 고자만드는것자체부터가 오버스팩입니다.

뭐 불발일시 뾱뾱이니 재활용이니 이런걸 논할 의미자체가 없게만드는 오버스펙이란 말씀입니다. 진짜 테뻔뻔들은 유령이야기나오면 그냥 버로우나하는게 양심의 가책을 덜받는일이십니다.

충분히 축복받고계신 유닛이니까요

광전사 33퍼 추적자 50퍼 머 이런신 말씀하셧는데 75마나에 "범위"로 그정도 퍼센트를
"한큐"에 뺸다는거 자체가 오버스펙이라고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님말씀대로
emp 한방만쏘는거아니죠? 한방만 쓸수있는 자체가 아닌게 더 테란에게 +요인입니다.

참... 유령같은 신급유닛을 고기같은 문제많은유닛이랑 비슷하다는듯 말씀하는것부터
빵터지고갑니다.
어그로로대동단결 (2011-09-07 15:40: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뻔뻔이 하루이틀 저러는것도 아니니까 뭐 그러려니 해야죠
어그로로대동단결 (2011-09-07 15:43: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티어 유령으로 3티어 고기를 발라도 절대 오버스펙이 아니랑께!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