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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레드샤크
작성일 2011-09-16 02:04:04 KST 조회 628
제목
밸런스 완전 붕괴

코드 S

테란 20명

저그 7명

플토 5명

 

 

DK는 아이큐가 개보다 낮거나,

 

스타2를 접었거나,

 

시력이 매우 나쁠 것이다.

 

해병, 불곰이 스팀팩을 사용하면 공속, 이속이 50% 증가하는데,

 

해병은 체력 45(혹은 55) 중 10만 사용하면 공속, 이속이 50% 증가,

불곰은 체력 125 중 20만 사용하면 공속, 이속이 50% 증가,

 

그나마 닳는 10과 20도 의료선에 의해 2~3초만에 바로 치료.

 

의료선 치료 받는 불곰에 스톰 사용해봤는데,

 

아무리 잘 써도 4방 맞아야 죽음.

 

4방이면 320 데미지입니다. 불곰은 125 데미지인데, 그보다도 훨씬 큰 200만큼의 체력을 의료선에게 치료받았네요. (해병은 1.5방 맞아야 죽습니다. 1.5방이면 120데미지인데, 해병의 체력이 45(55)인 걸 생각하면 거의 두배의 체력을 버팀. 바로 의료선에 의해...)

 

의료선도 의료선이지만, 공속/이속을 50% 증가시켜주면서 체력의 20퍼센트도 가져가지 않는 스팀팩은 정말...

 

공속 / 이속이 50% 증가시킨다는 것은 유닛이 한마리 일때는 모르겠지만, 다수가 되면 맞는 인원만 맞고, 뒤에서는 때리기만 하고, 의료선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정말 엄청난 효과입니다.

 

게다가 불곰과 해병은 저그, 플토, 테란 통틀어 최강의 1티어 유닛. 거기다가 밸런스가 맞지 않는 스킬 스팀팩까지...

 

공속 / 이속이 50% 증가되면 의료선 효과 생각했을 때 체력의 50%를 닳게 해도(체력이 적게 남아도 50% 즉, 체력이 10 남았을 때 사용하면 5 닳게)

 

전혀 하등의 지장이 없을 것 같다.

 

물론 적 본 병력과 갑자기 맞닥드리면 모르겠지만, 그런 상황이 얼마나 있을까.

 

체력 50%를 닳게 해도 전투 전에 사용하면 의료선이 바로 치료해주기 때문에 전혀 상관 없다.

 

게다가 공속 / 이속 50% 증가는 유닛이 쌓이면 쌓일 수록 체력 50% 이상의 효과를 한다.

 

아니면, 의료선 치료 효과가 낮아지든지, 공속 / 이속 증가가 25%가 되어야 하든지 해야 한다.

 

아니면, 의료선이 차원 분광기처럼 변신해야 치료 능력을 발휘하게 하든지.

 

지금 EMP나 시즈 모드, 밴시 공격력 너프하지 않을 거면 스팀팩이나 의료선부터 빨리 너프해야 한다.

 

DK 보고 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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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TeaRyPrime (2011-09-16 02:09:2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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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gsl 안보는거같던데 ㅋㅋ..
빌리언빌리스 (2011-09-16 02:57: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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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료받는 불곰이 1초에 11, 스톰 1방에 44 데미지 받으니까 완벽하게 연타로 먹이면 132 데미지로 3방에 죽습니다. 물론 3연속으로 때리는데 중간에 합쳐서 0.5초 딜레이 생기면 데미지가 122들어가서 4방 쏴야됨. 그냥 4방이라 해도 맞기는 하네요.

솔직히 님 제안은 오버인데요. 체력 반달면 해병은 치료 3초 걸리고 불곰은 7초 걸리는데 그거 치료하고 전투하면 자극제 지속시간은 반토막 날 뿐더러 2차로 쓸 수도 없음.

물론 그게 오버인만큼 현 밸런스와 테란 유닛의 성능 자체가 오버이기도 하죠. 그 좋은 해병이 의료선 붙여주면 폭풍 풀로 맞아도 안죽는다는게 말이 됨?

그냥 적당히 의료선 마나 1당 체력 3 대신 2나 1 회복하게 하면 될 것 같음. (대신 1회복 되는 경우는 의료선 마나 업글 기본으로 주고) 지금은 진자 레알 개사기. 의료선 때문에 토스가 불리한 상태에서 역전을 거의 못하죠. 역장으로 100% 가두고 때려도 화력과 생명력에서 밀려서 이길 수가 없으니.
빌리언빌리스 (2011-09-16 02:58: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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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4방 맞음. 0.5초는 현실 시계로는 거의 0.3초 정도일텐데 스톰 쓰고 0.15초만에 다음 스톰 쓰고 0.15초만에 다음 스톰 써야되는데 그게 인간 반사신경으로 잘 안되니까 4방 맞아야 죽네요. 아오 불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폭풍 4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드샤크 (2011-09-16 03:15: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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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제가 말하는 체력 50%가 그리 오바가 아닌 게, 공속 + 이속 50%이기 때문에, 공속 50%만 봐도 체력 50%보다 훨씬 이익임. 그러니깐, 공속 50% 증가가 체력 50%보다 가치가 있다는 거죠.
왜냐면 맞는 인원에게는 체력 50%가 위험할 테지만, 뒤에서 맞지 않고 공격하고 있는 애들한테는 50% 체력 닳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죠. 게다가 전투 시작 전 스팀팩 먹고 시작하면 바로 붙어도 체력 꽤 차고 시작하겠죠. 20 정도는 차고 시작할 듯 ㅋ
아이콘 메치니코프 (2011-09-16 04:45: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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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선을 없에고 메딕을 넣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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