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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Stormz
작성일 2011-09-25 22:44:44 KST 조회 474
제목
결국 잠복 점멸 논점 이거 아님?

플토입장:초중반 분명 타이밍상 잠복컨 굉장히 좋은 시기가 있는데 왜 안쓸까?

저그입장:잠복컨을 안하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ex)후반에 그거 쓸수 있을것 같음?

             점멸보다 구림 그러면 늬들도 불곰한테 점추 써보던가 or 기타등등..

인거 같은데,

 

솔직히 바퀴가 추적자를 초중반에 압도하는것도 그렇고 점추 되서도 조합되기전 한참동안은 바퀴가 추적자보다 훨씬 강하죠. 거기에 점추가 강할때도 잘 생각해보면 뒤에 받쳐주는 화력이 해결해주는거지 점추가 바퀴를 씹어 먹는것도 아니고요.

 

물론 200/200을 점추와 바퀴로 다 채우고 싸우는건 제외..

이속업만 되어도 점추 vs 바퀴는 동자원으로 바퀴가 이깁니다. 맞는거 빼는것도 한계가 있거든요.

근데 우리 그런거 따지는거 아니잖아요?

 

확실하게 바퀴가 강할때 점멸추적자처럼 컨하면 좋지 않느냐? 뭐 이런거 아니었음?

그리고 틀린말은 아님. 힘들지만 해볼 가치는 있을수도 있음.

물론 감정이 격해지긴 했지만, 실제로 완전 입스타 스러운 이야기도 아니고요. 분명 중반에는 강력한 컨트롤로 자리잡을수도 있다고 봅니다. 바퀴 들어갔을때 피 차는 속도 보세요. 그냥 맞는놈 들여 놓고 뒤에 있는놈 싸우면서 교체 플레이만 해도 초중반~중반 넘어가기 직전까지는 굉장히 강한 컨트롤로 자리매김 할수 있을것 같지 않나요?

 

이게 무슨 싸울일인가 싶기도 한데,

도대체 싸우는 이유가 뭐임?

바퀴가 추적자보다 월등히 구리다는걸 입증하고 싶어하는건가.. 근데 잘 보면 그렇지도 않다는게 에러죠. 한쪽은 점추 한쪽은 잠복 발톱 업글된 바퀴 라고 치고

둘이서 같은 자원 먹고 싸워싸워 하면 바퀴가 이길걸요? 첫번째에는 털리지만 그와중에 추가되는 병력때문에 못이긴다거나, 그렇다고 바퀴 사기라고 부르지는 않잖아요?

 

추적자를 ㅄ 이라고 부르지.. 거기에 동수면 추적자가 이기고 동수 동수 점추면 추적자가 압도하기도 하고요.

가장 중요한건 추적자가 사거리가 바퀴보다 기니까 조합효율이 바퀴보다 월등히 좋아서 후반을 가면갈수록 추적자의 활용 빈도가 높아 보인다는것(흡사 불멸자가 좋아보여도 과거에 절대 안썼던것과 비슷한) 이겠죠.

상황에 따라 다른걸 굳이 싸움까지 몰고갈 필요가 있나 생각되네요.

 

거신 등장전 잠복 발톱업은 꽤 괜찮아 보이기도 합니다. 왠지 상상해보니 꽤 괜찮아 보입니다. 그 타이밍에 토스의 유일한 무기인 역장도 무용지물이고 스톰도 발톱바퀴에는 산들바람이죠. 단 하나 공허나 거신 불멸자의 타이밍만 아니라면 사용해볼 가치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되네요. 안되면 말면 되고요. 그때가서 실제로 해보니 이건 진짜 입스타 스러운 전략이었다. 아니면 써보니까 왠지 한 타이밍에 강력했었다.

혹은 진짜로 좋아서 자신만의 카드로 삼거나,, 아니면 구리면 구리다고 따지거나, 여튼 손해는 없지 않나요..?

이런일로 진흙탕 싸움 하지 맙니다.

확실하게 주장할걸 주장하면서 깔끔하게 정리하는게 좋다고 보여짐.

 

주장을 똑바로 합시다. a 논리에 b로 맞서도 a논리 냈던 사람이 b 때문에 c 를 내버리면

나중에는 그냥 싸움이 되어 버림. 서로간에 왜 싸우는지 이유도 모르고 내가 옳다 니가틀리다 하다 보면 이거 싸우는 이유가 뭐가 뭐고 이유도 모른채 그냥 싸우고 있는게 되어 버리는데 그런거 의미 없지 않겠음?

서로의 종족을 옹호하는건 좋지만, 주장 논점은 제대로 정리해놓고 싸우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조금 정리해보자면,

바퀴야 특정 타이밍(토스가 관문계 유닛에 꽤 많은 수를 의지하는 초중반)에 분명 강하고, 후반되면 똥같은 사거리때문에 조합효율 망. 컨트롤 신경 못씀의 단점이 있고

 

추적자는 초반에는 바퀴에 확실히 약한 모습을 보이며 후반에는 조합효율이 굉장히 좋고 점멸이라는 독자적인 기술도 후반에 사용하기 굉장히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음.

이걸 기반으로 이야기하면 편할듯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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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샤크 (2011-09-25 22:46:5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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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저도 너무 흥분한 듯...
아이콘 샤를류트 (2011-09-25 22:47: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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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이런 정리가 필요했음 적절합니다. ㅊㅊ
핀드아이콘필요 (2011-09-25 22:48: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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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올인만 해야겠다
아이콘 BillyHerrington (2011-09-25 23:01: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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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점만 재대로 집어주셨네
파워대물흑인 (2011-09-25 23:03:5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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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멸업돼면 저그가 바퀴로는 답없어서 어찌어찌 감염충찍어야돼는데
점멸업 손가락 3개이상만돼도 동일자원바퀴한테는 안밀림
파워대물흑인 (2011-09-25 23:04: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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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가 인스턴트공격이아니라서 여러마리가 앞에 추적자한마리한테 공격하는데 그걸 점멸로 피하는게가능하고 또 바퀴고 공격선딜모션이길어서 피하는것도 쉬움
Stormz (2011-09-25 23:12: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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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동일자원 수준이면 바퀴가 죽어서 다시 만들어지는 바퀴만 해도 추적자가 바퀴수 *2의 싸움을 해주어야 한다는겁니다. 위치만 잘잡으면 대규모만 아니라면 동자원 수준에서 바퀴가 이속업하고 지지 않아요.
점추만 있다고 가정한거잖아요? 뒤에 거신 없고. 프로토스가 지형끼고 싸운다면 또 모르지만, 애초에 동자원이면 바퀴만 뽑고 점추만 뽑았다고 가정할때 바퀴가 1.3배 정도 많이 나오는데다가 또 추가로 7할 정도가 더 쏟아지죠.
동자원으로 생각하면 바퀴가 질리 없습니다. 양패구상하거나 이기거나 둘중 하나 정도는 되겠지만요. 물론 화력을 한번에 뽑아낼수 있어서 양질의 질을 추구하는(6차관 7차관) 싸움은 제외했을 경우를 말하는겁니다.
6차관 7차관의 경우는 한번 부왘 뽑고 시증을 돌려서 또 반타이밍 땡겨서 또 뽑아 순간적인 병력을 저그보다 끌어서 (즉 동자원이 아니라 자원을 끌어다가 사용하는식의) 플레이기 때문에
거기에는 저그가 병력차이가 심하니 밀릴수 있죠.
ex) 저그 바퀴 40기 플토 추적자 30기 동자원이면 본래의 바퀴는 55~60기 바퀴가 죽으면서 15~20기 추가로 얼추 비기거나 이기거나 진다. 절대 일방적으로 지지는 않는다.
7차관 6차관의 경우
저그의 바퀴 수는 40기인데 한타이밍의 자원을 확 끌어다가 사용해 추적자의 수가 45기(어디까지나 예시입니다. 실제로 이런 싸움은 아닙니다.) 바퀴의 40기가 병력 충원이 되기도 전에 압살당함 (끊겨 먹는식)
요렇게 예를 들수 있겠네요. 그러니까 특정 타이밍 점추(이것도 나름 올인이니까요.)만 아니라면 평범하게 뽑았다고 가정하면 후반이 되기전까지는 바퀴가 추적자에게 그렇게 일방적으로 밀리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핀드아이콘필요 (2011-09-25 23:24: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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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에 박성준이 인구수 40더많은상태에서도 진거 생각나네

바퀴도 발업 안하면 걍 추적자한테도 발리거든요

파수기는 장식입니까?

왜 저그가 플토상대로 다버리고 미친척하고 감링링 가버린걸까요?
핀드아이콘필요 (2011-09-25 23:25:1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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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점멸찍기전 추적자가 바퀴보다 센 타이밍도 있다는걸 염두해 두세요.

바퀴 발업후 점멸업글전 타이밍이 얼마될까요?
Stormz (2011-09-25 23:30: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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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점멸 업글 후 시점을 말한건데요.... 점멸 업글하면 추적자가 바퀴 찜쪄먹는걸로 착각하시는분들이 계시는데 실제 점멸 업 되고 나서도 조합 갖추어 지기 전까지는 바퀴가 이속업만 되어도 추적자보다 강세입니다.
타이밍적인 시점이 존재하고 있습니다만,
분명히 점멸 6~7차관 올인 뭐 이런게 아닌 이상에는 맞으로 바퀴를 쭉 뽑았다고 가정한다면 점추라고 가정하면 밀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1.토스가 점추 올인을 하는 경우가 흔지 않고
2.설사 올인을 한다고 해도 저그가 맞 바퀴 올인을 하는 경우가 없고
3.바퀴로 점추를 막는것도 아니기에,
마치 바퀴는 점추올인이나 점추에 찜쪄 먹히는것처럼 생각되는데, 실제로 소중규모 정도의 교전에서는 점추만 뽑고 바퀴만 뽑고(플토도 그러는 경우 없고 저그도 그러는 경우는 없어요) 하는 경우라면 누가 우세랄것도 없다 이겁니다.
그리고 논점좀 흐리지 마세요. 이글에서 조차 논점이 결국 흐려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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