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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미야냥냥
작성일 2011-09-29 11:59:57 KST 조회 682
제목
1/1/1막기 쉬워졌다는 것에 대한 진실.

 개뿔...

 

 애초에 1/1/1에 대한 이해가 적은 잡금이나 좀 쉬워진거지

 

 막기 쉬워졌다 아니다 란 말 자체가 1/1/1이란 전략전술에 대한 이해가 없는거죠.

 

 1/1/1이란 병영 군수공장 스타포트 를 쭈욱 지은채로 기술실과 반응로를 스왑하는걸 전제로 둔 가운데

 

 플토에 비해 압도적으로 우위에 있는 정찰력을 바탕으로 (건물띄우기/ 스캔 / 초반 파수기나 추적자 나오기전에 scv정찰) 초반 업글전 관문유닛을 압도하는 배럭유닛을 기본으로

 플토유닛에 철저하게 카운터를 맞춰가는 빌드죠.

 

 애초에 정찰력에서 옵이 나오기전에 너무나 차이가 나기 때문에

 또 3발이 테크라는 단점 때문에

 플토가 밀리기 때문이죠.

 그래서 1/1/1잘 막는다고 자부하는 사람도 아차하면 훅갑니다.

 그에 반해 테란은 리스크가 별로 없요. 이해도나 경험이 높아지는만큼 융퉁성의 폭이 커지니깐요.

 

 말마따라 밴쉬 카운터인 불사조가 나온다면 스타포트 유닛중 밤까나 밴쉬 비율 줄이면되고

 불멸 위주라면 탱크없애고 머린위주로가면떙이죠.

 

 플토도 맞추면 되지않냐! 싶지만 여기서

 고질적인 문제가 생기죠

 

 유닛비용과 업글비용이 비싼 플토입장에선 또 3발이 테크라

 애초에 1/1/1로 출발한 테란의 가변성을 따라가기 힘든거죠

 

 애초에 그래서 플토는 1~2가지 변수를 아예 배제합니다.

 그래서 실제 1/1/1을 상대하는 코드 s나 a의 플토가 막을땐 잘막아도 걍 훅가는게

 이런 이유죠

 

 프로게이머가 연습량이 적겠나요 경험이 적겟나요.

 자신의 밥줄이 달린 겜인데

 

 서로 어차피 연습량 멀티 태스킹 피지컬 모든건 비슷합니다.

 뭐 컨디션 이런건 차이가 있지만요

 결국 일정 수준일라간 프로게이머라면 결국 이런 사소한 차이가 승부를 가르죠.

 

 플토보다 초반 정찰이 빠르고  옵 나오기전엔 테란의 체제를 입구서 쳐 맞으면서 머린이나 불곰

 배럭이나 기술실 유무로 어설프게 판단해야하는 플토에 비해

 

 테란은 타이밍 쩌는 스캔 (몰래 건물 숨기면 된다는 병신도 있더군요 -_-...) 초반 scv정찰/

 여차하면 건물 띄움 (특히 마스터부턴 무조건 건물날려서 대놓구 다보는건 기본)

 정찰도 우위

 테크의 유연성도 우위.

 여태 버텨온건 솔까말 플토프로게이머의 노력이었겠죠.

 

 하지만 아직 테란은 여력이 많은 만큼(별로 안쓰는건물이나 테크도 많죠)

 또 플토는 아예 짜낸만큼 결과는 뻔하죠

 

 그게 이번 코드 s의 16강 플토 1이라는 결과겠죠.

 솔까말 저그분들 징징거릴때조차 16강에 2~3명아녔나요.

 

 -_- 대체 이런 뻔한 결과에도

 아니다라고 뻔뻔한 몇몇 테란유져와

 DK는 똘추인듯. 병신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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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체체쿤 (2011-09-29 12:05: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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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1/1/1 자체가 지금 초반 8분대까지 테란이 가질수있는 이점들을 몽땅 써먹는거라...종특만 모아놓으니 카운터가 있을수가..ㅜㅜ 빌어먹을 구린 정찰력ㅜㅜ
아이콘 쿠나쿠나 (2011-09-29 12:08: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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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캔/지게/지대지 공대기 화력 쩌는 해병 <= 이게 1/1/1의 핵심으로 보입니다.
탱크냐 밴시냐 의료선이냐로 선택이 갈릴 뿐이죠.
미야냥냥 (2011-09-29 12:19: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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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체쿤님/ 쿠나쿠나님/
말씀대로죠.
초반부터 중반에 이르기까지
유닛부터해서 정찰력 운영의 가변성
모두 부족하기에 일어난 현상이죠ㅡㅡ...

특히 기본유닛의 언밸은 넘사벽입니다.
업글전에 병신인 광전사와 그넘에 지대공된다는 장점 하나때문에(머린은?? 응?? 머린은??)
dps가 스팀 안쓴 머린보다 구린 추적자 덕분에

미네랄 50짜리 스팀머린하난 파수기없으면 상대도 못하죠 (파수기 잘써야 본전/ 가스 100후덜)

그냥 양학하는게 답인듯
다야나 플레 테란은 적당히 주고가는맛이있더군요
미야냥냥 (2011-09-29 12:20: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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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차 초반에 이런 병신님이 있었죠
1/1/1은 그냥 노업 머린 탱크 +밤까 가는거 아닌가요?
1/1/1은 그냥 뭐뭐뭐 몇분 타이밍에 러쉬가는거 아닌가요?

1/1/1을 이해못하는 전형적인 잡금의 태도랄까.
아이콘 동굴아저씨- (2011-09-29 12:21: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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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란 8분 종특이점 활용 이라는데 동의 합니다.
그래서, 토스 스펙자체를 버프하면, 중후반 토스가 너무 강해지는거 같구요,
토스역시, 종특 이점으로 버프하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가령 시증말고, 다른 교전능력을 연결체 마법에 준다거나. 시증 반대로 시간폭탄(시간이느려짐)
이라던가. 후반부엔 별로 소용없는 능력으로요, 시간폭탄은 후반부에도 넘좋은가? ㅎㅎ
아이콘 쿠나쿠나 (2011-09-29 12:27: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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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장 밸런스 맞추면 대규모 교전에서 밸런스 맞출 자신 없으니까 꼼수 부려 논 겁니다.
산술적으로 증명하다 1.4 패치 소식 듣고 잠시 접은 게 있는데, 그걸 다시 함 꺼내봐야 되겠심.
미야냥냥 (2011-09-29 13:26: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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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굴아저씨님/
중후반 토스가 강하다는건 부적업 삭제 패치전인것 같아요.
지금은 테란상대로 늘 밀리는기분. 말씀대로 종특 이점으로 버프하면좋을텐데 말이죠.
쿠나쿠나님/ ㅇㅇ
아이콘 s2carey (2011-09-29 13:39: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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훨씬 쉬워졌는데;; 참 자기못막는다고 무지한사람들 선동하는거봐라 요새 1/1/1쓰면 땡큐지
미야냥냥 (2011-09-29 13:58: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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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2carey/ 어디서나 병신은 존재한다는 사실과
난 난독증이야 라는 사실을 어필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아이콘 청년정신 (2011-09-29 14:27: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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탱크 중심 1/1/1 이면 막기 불멸자 상향 땜에 조금 쉬워졌을까 모르겠는데 -_- 해밴중심이면 어차피 똑같음.
아이콘 호모 (2011-09-29 16:03: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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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때문이 아니라 당연히 많이 막다보면 막기 쉬워지는거
거기다가 불멸자상향까지 먹었으니 쉬워진거 맞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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