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적당히 유닛, 혹은 업그레이드 시간/비용등을 3순위까지 적고싶으면 적으시고 왜그렇게 생각하는지 그리고 이게 바뀌면 각 종족전별로 어떤 영향을 미칠지 예상한걸 적당히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
1.추적자
이유:기본유닛을 손대면 밸런스가 더 망가질 가능성이 있긴 하지만 추적자에 대공능력정도는 약간만 상향되도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추적자가 잘잡는 유닛은 공허랑 전순정도지요. 물론 점멸이 업그레이드 되면 뮤탈을 잡는 능력이 상당히 상향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추적자 활용도가 떨어지는 테프전에서 점멸을 연구하긴 돈이 아깝지만 견재를 막으려고 어떻게든 연구해야안심할수있는 점멸을 견제 방어용 추적자만을 위해 하는건 너무 아깝다고 생각합니다.
프저전 영향: 기지 밖으로 못나가는건 물론 점멸만으론 뮤탈에 기동력을 제대로 못따라가며 3멀이 아주 가깝지 않는 이상 불어나는 뮤탈상대로 진출도 못하고 기지에 박혀서 점점 불리해저가는걸 지켜볼수 밖에 없는느낌이죠. 물론 불사조가 있긴 하지만 우관에 가격과 불사조에 가격도 무시못하지요. 불사조를 뽑아도 토스가 유리하지 않은이상 반반일경우 불사조로 뮤탈을 카운터해도 링링에 지상군이 먹히는 느낌이 들어버립니다. 그러나 대공능력이 늘어나면상대 뮤탈 견재를 더 효율적으로 막아서 토스가 불리해지기 전에 진출을 할수 있게될꺼라고 생각합니다.
프테전 영향:지상군에는 영향이 없겠지만 대공능력이 향상되면 바이킹과 메디백을 잡는 속도가 향상되 거신류 빌드가 너무 어이없게 당하는 일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EMP를 맞아서 파수기가 역장을 쓸수없어서 유리하게 싸울수 없는상황이여도 추적자가 바이킹을 더 먼저 전멸시킬수 있으면 거신이 전멸하기 전에 테란병력에 충분한 데미지를 줘서 관문병력만으로도 비슷한 싸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그리고 플토에 견재 방어력에 향상에도 꽤나 큰 영향을 줄꺼라고 생각합니다.
프프전 영향:솔직히 4차관으로 시작해서 거신싸움으로 끝나는 프프전에는 전혀 영향이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팀전에서 불사조나 공허잡는 능력이 향상은 하겠지만요.
솔직히 실력은 안되니 밸런스글이 아닌 징징글을 쓴느낌이 듭니다만 $100 이상을 주고 스타2를 산 유저로써 징징거릴 권리정돈 있을거라고 믿습니다. 반박도 뭐든 환영입니다. 그냥 논리가 없는 반박은 무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