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미야냥냥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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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11-24 13:08:39 KST | 조회 | 500 |
제목 |
개인적으로 저그에 고수가 타 조족에 비해 "적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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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렸을때[?] 일이지만 갠적으로 스1 초창기에
막 쌈장이 TV광고에 나오구 E 스포츠에 대한 개념조차 없을떄
프로게이머 한다고 병신짓[?]할 때가있었죠.
뭐 대충 대회나가고해서 상금은 꽤 챙겼었지만요
이때 전 주종 플토 같이 하는 동생넘 주종 저그(테란이 없었고 이게 결정적으로 프로게이머를 포기하는 계기가 되요. 저그전엔 강한데 테란전에 하도 약하다보니 또 이때 메카닉이란 개념이 처음으로 슬슬 등장해서
수많은 플토 유져를 절망으로 몰아붙이죠 ㅋㅋㅋ지금처럼 체제가 확립된게 아니니
저그는 본진 플레이가 당연했고 막 멀하는 일명 사우론 저그라는 것 자체도 처음 등장했었죠 또 지금과 달리
리플레이라는 개념도 없어 고수의 빌드라는건 흔하게 말하는 무협에 빌드만큼이나 엄청난 것이었으니깐요.)
서론이 늘 기네요.
저그는 확실히 부왘이라는 장점이자 단점 때문에
제대로 쨴 저그는 이기기 힘들지만 그 쨴다는게
그 당시의 트렌드와 그 전까지의 빌드 상황과
대세인 빌드나 게이머들의 경기 성향을 제대로 파악하는 걸 기본으로 깔려 있어야만 제대로
게임을 풀어갈 수 있는 종족이죠.
단순 빌드만 봐도 대충 뭐 하는 지 짐작이가는 플토와 테란과는 달리
사실 저그 프로게이머는 하는거봐도 이해하기 힘듭니다.(라바에서 뭐가 등장해야만 아 저거 깠구나 하죠
그나마 생산하는게 나오는 창이 생겨 편하긴합니다만.
특히 알까기 라는 스킬이 생긴 2에서는 그게 더 심하죠.
1이야 해처리 숫자로 병력 순환이나 상황이 예측 가능하지만
스2에서는 알까기 자체로인해 그게 판도가 달라지니
플토나 테란에 비해 더 엄청나게 노력해야하고
그보다 덜 노력할수록 실력이 떨어지는 정도가 심한게 저그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빌드빨 내세우기가 그만큼 힘들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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