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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1선발
작성일 2011-10-11 23:27:18 KST 조회 473
제목
개념밸런스글 싸질러봄.. 저그유저가 .
난 테란 고수 예를들어

정종현 이정훈 실력을 폄하할 생각

전혀 업고 일반유저들의 컨이나

해병산개컨 이런거 폄하할 생각은

전혀없고 저그유저긴 하지만

징징대기보단 해법찾으려는

쪽으로 더 많이 생각하는 나름

개념저그되려고 노력하던 저그

유저인데 지금도 그생각은 변함없고

지금두 테란이 아예사기라고

얘기하려는것도 아니고 내가생각

하는 밸런스는 플저가 못할정도로

테란이 사기라고 생각하진

안는데 같은실력 같은 시기동안

같은 피지컬인 사람이 테란을

햇을때보다 좀더 나은 실력을

가지는건 부인할수 없는 사실같다

내가 생각하는 언밸의 이유는

3가지 정도로 생각하는데

첫번째는 전략선택과 전략의

리스트가 적다는거인데

이건 대부분 저그 유저들이 말하는거라 길게 안적을게 ㅡ

기본적인 경제원리에서도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라고 햇던가

기본적으로 초반날빌을하면

그만한 리스크가 잇어야하는데

테란이 웬만큼하면 진짜 아예

ㅈ망하는정도 아니면 초반치즈쓰고도

충분히 복구가 가능한데

이게 가능해지는게 지게차와 벙커의 오버밸 스펙이라 생각함

그다음에 꿀멀도 중앙에잇으니

걸리기 쉽고 부서지기 쉬운 리스크를

안고 높은효율의 자원을 먹는건데

테란은 행요의 존재로 오히려

전략적 요충지 또는 전진기지로 사용해서 이득이되는데다

멀티는 한정적이므로 테란이

멀티를먹으면 그만큼 저그가 멀티할곳이 한곳 줄어서

이건 리스크가 아니라 하이리턴

하이리스크가 아닌 더블리턴임


이건 이미 만이 논의된 사항이므로

내가 글쓰게된 주된 이유 나머지

2개를 주로 적겟음

두번째는 초반을 지나 중후반을

지날수록 유닛들의 효울이 겉잡을수 업이 떨어지게됨

예를들어 바퀴같은경우 하나하나만 놓고보면 해병잘잡고

소수유닛전투에선 해병으로 바퀴

잡기힘든게 사실이고 상성관게가

나타나는데 중후반으로 갈수록

바퀴 대규모 해병 대규모가되면

충분히 아니 오히려 해병이 더

잘싸우는 결과를 가져온다는 것이다

또 맹독충도 갈수록 만아질수록

해병다수가 되면 소수보다 해병잡기가 힘들어짐

여기서 뮤탈모이면 쌔지지 안냐

이런말하는데 뮤탈이 쌔지는건

정말 비정상적으로 따른거 다포기하고 2~3줄 모아야 겨우 견제나

의료선 잘잡는게 되는거지

어떤유닛을 모아도 3줄을모으면

그건 무조건 쌔다 ㅡㅡ

그리고 모여도 뮤탈이 해병하고

싸워쥬는건 미친짓인건 다알거고

또 저글링도 밀리유닛의 한계상

해병처럼 백마리가잇으면 백마리다 공격이 가능한게 아니라

효율이 급격하게 떨어진다

울트라는 뭐 자체역장이니 할말업고

타락귀는 다른 대공공중유닛에

비해 너무 사용처가 한도적이라

거신업으면 전투에 바이킹이나

불사조처럼 견제도 못하고

아무것도 못해서 그닥 안조음


그리고 세번째로 위랑도 연결되지만

효율떨어지는 이유중 하나가

도대체 테란은 모든 유닛 공격이

인스턴트로 데미지가 들어가는지

모르겟음 ㅡ 물론 현실적으로 그렇다고 쳐도 탱크나 토르 는

인스턴트로 들어가선 안된다고봄

해병은그렇다쳐도

바퀴도 침뱉고 히드라도 침쏘고

이러면 일점사할때 대미지 낭비가

엄청남 ㅡ 이미 죽엇는데 발사한

데미지는 증발되버리거든

플토도 추적자 거신 주력유닛

다 미사일발사 레이저 긋는데

테란 주력인 해병 탱크 토르는

인스턴트로 바로바로 박힘 ㅡ

불곰은 미사일이지만

온니불곰은 업이 해병이 꼭잇기때문에

다른종족에 비해 죽은유닛에 날아가는 미사일의 양이 적고

스팀팩때문에 최소화되서

큰 결점으로 작용하지안음

물론 갠적인 생각이지만

테란의 인스턴트공격과

모일수록 효율적인것

아무거나 석어도 조합이 되는것

이에비해

타종족의 non인스턴트 공격의 비효율

모일수록 효율이높아지는 장점의

부재 오히려 더 효율이낮아지는

주력유닛들의 존재

또 조합이 거의 일정하고

어떤조합을가든 테란에게

딱히 카운터로 적용할수잇는게

업는게 테란보다 딴종족이 플레이 하기 어려운 이유라 생각함

긴글 읽어줘서 고맙고 저그 연구에

연구를 거듭하여 최대한 승리해봅시다 ㅡ 물론 어느정도의

밸런스조정은 필요하다고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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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오천원[757] (2011-10-11 23:29: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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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오호라 벨런스라...그렇낭?...드르륵드르륵..
아이콘 NLostPsiki (2011-10-11 23:29: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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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제개행이 그닥...
아이콘 호모 (2011-10-11 23:58: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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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많이 끊어서 읽기가
아이콘 쿠나쿠나 (2011-10-12 00:04:5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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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제 개행 fAIL
아이콘 gjs001 (2011-10-12 00:08:2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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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나 읽기힘들다
아이콘 이지은 (2011-10-12 00:40:5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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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을 왜 토스게시판에 쓰는겨
겅한플토 (2011-10-12 00:57: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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갠차는듯 ㅇㅇ
마더니스불곰 (2011-10-12 01:28: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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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은 둘째 치더라도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이거 죤나 감질나게 공감되네

투자하고 실패한뒤의 리스크 없음 => 테란
든든한 후원자 지게로봇 샹

지게로봇 자체에 리스크를 줄수는 없는것 같으니 궤사에 어떤 형태로든 리크스를 부여해야함.
갠적으로 저는 궤도자체 체력 부여를 했으면 좋겠음.

사령부 꼭대기에 달렸으니까 근접유닛은 파괴불능, 레인지 유닛만 타격가능하게

행요도 스펙그대로 갈꺼여 250/250이 맞다고 보는데 ㅅㅂ ㅋㅋㅋ

스플 사거리 2로 두면 거의 딱인데
아이콘 꽃미남배찌 (2011-10-12 12:49: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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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쟈 밸런서들도 저정도는 생각햇을텐데 왜 이렇게 만든건지 모르겟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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