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미로라이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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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9-13 03:11:51 KST | 조회 | 98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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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Z] 10관문류 써보세요. (리플 및 빌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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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못은 100% 막히고, 리그가 낮을수록 잘통하며, 운영전략이기 때문에 상위권에게도 사용 가능합니다.
부화장파괴는 못시켜도 선앞일시 여왕잡기도 가능하고요,
광전사 무빙샷 잘하면 저글링숫자 x5배까지 커버가능합니다. (둘러쌓이지만 않으면)
678못류 오면 거의 꽁승이고요. (광전사 찍고 있을때 저글링이 도착함)
연습이 꽤 필요하고 멀테도 살짝 요구합니다만... 12관따위 할바엔 그냥 10관하는게 낫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립니다.
저는 이걸 정석?처럼 씁니다. 노림수 전략 같은거 아니고 운영전략이에용
9수정-10관문-14수정-14가스-광전사-인공제어소-광전사-수정탑-(여기서 분기A,B)
A-추적자,차관-가스,2관문추가 (3관멀티)
B-파수기,차관,가스-입구수정탑-연결체-2관문 (평범한 1관멀티)
A:압박이 매우 잘통하면 상대저그가 무대뽀로 szzzzzzzzzzzzzzz합니다.
B:압박이 잘 안통하면 일반적으로 운영을 하게 되는데, 그래도 저글링을 강제하였으니 평범한 1관멀티보다 득입니다.
선못 발업타이밍 5분20초 전에 빠져주세요. (선못이면 추적자를 안보내는게 좋음.)
가능하면 압박간 2광전사는 살리는게 최상의 시나리오입니다.
저글링이속=추적자 이속이니 추적자는 꼭 살리세요.
광광은 랠리를 상대방 본진으로 찍습니다. 부화장 치든 일벌레치든 알아서 하시고용...
첫 광전사는 정찰 탐사정과 함께 싸움보다는 빠지면서 2번쨰 광전사를 기다리세요.
2광1탐과 1광1탐은 매우 큰차이. 압박 제대로 해보겠다 하시면 탐사정 몇기 대동하시는건 자유지만, 저는 해본적이 없어서 따로 말씀은 못드리겠네요.
제가 이걸 만든게 1~3달 정도 되는데(즉 마스터권), 기억에 남는 초반이
1. 일벌레정찰 안하고 전진관문인줄알고 선앞 스스로 취소
2. 초반에 쨀만큼 째서 선앞에 17못?쯤 한 저그 상대로 광광추가 부화장 '파괴'
3. 6못 (초반에 극도의 압박이 가능함.)
4. 본진 가촉2개
5. 2광1추 하나도 안잃고 약 10~15저글링 킬
아무리 시간이 지났어도 마스터권이 저정도인데 잡금권은 초토화될거라 생각되네요ㅋ (물론 일부만)
제 운영스타일이라서 드러나는건 싫으니 작게말고 프게에 쓰고 묻히길 기다립니다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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