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7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작성일 2011-10-10 15:43:39 KST 조회 431
제목
저프전 래더맵에서 저그가 좋은맵 있음

불타는 분화구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잉여짤 (2011-10-10 15:44: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ㅇㅇ 불타는분화구에서 상대 토스걸리면 존나 즐거움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5:44: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애초에 불타는분화구는 테란땜에 꺼놔서 그런 즐거움 따위없음
미러문짭퉁 (2011-10-10 15:47: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거기 토스의 무덤이잖슴 ㅠㅠ

근데 개인적으로 래더맵은 저프전에서 저그가 딱히 불리한 전장이 없다고 보는데.....나만 그런가?;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5:48: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개인적으로 래더맵은 저프전에서 저그가 딱히 유리한 전장이 하나도 없다고 보는데.....나만 그런가?;
미러문짭퉁 (2011-10-10 15:51: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아니 프로토스가 유리한 맵이 전체적으로 탈다림 말고 있음?
미러문짭퉁 (2011-10-10 15:51: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솔직히 탈다림이나 샤쿠라스나 저프전에서 저그들이 밀리는 맵은 아니지 않나? 설마 안티가 이야기 꺼낼 리는 없을 테고.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5:53: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안티가-편한멀티,언덕,3멀 샤쿠라스-편한멀티,언덕 심해동굴-좁아터진맵,역장,편한멀티,러쉬거리
탈다림-편한멀티,언덕,3멀,수비지형 다른거 추가해서 올리겠음 래더맵이름이 기억이안나네
아이콘 모라논 (2011-10-10 15:54:28 KST)
0↑ ↓0
센스 이미지
레더맵밸런스 좆망
미러문짭퉁 (2011-10-10 15:54: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아니, 고갱님 토스가 편한 멀티 먹는다는 건 저그도 편한 멀티 먹는다는 것입니다만......무슨 저그는 멀티도 안 하고 본진 플레이 하듯 말씀하시네-_-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5:55: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백워터-좁아터진맵,나름 멀티,역장,저그3멀 노출, 티폰-좁아터진맵,역장,세로 러쉬거리 , 무사 - 센터교전이 아닐시 지형,가로러쉬거리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5:56: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는 3멀이후까지 먹어야 그때부터 안정적인건데 지금껏 쓴 모든맵에서 3멀이후 멀티 노출이 심하고 토스는 광자포로 멀티먹어도되고 3멀까지만 먹어도 무난히 조합갖춤
미러문짭퉁 (2011-10-10 15:57: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백워터하고 티폰 둘 중 하나는 토스가 반드시 끄는 맵일 것 아실텐데......그리고 러쉬 거리가 짧으면 저그가 좋지 토스가 좋음 고갱님? 토스는 러쉬거리 멀면 멀수록 좋아하는 거 아실텐데. 까려면 좀 제대로 된 걸 까야지. 무조건 적으로 까시면 어쩌란 거임? 그리고 저그 3멀이 노출된다는 건 토스도 마찬가지인 거 아실텐데여 ㅇㅇ 아 쫌 제대로 된 거로 까셈.
미러문짭퉁 (2011-10-10 15:57: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누가 들으면 토스는 무슨 앞마당만 먹어도 가스유닛 슝슝 튀어나오는 줄 알겠구려......-_-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5:58: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러쉬거리 짧으면 토스가 좋음 저그전에서 한정으로, 올인이 아닌이상에야
미러문짭퉁 (2011-10-10 15:58: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가 승리하기위한 필요조건이 6가스라는 건 다 아는 사실일텐데. 앞마당만 먹고 가스유닛이 얼마나 나온다고. 무슨 7차관만 당해보셨나.
미러문짭퉁 (2011-10-10 15:58: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도대체 러쉬거리가 짧으면 토스가 왜 좋음? 초반 가볍게 찌르기 그거 때문에 그러는거?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5:59: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로 해보면 알것임, 좁아터진 맵들에서 역장 먹히면 얼마나 죷같은지, 병력 내가 2배이상많아도 짐, 본인은 저그 플토 둘다 마스터까지 찍었다지만 너님은 저그를 안해봐서 모름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00: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는 일꾼을 미리 찍어놓지 않으면 안됨, 그래서 적절한 정찰과 대응 후에 일꾼을 먼저 좀 찍어야함, 근데 러쉬거리 짧을수록 적이 나올때에 대비가 늦어짐,고로 플토가 좋음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01: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하나 까먹은 죷같은게 있네, 본진언덕 역장하나로 무한으로 막히는거,

그거땜에 적병력에 어느정도 대비를 해놓지 않으면 본진에서 나오는애들 앞마당 구경도 못하고 게임 끝남
미러문짭퉁 (2011-10-10 16:01:3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그러세요. 그렇다면 그 역장 하나 잘못 치는 순간 끝장나는 거 아실텐데요. 그리고 병력 드립은 뭥미? 저그는 병력의 질보단 회전력이 컨셉인거 아실텐데요?
거참 -_-ㅋ 저프전에서 저그가 토스한테 맵빨로 밀린다는 말은 말아야죠. 테란이라면 모를까.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02: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역장 하나 잘못치면 하나 더치면되지, 그리고 그건 님 실력차이라, 그리고 저그전에선 하나 삑살 나봤자 잘만 이김
미러문짭퉁 (2011-10-10 16:02: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금 너님이 말하는게 실력인거 아시죠? -_-; 그리고 본진언덕 분광기 견제는 토스의 실력 문제 아닌가 저그하고-_-; 적병력에 대응하는게 실력 아님?
미러문짭퉁 (2011-10-10 16:03:3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그래서 수많은 프로토스들이 역장 하나 삑살나서 뒈졌구나. 결론은 맵문제가 아니라 실력 문제네여 ㅇㅇ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03: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도 다이아밖에 안되는 분이라 잘 모르는거 같으시네 GSL 맵이라면 모를까 래더맵은 저그한테 좋은맵 따위 없음 입구막기라도 안되면 모를까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04:2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너님이 실력에 대해서 말이 나오도록 이끌어 가놓고 실력드립쳤으니 맵 문제 없다고 치면 좀 호구같은데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04: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역장 하나 삑살나서 뒈지는건 테프전 뿐이없음 아니면 경기를 찾아서 증거좀 ㅇㅇ
미러문짭퉁 (2011-10-10 16:05: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리그 부심 가지는 건 굳이 말릴 생각은 없지만, 졸라 병신같은 건 아시는지. 너님이 직접 '결론은 실력 문제'라는 것을 증명해놓고서 왜 리그드립을 치시는지?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05: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본진언덕 붕광기 견제를 말한게 아니라 주병력 대충 진출해도 본진언덕에 역장하나치면 본진애들이 못나온다는 말인데 ?
미러문짭퉁 (2011-10-10 16:06:0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 경기를 내가 굳이 찾아와야함? 알아서 보시지요. 솔직히 나 경기들 찾기 귀찮거든-_- 아, 역장 쩔게 쳐서 이긴 경기는 최근에 본거 같지만. 여명에서의 경기였는데 그건 래더맵이 아니니 말하기가 애매하네.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06: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이아에서 그냥 생산만 잘해도 이기는거 아 역장 하나 잘못쳐서 졌어요 하는건 너님 망상일 뿐이고
미러문짭퉁 (2011-10-10 16:07: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ㅇㅇ 그것도 암. 앞마당 치면서 본진 언덕 막는거. 어제 담팟 방송에서 본진분강기 드랍 쩔게 하는거 임팩트가 남아서 순간 그거부터 생각해버렸음. 쏘리쏘리.
그리고 맵 타령하는데 GSL 맵도 모든 맵이 공통적으로 가지는 앞마당 분광기 입구 막기가지고 뭐라 하면 도대체 어쩌라는건지. 역장 두 개로 막아야 만족하심?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07: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래더맵만 따지는건데 래더맵기준으로 말을해야지
미러문짭퉁 (2011-10-10 16:08: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거참 리그부심 쩌네 ㅇㅇ 아 네 마스터 개쩌시네여. 우왕ㅋ굿ㅋ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08: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왜자꾸 분광기 드립을 하는거지? 그냥 주병력 진출한다음에 본진에 역장치면된다니까는;
미러문짭퉁 (2011-10-10 16:08: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래더맵에서 너님이 먼저 붕강기 드립치면서 태클 걸었잖슴. 근데 GSL에선 맞는다며. 그래서 GSL에서도 래더맵에서도 똑같은 분광기 입구막기인데 왜 거기다 태클을 거냐고 말했더니 '래더맵만 따집시다'는 도대체 무슨 논리임?;;;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09: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게임도 안하고 보기만하면서 자기가 마치 게임을 다 아는양 떠들어대는게 웃김 ㅇㅇ
미러문짭퉁 (2011-10-10 16:09: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쏘리. 분광기 -> 파수기.....머리가 맛탱기가 갔네-_- 슬슬 쉬어야겠다....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09: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 내가 분광기 얘기를 언제함 ? 글 지운거 없으니 복사좀 해보셈
미러문짭퉁 (2011-10-10 16:09: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래서 해설들이 자기가 아는 것마냥 떠들어대는거? 축구는 메시급만 까야하나?
그 논리가 가장 병신같은 논리인거 알고 계실텐데 ㅇㅇ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10:0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난 지금까지 래더맵에 대해서만 논했고 GSL 얘기는 너님밖에안함;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10: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설들 다 마스터 상위급인데;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10: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설중에 마스터 아닌사람좀 얘기해보셈
미러문짭퉁 (2011-10-10 16:10: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위에서 말했잖슴. 어제 분광기에 파수기 두기 태우고 그걸로 앞마당 병력 입막하는 그런 전략 보고 임팩트가 강렬히 남아서 순간적으로 그걸 먼저 생각해버렸고, 그 이후에 이야기 하는 건 파수기를 분광기라고 말해버렸다고.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11: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건 너님 잘못이지, 왜 내가 이해를 못했다고 깜 ? 이건 뭐 ; 내가 너님 생각까지 읽어야함 ?
미러문짭퉁 (2011-10-10 16:11: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거캐? 거캐도 마스터 올라갔나? =ㅅ= 마스터 올라갔으면 ㅈㅈ......개인적으로 저거 말할 떄는 엄전김을 먼저 생각해서-_-;

그리고 내가 말한 GSL 논리는 위에서 읽어보시면 아실텐데. 래더맵에서 너님이 먼저 예를 든 '앞마당 가면서 본진 입막'은 GSL 맵에서도 그대로 통용되는 것이며, 이것은 곧 '래더맵에서만 불리한 것이 아니다'라는 논리로 전개가 가능함. 래더맵이 저프전에서 언밸이란 건 당연히 GSL 맵은 저프전에서 언밸이 아니라는 소리 아님?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12: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캐스터와 해설의 차이를 모르는가봄 ?
미러문짭퉁 (2011-10-10 16:13: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어쿠 쏘리. 착각했다 -_-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13: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캐스터와 해설은 엄연히 다르고 GSL 해설진중에 마스터 아닌사람없음. 이런것도 내가 알려줘야하나?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14: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실제로 앞마당 가면서 본진입막은 GSL에서도 많이나왔고 내가 맨처음부터 써온말은

래더맵은 좁아터져서 역장쓰기가 수월하니까 토스가 우세다 하는데 왜자꾸 GSL을 들먹임
미러문짭퉁 (2011-10-10 16:14: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ㅇㅇ 미안. 근데 실력 드립을 치려면 프로게이머들 경기를 어떻게 해설이 깝치냐. 너님 논리대로라면. 해설들은 아무런 견해도 제시하지 않고 그냥 경기 중계만 해야지.
미러문짭퉁 (2011-10-10 16:14: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놔 본진입막은 먼저 님이 꺼낸 이야기라고. 난 본진 입막 이야기 안 꺼냈어.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15: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실제로 래더에서는 저그가 토스보다 승률 우세했던적이없고 패치 이후엔 더더욱 그럴텐데?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16: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해설분들은 너님보다 몇십배는 경기 더 많이 봤을거임
너님은 게임을 많이 보는것도 아니고 직접하는것도 아니고 그래서 답이없음
미러문짭퉁 (2011-10-10 16:16: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읭? 미안한데 나 그 승률 본적이 없는데. 전에 누가 정리한 거 있음?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17: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실제로 본진입막은 래더나 GSL이나 저그들이 많이 당해서 지는경기가 많이나왔고
래더맵은 당신이 러쉬거리 짧으면 토스가 우세한점이 뭐있냐 ? 라는 얘기에 러쉬거리가 짧으면 저그가 병력 진출하는거 보고 급히 병력 뽑아대도 적이 앞마당 오는순간 본진에서 병력이 못내려오니까
러쉬거리 짧으면 토스가 우세다 라고 말하려고한거임
미러문짭퉁 (2011-10-10 16:17: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단 게임은 하고 나도 GSL 경기는 거의 전부 챙겨봤음. 2000경기 넘겼다고 하던가? 나도 그 경기들 전부 봤을 걸. 두 번이상 봤냐고 물어보면 말할 수가 없지만.
그리고 게임도 3000판 이상 했으면 충분히 깝칠만 하지? 아쉽게도 스1은 별로 안 즐겨서 실력이 안 늘긴 하지만 ㅅㅂ.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18: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런건 알아서 찾아보셈; 어떻게 그걸 찾아줌; 래더랭킹이나 꾸준히 보셈

종족 인구분포는 그렇다 쳐도 항상 승률은 테란 > 플토 > 저그
미러문짭퉁 (2011-10-10 16:19:5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흠 그건 맞는 듯. 근데 러쉬거리 짧다는 건 저그가 빠르게 병력 뽑아서 달려올 때도 프로토스가 미처 대비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역으로 말할 수도 있음.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20:1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GSL만 본다고 다인가? 해설자 분들은 게임도 적어도 님보다 2,3배는 많이했을 것이며
GSL만 챙겨보는게 아니라 하루에 10~20 경기 옵도 들어가고 외국경기도 챙겨봄
미러문짭퉁 (2011-10-10 16:20: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예를 들어 8바퀴라던가......뭐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르니 이건 어떻게 논의할 여지가 없다고 보는데.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21: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나는 이유까지 박박대가면서 래더맵이 토스가 우세함을 말했음.
내가 정확히 들은바가 없으니 님도 래더맵이 저프전에서 토스가 유리하지 않다는걸 요약 설명좀 해주셈
미러문짭퉁 (2011-10-10 16:21: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ㅇㅇ 해설자분들은 그걸로 일하는 사람이고 나는 그냥 취미로 보는 거니까. 다만 나도 상당히 많은 경기를 봤고 적어도 고작 몇 백 경기 보고 깝치진 않는다는 거지. 너님이 먼저 '너님이 얼마나 봤는데?'라고 했길래 '나도 이 정도는 봤다'하고 말한 거임. 졸라 잉여력 대전이긴 하지만-_-
미러문짭퉁 (2011-10-10 16:23: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 걍 위에서 쭉 읽으면서 내려오시면 되지 않음? 난 계속 반론 들이대려고 노력했는데.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23: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8바퀴 그거는 바퀴 앞마당 도착하고나서부터 있던 파수기로 역장 하나 치고 추적자소환만 해대도 막는거임, 정찰도 안하고 1관문더블이나 포지더블에서 1광자포만 박는짓 하지않는다면
발로도 막음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23: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까 요약을 좀해주셈 나처럼 ㅇㅇ
미러문짭퉁 (2011-10-10 16:30: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미안.......나는 그런거로 자주 져......정찰이 영 안되더라고.......

요약 : 너님이 먼저 예로 든 '전장이 좁으므로 역장 사용이 수월하다'고 말한 것에서그 '전장'의 경우 두루뭉실하고 실질적으로 딱 여기까지 라고 정의하기 힘듬. 그게 앞마당까지라면 심시티에 따라 달라지고 또 역장 치는 실력에 따라 달라지니 뭐라 하기 힘듬.
또한 그것이 저그에게 불리한 결과로 작용한다고는 볼 수 없음. 오히려 저그가 그 지형 덕에 이득을 보는 경우도 상당히 있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길, 극히 특정 래더맵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래더맵이 넓은 전장을 또한 가지고 있는 맵이 대부분이며, 그 전장을 선택하는 것 또한 저그의 실력이라 봄(물론 그 반대도 마찬가지고. 프로토스가 굳이 넓은 전장에서 싸워주면 그건 토스가 못한 거지).

그리고 먼저 말한 '앞마당 먹기 쉽다' 는 당연히 저그도 해당되는 말임. 오히려 저그도 상당히 쨀 수 있는건 다들 알텐데. 그리고 앞마당 들어가며 파수기 본진 입막은 논의할 필요가 없으므로 하지 않겠음.

또 3멀이 개방되어있다고 말하는 것은 토스도 마찬가지인 것 알지 않음? 그런 맵에서는 또한 토스도 심시티에 비용 상당히 들이는데 저그가 그거 가지고 뭐라 하면 안되지.

마지막. 테란한테 둘 다 까이는 마당에 뭘 이렇게 키배를 뜨는지 모르겠음. 그리고 저프전은 실력 아님? 난 요즘 그렇게 보는데. 개인적으로 저막이긴 하지만 그게 내 실력이라 봐서-_-
미러문짭퉁 (2011-10-10 16:31: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나는 걍 더블 먹기 좋은 맵은 저그에게도 좋은 맵이라 보는데 나만 그런가.......
미러문짭퉁 (2011-10-10 16:31: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히려 앞마당 개방되어있는 지형이 좋은 거임 저그들은?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33: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니가 저막인걸 니실력으로 보는데 그따위로 징징거림 ? 예전부터 테프전보다 저그전이 그냥 더 답없다 라고 한걸 봐왔는데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35: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앞마당 개방되어있는 지형이 좋은거지, 토스가 업그레이드 올라가고 조합완성되는 순간부터 저그는 바람처럼 사라짐, 대항할 유닛이없음, 근데 래더맵엔 앞마당 개방되어있는 지형이 2,3개 ?뿐이고 그나마 있는 티폰봉우리 같은맵은 센터주변이 오질나게 좁아서 역장 2,3개로 병력을 가를 수 있음
나는 저그랑 토스중에서 저그만 특별하게 불리한점을 들어서 설명하고 있는데 너님은 왜 자꾸 저그 토스 상황에 따라 다르다, 라는 식으로 몰아가는지 모르겠군
미러문짭퉁 (2011-10-10 16:38: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갑자기 웬 실력 비판? -_-;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39: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가 앞마당을 먹기 좋은맵이 어딨음 저그는 앞마당 안먹으면 이길 수가없음 본진 짜내기 ? 다 개소리임 어떻게든 앞마당 먹게 되있음 고로 앞마당 먹기 좋은맵 따위 없는거고 또 광자포러쉬, 입구파일런 막기도 있고 저그나 프로토스나 언덕있으면 자기 활용도에 따라 다르니까 저=프다 라고 하는데 좁은맵 역장 치면 저그가 압도적으로 불리하다 라고 의견제시한거에 너님에 반박은 없으니 결과적으로는 ((래더맵에선))저그가 지형이 좁아서 역장때문에 불리하다 라는 말만 하나 남게됨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39: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뭔 실력비판이지 ? 항상 저그사기라고 외치던 너님이 말바꾸는 거에 대한 비판인건데
미러문짭퉁 (2011-10-10 16:40: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읭? 그러니까 그거 하는 게 상황에 따라 다르잖슴? 전장 선택에 따라 역장의 효율성도 달라지는 마당에 그 상황만 한정하고 있는게 누군데 역지사지로 말을 하는지 궁금하구려. 그리고 토스 마스터라면 조합 완성시키기가 얼마나 힘든지 알텐데 그런 소리를 하는거?

그리고 앞마당 개방되어있는 진형이 좋다면 뭐 ㅈㅈ. 래더맵이 보통 앞마당 개방되어있는 맵이 드무니까. 해봐야 티폰 젤나가 정도인가?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41:4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장선택을 토스가 하는거지 저그가 어떻게 하는지좀 설명좀?
미러문짭퉁 (2011-10-10 16:42: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내가 저그사기라고 말했을 때 언제나 덧글들이(그것도 조언들이) 많이 달려서 곧장 꼬리말던 것도 봤을텐데 뭔 얼어죽을 말 바꾸기여-_-;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43: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꼬리는 말았었지만 사과는 없었고 니가 꼬리말았었다던 그 속마음까지 내가 알았어야함 ?
미러문짭퉁 (2011-10-10 16:45: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ㅈㅈ. 내가 저그를 안해선지 저그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진다. 후에 해보고 다시 이야기해봅세.
미러문짭퉁 (2011-10-10 16:46: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전체적으로 덧글들을 보면 알텐데.......'아 내가 못했구나'하고 인정하는고 알겠다고 하는 것들. 저그 사기라고 겉으론 징징대도 내가 저막인거 언제나 인정하고 있는데 이건 뭐 -ㅅ-

아, GSL 보고 징징댄건 제외.
아이콘 지나가는흐긴 (2011-10-10 16:48: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까 겉으론 징징대도 속으론 언제나 자기 실력을 인정하고 있다는 사실을 내가
어떻게 알아 차리냐는 말임 호구도아니고 ㅡ_ ㅡ
아이콘 aLiveSInwoO (2011-10-10 17:19: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안티가 개짜증남. 테란전에 자꾸 거신 옆으로 쳐 돌아와서 혼자가다 뒈짐 병맛같은 안티가 언덕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