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LuxuryDrop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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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9-16 04:05:16 KST | 조회 | 440 |
제목 |
미로라이트님 '불사조운영' 피드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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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 잘봣습니다
일단 제 의문점은
1.테란의 초반 강한 푸쉬 혹은 올인류의 전략중에서 -> 2반응로나 반응로 기술실 달고 들어오는 해탱류 막는것 가능합니까?
일단 앞마당먹고 막는다는건 불가능해 보이구요 본진쪽에서 막아야할텐데
불멸자가 없는이상 벙커가 입구 밑에 지어지면 사실상 끝이고 마중나가서 막아야 할것같은데 병력 구성이 가능할지 의문이 드네여
2.테란의 운영적인 측면에서,
일단 님은 멀티를 6분 중반대에 가져가셧습니다
가스를 가져간 테란이라고 전제를 하셧는데, 혹시 빠른타이밍에 2보급고로 막혀서 4인용맵에서 정찰을
못한경우는 어떻게 하십니까? 노개스 더블(3분 중후반 더블먹음. 해병 다수)일경우에는 게임 정말많이 힘들어질것같네요
같은 맥락에서 , 반응로 더블(4분 중반) 같은경우역시 게임이 운영적측면에서 불사조로 피해를 많이주지않는이상 힘들어질것같습니다
그런의미에서 주력빌드로 쓰기에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그 다음으로 빌드 최적화관련해서 말씀드리고 싶은게 잇습니다
뭐 빌드라는건 일정한 답이 잇는건 아니지만 제가 보이는 몇가지 더 최적화 할수잇는부분을 집어드리자면(정답은 아닙니당)
1.멀티타이밍이 6분 중반인데 너무 늦는거 같습니다.
퍼즐선수같은경우 2관 1로보 멀티를 하실때 딱 6분이나 6분 초반에 멀티를 드시는데
뭐 불사조를가니 조금 늦는건 어쩔수 없다고 치더라도
5번째 수정탑같은경우는 구지 그때 지을 필요가 없을것같습니다
5번째 수정탑을 지으시고, 일꾼을 2기나 더 찍으시던데
그냥 제가볼땐 일꾼잠깐쉬고, 5번째 수정탑 조금 늦추고 멀티를 6분에 가져가시고 그후 수정탑이랑 일꾼 뽑아주시는게 운영상에서 더 좋아보이네요.
2.불사조 숫자 최적화 관해서 말씀드리고 싶은데.. 불사조를 3마리 까지 뽑으시더라구여?
지게로봇 체력 :60 방패업안된해병 :45 건설로봇 :45
입니다
그럼 일단 체력상 불사조에게 지게로봇은 3방, 해병은 3방 건설로봇 3방인데
불사조가 연사력이 빨라서 미미한 차이이지만 3마리를뽑으면 한타를 더때리고, 연사력때문에 한타는 낭비하겟죠
4마리를 뽑으면 원샷 원킬로 다 보내버립니다.
큰차이는 아니지만 참고하시라고 알려드립니다
3.그후 운영관련한 측면에서 봣을때
빠르게 황혼의회를 올리시고 돌진업 하시는거까진 상당히 좋아보이는데요
그후 2제련소를 올려서 하드코어한 업토스를 하는게 더 괜찮아 보입니다
업토스가 좀 줄어든게 의료선 견제에 휘둘려서 그런건데 불사조가 잇을경우에 그런 측면도 훨씬 줄어들것같구요
그리고 거신을 안가고, 고위기사도 늦게가는 체제같은경우엔 시간증폭이 상당히 많이남습니다.
님 리플을 보셔도 아시겟지만 고작 앞마당만 먹엇는데도 시간증폭이 쓸데가 없어서 남는모습이 보이는데
2제련소를 쓰신다면 시간증폭의 효율적인 관리면에서도 더 좋을것으로보입니다
이 빌드 최적화부분에서 다른의견이나 틀린부분이 잇다면 얘기해 주시구여
결론적으로 제가볼때 2관 1로보 더블보다는 2관 1우관 더블이 해탱을 막는거를 제외햇을땐 우월한게 맞는것같습니다
다만 손이 굉장히 많이가고 불사조를 쉽게 잃으면 안되는체제라서 손빠르기가 상당히 받쳐줘야 할것같네요
개인적으로 초보자들이 따라하기에 쉬운 체제는 아닐것같네요
좋은 리플 잘봣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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