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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검절약으
작성일 2011-10-31 16:56:38 KST 조회 315
제목
테란 시스템 자체가 사기

예를 들어 교전시 병력의 효율을 수치화 한다고 치면(수치는 그냥 가정)

 

<토스>

 

광전사1, 추적자2, 거신50, 고위기사30 이라고 친다면

 

광전사 10기, 추적자 10기 = 100+200 = 300

 

->거신 3기 추가타이밍 = 100+200+150 = 450

 

->고위기사 5기 추가타이밍 = 100+200+150+150 = 600

 

<테란>

 

해병1, 불곰2 라고 친다면

 

해병 10기, 불곰 10 = 100+200 = 300

 

->방패업(해병+0.5), 충격탄(불곰+0.5) 업글 타이밍 = 150+250 = 400

->스팀팩(해병+1, 불곰+1) 업글 타이밍 = 250+350 = 600

->의료선(해병+1, 불곰+1) 4기 추가 타이밍 = 350+450 = 800

 

 

...이런 식으로 힘이 갑자기 기하급수적으로 증폭됨..

테란의 시스템 자체가 기본 유닛을 계속 업글시켜주는 시스템이라

초반 해병이 50원이 적당하다고 하더라도 후반 해병은 50원은 말도 안될 포스를 풍김

 

게다가 보험으로 토스 고급유닛인 마법유닛을

 

컨트롤, 요구조건(1방에 여러마리 무력화) 등 여러가지 면에서 훨씬 손쉽게 무력화시킬 EMP까지..

 

이를 종특이라 한다면

 

토스는 고급유닛을 무지막지 쌔게 만들어줘야함

특히 지금 고위기사의 사폭으로는 어림도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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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남테란 (2011-10-31 17:14: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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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한 무리수
예를 들어 교전시 병력의 효율을 수치화 한다고 치면(수치는 그냥 가정)
가정이 잘못됬으니까 결론도 병신같이 나오는거임 ㅇㅇ
추적자 효율이 광전사 2배로 잡혀있으며, 유닛규모가 커지면 커질수록 전투 공간을 차지하지 않고 유닛위에서 사격이 가능한 거신의 효율 증가는 망각
뒤에서 춤이나 추고 있을 해불 효율의 감소역시 망각
파수기 역장을 통한 교전시 일시적 병력 공백 역시 망각

그저 계산한거라곤 방패업 충격탄업 자극제 업
돌진은 고려조차 안됬으며
점멸역시 전혀 언급 없음

단순한 징징글 이상도 이하도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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