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미야냥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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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09-24 12:16:04 KST | 조회 | 363 |
제목 |
솔까말 우모 한가지 단점빼고 다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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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드타임.
시증 4번넣어도 안나오는 무지막지한 빌드타임이 문제죠.
리얼타임 전략 시뮬에 있어서
한끗차이의 타이밍이 승패를 가른다는건 이제 다 아는사실이죠.
실제 스1이나 스2의 명경기를보면
단 몇초의 타이밍러쉬를 막냐 못막냐
그 몇초를 버냐 못버냐로 승패가 갈립니다. (물론 멀티태스킹이나 피지컬 차이도 한몫하죠)
실제 우모의 경우 캐리어에 비해 무빙샷이 좀 까다롭긴하지만 어느정도 가능하고
실제 공격력은 캐리어보다 강력합니다 (요격기가 2번공격을 하죠.덕분에 공업효과 톡톡히봅니다/물론 방업에 상쇄되지만요. 우모의 공격력이 약하다고 뭐 프로브 몇기 몇기 하는분이 계시긴하는데
3~5기 이상 쌓인 우모의 공격력은 쩔죠. 거기다 인터셉터의 존재때문에 화력이 분산되는것도 커요/
물론 무리군주와 다르게 인터셉터는 다 돈이긴하지만요)
기본 디팬이 낮아지긴했어도 뭐 일단 쉴드 회복력이 좋아진 스2에선 일단 살리면 어케든 금방 다시 차버리니
만피 자체가 높은 우모는 도움이 확실하게 됩니다.
만? 이런 여러 높은 공격력과 공중유닛이란 장점을 이용한 밀집력과 그리고 치고 빠지기 인터셉터로 인한
적 화력분산 뭐 이런 다양한 좋은점을
ㅡ 빌드타임 ㅡ 하나로 다 까먹는게 우주모함이죠.
( -_-)....
시증 풀로 써줘야지 전순하고 비슷하게 나오는 수준이란건
솔까말 미칠노릇이랄까요.
좀 써볼까 하고 우주모함 체제를 가보려면 최소 2개 이상의 스타게이트를 확보하고
300/200이란 의아한 가격에 함대 신호소를 지어야하죠
거기다 캐리어 자체 가격에 +인터셉터 가격.
이것도 미칠지경인데 상대에게 반격과 역습의 여지를 주는 긴 빌드타임으로 인한 타이밍 뻇기기.
솔까말 알파부터 해오면서 고기를 비롯해 우모를 여러모로 활용해봤지만
고기는 범위가 2로 확장되고
우모는 그냥 전순이 정도로만 빌드타임이 빨라져도
정말 플토의 세상이 오는게 아닐까 싶을정도(오버죠 -_-이엠피 개갴끼 ...)
강력해질겁니다만
고기는 이엠피로 인해 (세상에 테크도 훨씬 낮은 유령이 이엠피 기본 탑재에 사거리도 2~3이상 차이가 나다니 ㅡㅡ
dk생각이 있냐없냐)
우모는 빌드타임으로 인해.
쓸모가없어지는거죠.
강력하지만
너무나 긴 빌드타임과 준비시간때문에 상대방에게 카운터를 준비할 시간을 제대로 주는게 우모이니만큼
나중에 빌드타임이라도 상향되길 빌어보네요.
디팬 안돌려줘도 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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