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테란십사기종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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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2-01-11 23:10:41 KST | 조회 | 739 |
제목 |
유령이의 저격이 말도안되는스킬인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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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령
테란에게 존재가치이유는
토스 파수기 고기
저그 감충 뭐 군심때 살모사 등등
테란에게 특별히 강한 뎀딜마법이 없지만 이걸 막아내는 능력을 유령에게 이엠피를줫고 저격이란스킬으로
체력이 적고 비싼마법유닛들을 처리하라고 줬다
이쯤에서 스1과비교해보자
유령의 존재가치는 스1의 사이언스베슬과비슷하다
사이언스베슬 스1시절 저그의 사기적인 마법유닛 디파일러를 없애고 이엠피로 무력화시키는 등 역할이다
사베가 스2의 밤까로 대체되엇다는 생각하는사람이많다 하지만 스2유령=스1사베다
사실 사베의 존재이유도 효과적인 마법유닛처리 =이레데잇과 특별히 전투시 극강효율을 발휘하는 마법이없는 테란에게 적의 마법유닛무력화 =이엠피 라는 명목이엇지만
사베의 효율적인 이레데잇이라는 스킬떄문에
스1시절테란은 탱크를배제하고 마린메딕과 사이언스베슬만으로 기동성과 이레데잇으로 저그의 마법유닛고테크유닛을 녹이며 하는플레이가 유행햇다
근데 스1떈 사이언스베슬이 가스도 아주 많이들어서 모으기도힘들뿐더러 스타포트에서 나왓기때문에 쌓이기도 어려웟다 그리고 어렵게어렵게 쌓여도 플레이그에 맞고 뮤탈1.2기에 정리당해서 테란이 다이긴경기 지거나
사이언스베슬을 효과적으로 처리할수잇는 스커지도존재했다
하지만
스2를보자
????????????????????
현실은 가스가격하락으로 모으기도쉬워졋다
그리고 병영에서 나오므로 봅을생각하면 아주금방금방모인다
하지만 저그에겐
유령을 잡을 유닛이없다
스1시절처럼 스커지처럼 효율적인 처리유닛이잇는것도아니고
저격의 존재이유를 벗어난 댐딜역할을하고 있다
생각해보자
테프전
에서 유령이 토스의고기에게 저격을 쏘며 효율적인 마법을 저지시킨후 토스에게 달려들떄 이엠피를 쏘면서 완벽히 무력화 시키고
저테전
또 마찬가지로 저그 감충 후에나올 살모사등등에게 저격을 쏘며 미리 개체수를 줄여논뒤 마법공격피해를 최소화 시키고 안전하게 자신의유닛들을 전투에 참여시키는게
유령인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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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으로
유령을 마음먹고 테란이 봅아서 두줄이 모엿다 치자
유령두줄이모이면 그렇다고 이게 그렇게엄청나게 비싼것도아니다 두줄이래봣자 3200/1600인데
여기서 에러사항이 나온다 왜 스1사베의 엄청난 가스소모량에 비해 모으기힘들지만
유령은 그냥 불곰두마리에 가스25 더쓰고 한마리 봅는다 생각하면 된다
가스소모량을 낮춘 블쟈의 의도를 모르겟다
그냥 스타2 블리쟈드 개발진은 그냥 테란빠돌이인거같다 스토리만봐도 블쟈개발진의 저그 위상변화를알수잇다 스1에비해 스2저그의 스토리는 훨씬약하게 비춰진다 이건 일단생략
이정도 돈으론 결국 고테크 유닛을 봅을수 잇는 가스로 따지면 무군 을7마리정도박에 못봅는데
유령두줄과 무군7마리 결과는 뻔할것이다
결국 저격이란 스킬이 저그에게 너무효율적이다
여기서 적절한 저격의 너프안
저격의 현제 문제점은
저격의 스킬존재이유에 벗어난 뎀딜 광범위한 사용범위 유령의 카운터존재 x
저격을 고기 감충살모사 등등 마법유닛을
말그대로 저격답게 한방에 죽일수 있도록
저격공격력을 90으로 하고 마나소모량을 50로 해야하고
쿨타임을 넣어야한다 3초정도
그래야 무군울트라 등등 쉽게 쌓이고 카운터가 없는유령이
쏴대는 말도안되는 저그의모든유닛에게 뎀딜역할을 하는 저격이 사라질것이다
그리고 유령의 가스가격을 높여야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다시150/150가격으로 미네랄을 낮추면안된다
블쟈가 미네랄가격을 높인이유를 생각해보니 알수잇겟다 저테전 테란이 무난하게 해탱의료선체제로 갈때
가스가 아주많이 남는데
유령을 추가하기 시작할떄 미네랄이 150박에 안될경우 유령이 너무 쉽게모을수있으며
그러므로 가스소모량은 의미없어진다
하지만 내가 또 가스소모량을 올려야한다는 이유는 오늘정종현 경기처럼 메카닉체제와 같이 유령등등을 모을때를 생각해서다
한 25정도 가스소모량을 올리는것이 적당하다 생각한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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