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7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작성일 2011-12-03 11:58:36 KST 조회 612
제목
테란이 플토 200 VS 200에서 밀리는 이유

일단 조합은 둘째치고

 

플토는 광전사 죽자마자 바로 소환함.

 

즉 광전사가 그냥 부활하는 개념임

 

반면에 테란은 유닛 줄자마자 나오는게 불가능

 

죽고 생산시간 + 걸어오는 시간

 

그러므로 사실상

 

200 VS 200이 아니라

 

200 VS 220임.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귀염귀염충 (2011-12-03 11:59:17 KST)
0↑ ↓0
센스 이미지
이거 근대 뭔가 설득력잇다
미야냥냥 (2011-12-03 11:59: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점심밥은 팥앙금빵
배고프네
아이콘 Goodday. (2011-12-03 12:00:41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럴싸한데?
아이콘 NLostPsiki (2011-12-03 12:00:55 KST)
0↑ ↓0
센스 이미지
저는 꼬모 2개요...... ㅠ
저그로꾼 (2011-12-03 12:01:18 KST)
0↑ ↓0
센스 이미지
200 꽉 채웠을때 드랍을 가세요..

토스 건물이 많아지고 많아지면 수비할곳도 많아져서..
힘들고

무엇보다 차관 소환이 안되요..

그러다보면 본진에 병력을 두지 않을수가 없는데..

그렇게 나누게 되면 200 대 200 이 되질 않는거죠

토스가 200병력을 한군데 똘똘 뭉쳐놓게 만들었다면..
그냥 실력 부족이라고 생각하세요..
전략테란 (2011-12-03 12:02:3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드랍가서 그 병력 다 살리지 못하면 역러쉬에 ㅈㅈ 인데요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04:03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로꾼 / 안그래도 200 VS 200에서 밀리는데 무슨 드랍을 가요. 그리고 고기 1기만 세워두면 의료선 공중분해인데 고기 본진하고 멀티에 안두는 토스도있나요?
저그로꾼 (2011-12-03 12:04:14 KST)
0↑ ↓0
센스 이미지
살리지 못하는것도 실력부족이죠..
안될것 같으면 안들어가는 판단도 해야 되고..
토스가 세개 이상의 멀티에 드랍 방어까지 했다면 인구수 낭비가 반드시 있다는건데..

테란이 그런 상황도 못만들고 징징대는거임?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12-03 12:04:29 KST)
0↑ ↓0
센스 이미지
200 vs 200이고 토스가 유리하다면 그냥 테란 본진으로 진군하면 끝나니까 드랍 대응할 필요가 없음
전략테란 (2011-12-03 12:04: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200대 200 이면 후반인데 환류나 점추가 정말 무섭죠 드랍 가는거 보고 있었다면 그대로 쭉 밀어 버

리면 되는건데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12-03 12:05:54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이 멀티 2개를 날렸다 -> 토스가 본진으로 진군해 테란 주력병력을 없앤다 -> 본진 점거 -> 드랍 병력 돌아와서 운지 -> ㅈㅈ
드랍의 여지가 없음. 뭐 그전에 끝내면 되긴 한데.
저그로꾼 (2011-12-03 12:07:57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 방어력이 그렇게 우습나요?
유리한고지 점령하고 싸우면 토스 200이 암만 막강해도 먼저 들어갈 생각하기힘들어요..

고기 방어가 좋은거 인정하는데.. 단한기라면.. 타이밍에 쓱 털수 있음..

무엇보다 고기에 광전사 소환이 안되는 상황인거라..

멀티에 고기 한마리 덜렁가지고 '잘하는' 테란이 200채운 상황이면 안심 못합니다..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08:20 KST)
0↑ ↓0
센스 이미지
플토가 들어가기 힘들다뇨.. 200채운 플토는 파워 회전력승부보고싶은건데 당연히 들어가서 회전력으로 승부보죠;
전략테란 (2011-12-03 12:08: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시간은 플토편 아닌가 자원 축적하고 관문 늘리면 후 교전 끝나고 20차관으로 돌광 찍어서 민주화
하면 되는데
미야냥냥 (2011-12-03 12:09: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일단 조합은 둘째치고



플토는 광전사 죽자마자 바로 소환함.



즉 광전사가 그냥 부활하는 개념임

이소리부터가 말이 안되는거죠.
일단 기동력후달린 토스가 한타싸움에서
광전사만 소모하고 빠지는게 가능한가요

?

말이 되는소리를해야 ㅡ.ㅡ 즉 이 개소리한 분의 주장은
전투시 광전사만 소모하고 빠지면서 광전사만 소환하면 테란이 극심한 피해를 입으니
차관으로인해 결국 최대인구수 차이는 200vs 220정도 된다 뭐 이런 개소린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입스타 쩌네요
여태 프테의 전투가 벌어졌을때 광전사만 소모시키고 빠지고 광전사만 충원하는게

스팀쓰고 의료선 백업을 받는 테란병력앞에서 기동력느린 플토가
"그게 가능이나 한 소리"인지

생각이나 하고 글 싸지르십니까. 설마

고기+거신이라는 대 테란전 완벽한 체제가 완성되면 가능하긴하겠지만
광전사 10기 가격이 1000이고 20기 가격이 2000이죠.

중후반이후 미네랄수급이 지계차로인해 훨씬 편한 테란에게

말이 되는 전략인지 -_-애초에 상대할 값어치가없는데 설명까지 하는 절 보면
바보같긴하군요.

마치

테란 지계차 별로 안좋음
미네랄을 빨리캐서 미네랄이 빨리 떨어져서 별로임.

뭐 이런 개소리 듣는기분.
홍낄낄 (2011-12-03 12:10:11 KST)
0↑ ↓0
센스 이미지
비슷한 자원 수준으로 플토가 200까지 채우게 냅둔게 잘못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11:10 KST)
0↑ ↓0
센스 이미지
미야냥냥 // 무슨소리죠? 광전사 죽자마자 소환해서 전투로 바로 투입된다는 소리를 한건데요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11:47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지게차 소리는 하지도않았는데 무슨 헛소리를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12-03 12:11:58 KST)
0↑ ↓0
센스 이미지
? 200조합대 200조합이면 토스가 이김, 도망 그런거 필요 없고 굳히기만 하면 되는 상황
사실 200 200 가게 냅둔게 테란 잘못이지
저그로꾼 (2011-12-03 12:12:15 KST)
0↑ ↓0
센스 이미지
공굴리기인데.. 토스는 조합상 어지간히 멀티가 많아도 지켜야 될 병력들이 있죠..

불리한곳에서 싸우다가 토스 고급 유닛들이 날아가고 조합이 깨지면..
그 병력들을 맘대로 뽑아내는건 힘듭니다.
회전력은 말씀하신것처럼 광전사같은 소모용 유닛들이죠..

모아놓은 고기 추적자나 혹은 거신 한쪽만 완전히 무너지는 상황이 오면 토스 병력힘이
급격히 약해지고 복구하는 시간도 꽤 오래 걸립니다..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12-03 12:13:30 KST)
0↑ ↓0
센스 이미지
200 200이면 상대도 모은 거 다 소진하고 생산시설 점거 들어가니까 복구라는게 큰 의미가 없죠. 게다가 병력 충원도 바로 되는데.
저그로꾼 (2011-12-03 12:15:00 KST)
0↑ ↓0
센스 이미지
행요나 벙커에 유리한 지형 자기가 선택하고 주둔해있는데 토스가 들이박았다고
떡 발렸다며 징징대는거면.. 진짜 햐 그건 거짓말임..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12-03 12:15:59 KST)
0↑ ↓0
센스 이미지
근데 갈수록 댓글이 200 vs 220에서 산으로 가는 느낌
저그로꾼 (2011-12-03 12:16:59 KST)
0↑ ↓0
센스 이미지
이 글 자체가 심심 산중에 있는거임..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12-03 12:17:26 KST)
0↑ ↓0
센스 이미지
테프전 200 vs 200에서 토스가 교전 이기는 건 차관과 별로 관계 없음. 교전후 뒷처리가 빠르다는 거면 모를까.
미야냥냥 (2011-12-03 12:18: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하긴 애초에 본문 자체에 에러로 싸지른글에 논리적인 답변 자체가 무리지 ㅡ.ㅡ

교전중에 광전사 소환해서 부활하는개념이라

쩌네요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19:20 KST)
0↑ ↓0
센스 이미지
미야냥냥/ 틀린말했나요? 테란은 광전사 다 죽이고난후에도 다시 소환된 광전사를 다시 죽이는 개념인데.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12-03 12:19:56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이나 저그는 교전 이기고 힘이 빠진다...로 시간을 줄 수 있지만 토스는 차관소환덕분에 힘이 안빠지고 그냥 점거 ㅈㅈ
저그로꾼 (2011-12-03 12:23:00 KST)
0↑ ↓0
센스 이미지
진짜 의료선에 최강의 디피에스를 가진 바이오닉 같은거 안쓰고는
토스가 200병력 중앙에다 만만디로 놓게 해놓고
이기고 싶어하는게 에러임..

차관 안쓰고 관문 쓰는 토스랑 뭐가 다름?

오죽하면 토스가 인구수 200 다 안 채우고 좀 남겨놔야 한다는 소리까지 나올까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12-03 12:24:04 KST)
0↑ ↓0
센스 이미지
ㄴ이건 무리수, 토스는 그냥 차관 소환에 생산만 찍어주면 되지만 테란은...
역시 토스는 초보자용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25:36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로꾼 / 그럼 님들도 붕강기에 광전사 태워서 반응로랑 기술실 테러하세요. 테란 병력 못뭉치게
저그로꾼 (2011-12-03 12:26:27 KST)
0↑ ↓0
센스 이미지
의료선 견제가 테란의 실력의 상당부분인데..
그거 못해놓고 뭐 잘났다고 징징대고 있는지

나 실력없음 하는거랑 뭐가 다름?

아니 무슨 토스가 200병력 중앙에 마음대로 배치하게 놔두는 테란이
징징댈 자격이 있나 진짜..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12-03 12:26:58 KST)
0↑ ↓0
센스 이미지
ㄴ그러니 쉬운 토스하세요
저그로꾼 (2011-12-03 12:28:44 KST)
0↑ ↓0
센스 이미지
붕가기 하는데?

근데 확실히 건물 부수는 속도가 다르고..
소환해놓고 다시 살려서 태워가기는 불가능하죠.

의료선처럼 여러기 만들어놓을수도 없는 유닛이고..

다 해야지 진짜.. 쓸수 있는건..

근데 존나 좋은거 갖고도 못써서 나오는 상황이면 걍 져야지..
저그로꾼 (2011-12-03 12:29:22 KST)
0↑ ↓0
센스 이미지
내가 하고픈 말이네..
진짜 꼬우면 쉬운 토스하라니까.. ㅋㅋ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29:30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로꾼 / 그럼 gsl에서 플겜어들 플토병력이 뭉치지 다 뿔뿔이 흩어져있음? gsl에서 다들 플토 병력 뭉쳐있는데 그럼 상대하는 테란 플겜어가 못한다는 소린가요?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12-03 12:30:16 KST)
0↑ ↓0
센스 이미지
토스 쉬우니까 초반에 약하다고 징징대지 마시고 토스분들
테란분들은 장기 운영을 멀리하고 본진 쇼부를 가까이 하는 게 낫습니다
저그로꾼 (2011-12-03 12:31:27 KST)
0↑ ↓0
센스 이미지
토스앞에서 지에셀 얘기 하지 마소..

존1나 누구처럼 실력드립하면서 프로게이 까는 짓거리는 안하니까..

지에셀에서 맵빨 받고도 여전히 결승같은거 못가는 종족임..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32:16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드랍가서 플토 병력이 흩어진다합시다. 근데 플토만 흩어짐? 테란도 의료선에 태운유닛과 의료선이 본병력에서 빠지게되는데. 광자포 + 고기로 후반 의료선은 그냥 막는데요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12-03 12:32:52 KST)
0↑ ↓0
센스 이미지
그슬은 토스가 실력 떨어지는 거 맞음, 여태껏 하등종족 커버쳐줬는데 이번꺼 보고 그 생각을 버림
저그로꾼 (2011-12-03 12:34:17 KST)
0↑ ↓0
센스 이미지
웃기는게 토스는 광자포에 고기에 인구수 일부러 남겨서 차관소환까지 해댈준비 하면서 견제 막을 준비하는데..

징징대는 테란은 행요에 벙커라인 안 깔아놓고 본진까지 발려놓고 징징대고 있음...

그래서 200병력 서로 만들었으면 그게 진짜 동등하다고 생각하는거임?
저그로꾼 (2011-12-03 12:35:33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럴거면 래더 테란들 실력이 패치전 ell보다 낮았던것도 인정해야지..
아이콘 아이언사이드 (2011-12-03 12:35:48 KST)
0↑ ↓0
센스 이미지
벙커는 물론 행요도 제대로 싸우려면 인구수 필요함
저그로꾼 (2011-12-03 12:38:57 KST)
0↑ ↓0
센스 이미지
그간 토스가 200병력 만드는 상황이 오는일이 패치후보다 상당히 적었어서..

요즘 테란이 우왕좌왕하는것 같은데 솔직히 이것도 얼마나 갈지 나 모르겠음..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40:18 KST)
0↑ ↓0
센스 이미지
행요랑 벙커값 생각해보시죠 좀. 행요 가격이 얼만지 아세요? 그렇게 깔아놓은거 거신이 긁으면 훅훅 답니다. 우리보고 행요까라고 하지말고 더 가격싼 광자포좀 까세요 행요 2기만 깔아도 미네랄 천이 넘어가는데 이건 또 무슨. 그리고 깔기전에 들어오면 그냥 사령부취소인데 말이 되는소릴하세요. 그러면 프로게이머들이 다 플토전 후반가면 중앙에 행요 도배하게요?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41:19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중앙 넓이를 생각하시죠. 그 넓은 공간 벙커랑 행요로 어떻게 커버합니까 모 후반에 미네랄 5천이라도 있나요?
아이콘 평생솔로 (2011-12-03 12:42:1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토스만 돈이 남아돌아서 관문 30개씩 짓고 회전시킴?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42:58 KST)
0↑ ↓0
센스 이미지
관문 30개 지으라고 한소리없는데요.
저그로꾼 (2011-12-03 12:44:01 KST)
0↑ ↓0
센스 이미지
광자포를 깔고 고기를 깔아놓으니까 토스가 200을 모았죠..

안깔면 토스가 200을 만들수가 있나요?

광자포 서너개면 그거 가격은 얼만줄 아나요?

광자포만 깐다고 의료선이 막아지나.. 고기 한두기쯤은 있어야 되는데..
것도 멀티마다..

앞마당뿐만이 아니라 이건 뭐 멀티마다 궤사 박아놓고 벙커값아깝다고 깔아놓은것도 회수하면서 만든 200으로 대등하길 바라는게 얼척없음
아이콘 평생솔로 (2011-12-03 12:44: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후반가서 200 200차면 그만한 여유자원이 남는다는건데 -_-
저그로꾼 (2011-12-03 12:44:31 KST)
0↑ ↓0
센스 이미지
누가 저그전처럼 중앙에다 깔라고 했나,...
휴식할미러문 (2011-12-03 12:44: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씨엔티로즈마리 // 내가 그냥 눈팅만 하려다가 이거 한마디만 합니다. 징징댈 것도 징징대야지 행요 가격 드립치고 앉아있습니까? ㅅ ㅣ발 무슨 관문은 공짜로 돌아가는 줄 아나.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45:08 KST)
0↑ ↓0
센스 이미지
대등하길 안바랬어요 200하면 플토가 유리하고 그게 차관소환 시스템때문이라고 한건데 님이야말로 무슨 200 병력 뭉치게한 잘못이다라면서 이상한글 쓰셨으면서.
휴식할미러문 (2011-12-03 12:45: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거신으로 긁으면 훅훅 단다고요? ㅅ ㅣ발 토스는 광자포 5-6개 깔아도 불곰 의료선 2기 떨어지는 순간 전부 나갑니다. 전방위 방어 가능한데다가 체력까지 월등하고 수리까지되는 행요하고 광자포따윌 비교합니까? 아 어이없네 진짜.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45:50 KST)
0↑ ↓0
센스 이미지
휴식할미러문 / 그럼 병영은 공짜임? 당연히 생산건물 지어놓고 징징거리는건 너무 웃기네요.
휴식할미러문 (2011-12-03 12:46: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광자포와 가촉의 가장 큰 문제점이 화력을 집중할 수 없다는 건데 행요 가진 테란이 징징대네. 아 어이없어서 진짜.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46:58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진짜 고기안두고 시야로 의료선 못보면서 털린걸로 징징거리면 어쩌자는거?
휴식할미러문 (2011-12-03 12:47: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씨엔티로즈마리 // 솔직히 본문 내용은 공감합니다. 220 vs 200 맞아요. 200 싸움 가서 중앙 병력 꽝 부딪히면. 그래서 EMP 가 있는거고, 테란의 효율성 좋은 유닛들이 EMP 로 전부 고자 만들고 밀어붙이는 형태였죠. EMP 너프된 지금요? 똑같이 하세요. 유령 더 뽑아서. 설마 이엠피 환류 드립은 안 치실테고.
저그로꾼 (2011-12-03 12:47:08 KST)
0↑ ↓0
센스 이미지
200병력 만만디로 뭉치게 한게 잘못 맞음..

자기 종족의 장점을 제대로 못썼으면서 뭘 이기길 바람?
진짜 의료선 견제 쩔게 하는 테란이면.. 고기 캐논 뿐만이 아니라..
인구수까지 비워놓게 만듦

옵져버도 과하게 만들게 하고..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47:24 KST)
0↑ ↓0
센스 이미지
누가 행요 약하다했음? 중앙에 행요도배하는건 돈문제로 무리라는건데 무슨 헛소리
휴식할미러문 (2011-12-03 12:48:0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씨엔티로즈마리 // 고기 둡니다만? 무슨 환류가 일격필살의 무기인거마냥 말씀하시네요. 불곰에게는 일단 스톰은 의미가 없고, 환류를 걸어도 안 죽으면 그냥 떨어집니다. 그리고 그 그냥 떨어진 불곰은 충분한 화력을 발휘하죠. 해병이라도 섞여있으면 일꾼으로 잡는것도 상당히 무리구요. 어지간한 걸 징징대야지 이건 뭐 어이가없어서.
휴식할미러문 (2011-12-03 12:49: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중앙에 행요 도배 왜 못합니까? 서로 미네랄 남아도는데. 토스가 가장 무서워하는 게 중앙 행요로 제대로 막아놓고, 궤사 팍팍 늘려서 일꾼을 전부 병력으로 남기는 겁니다. 무슨 200 대 200 싸움을 걍 병영 유닛으로 맞설려 해요? 회전력에서 달리는 거 뻔히 알면서.
저그로꾼 (2011-12-03 12:49:13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말 못알아듣네.. 털렸으면 200을 못만들지..

그래 방어에 존나 투자해놓고 200을 만들었는데..

방어에 투자 안해놓고 테란이 유리한 지점으로 토스가 헤딩해도 테란 200이 녹는다니

이건 뭐..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49:17 KST)
0↑ ↓0
센스 이미지
대체로 200 vs 200싸움하면 테란이 정면에서 싸울때 차관시스템때문에 불리하다고 쓴건데 참 내요이 산으로가는듯
휴식할미러문 (2011-12-03 12:49: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이 행요 끼고 싸우는 순간 토스의 병력이 행요로 어글 끌리는 게 얼만데 진짜 무시하시네. 입스타라고 생각하세요 이게?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49:59 KST)
0↑ ↓0
센스 이미지
님 글 요지나 파악하쇼. 싸움할때 플토 차관시스템때문에 유리하다고 싼 글인데 여기서 의료선 견제는 왜 나오는지 설명해보시죠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52:11 KST)
0↑ ↓0
센스 이미지
중앙에 행요 깔때까지 그럼 모했어요? 그냥 눈뜨고 지켜봐놓고 행요 강하다 징징인가요? 행요 깔때 그럼 들어오세요. 그리고 중앙에 행요 깔리면 다른길로 가면되는걸 행요한테 꼴아박으면서 싸워놓고 피해가 컸다고하면 모라고해야하나요
저그로꾼 (2011-12-03 12:52:15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노무 회전력도 이미 얘기했지만..
토스는 고급 유닛의 회전력같은건 없음..
토스 특성상 조합 깨지면 힘이 급격히 약해지고 복구도 오래걸린다니께..

진심 테란이 방어라인 형성해놨으면.. 토스가 지꼴리는대로 못박음..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52:51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이 중앙에 광자포 깔아논 플토하고 싸웠다가 광자포 강하네 라고 하면 존나 어이없지안나요?
저그로꾼 (2011-12-03 12:53:08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니까 행요 깔고 하세요.. 궤사 박고 200후딱 채웟다가 발리고 징징대지 말고..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53:48 KST)
0↑ ↓0
센스 이미지
저그로꾼 / 고급유닛 회전력 빠른 종족이 어딨나요 그나마 바로 소환되는 플토가 제일 회전력이 빠르죠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54:08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누가 중앙에 행요 몇개나 박게 냅둬요?
휴식할미러문 (2011-12-03 12:55: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니 유령 쌓이면 토스도 섣불리 못 달려든다니까요? 무슨 거신이 5-6기씩 순풍순풍 나오는 줄 아나? 테란도 조합이 되는 순간 토스도 어떻게 못 달려들고, 테란이 업글 딸리지 않으면 당연히 조합 병력도 테란이 전혀 꿇리지 않는 마당인데 거기서 드립질이네 아오;
저그로꾼 (2011-12-03 12:57:11 KST)
0↑ ↓0
센스 이미지
토스가 고급 유닛에 대한 의존도가 특히 높다는 데 주목을 하셔야죠..

조합이 깨진 토스 병력은 암만 회전력이 좋다한들 추풍낙엽임..

그거 이해 못하고 징징..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57:22 KST)
0↑ ↓0
센스 이미지
대등한 상황에서 중앙에 행요까는데 플토가 못들어간다? 참 웃기네
저그로꾼 (2011-12-03 12:57:48 KST)
0↑ ↓0
센스 이미지
진짜 토스가 200병력 보유했다고 맘대로 들이받아도 된다고 생각하는데..
두손 두발 다들겠네..
아이콘 씨엔티로즈마리 (2011-12-03 12:59:21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럼 200갖고 모해요? 행요 까는 테란 안치고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