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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posum
작성일 2012-01-13 07:47:23 KST 조회 665
제목
제가쓰는 4차관이 시간대가

첫러쉬가 6:00 ~6:10 사이거든요.


많이 늦은건가요?

(연결체 2시증)

9수정 - 12관문 - 13~14가스 - 16인공 이후에 1추적 찍고 인공에 시증 다거는 식으로하는데..


작게에 가보니까 4차관 빠른게 10관문 4차관 이런거하면 4차관 첫쿨이 5분15초~5분25초 사이라는데

그런식으로 한번 해서 러쉬가봐야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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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리것소 (2012-01-13 08:17:3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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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 30초에 4추적자 소환 1광 5추완성
나엄청나게잘함 (2012-01-13 08:48: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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뭔 5분30초여 리플내놔바
진짜 지리도록 잘하는애가쓰면 5분35초구만
5분38초도 빠른건데
나엄청나게잘함 (2012-01-13 08:48: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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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1광5추라
1광 6추가대야지 .,,ㅡㅡ
hell_SS (2012-01-13 09:00: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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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광1추+첨소환이 4추니까 1광5추 맞음 근데 10관문해도 5분30초에 1광5추 완성은 힘들지 않나 5분25초부터 소환했단건데
아이콘 카르크 (2012-01-13 09:18: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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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러쉬가 너무 느리시네..
6분~6:10분대면 좀 많이 늦은겁니다.
좀 많이 빠르면 5:30초대에 소환되고 보통 5:40초대에 소환되야 그나마 조금은 빠릅니다.
1:35초대에 관문이 올라가야 5:35초대와 비슷하게 찍습니다.
아이콘 어프로꾼 (2012-01-13 09:28:4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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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관문 파워최적화하고 오차없이 딱딱 맞아야 25초에 뚜껑 열기 시작함
아이콘 호모 (2012-01-13 09:55: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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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관 최적화 하면 25초에 1광 5추입니다
보통 12관은 40초에 1광 5추일꺼고
에디티브 (2012-01-13 10:01: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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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빌드 완전 최적화로 햇을때
1:35 관문 (65초)
2:40 인공제어소 (50초)
3:30 차관업(160초)
여기서 증폭 네번 돌리면 -40초 다섯번돌리면 -50초
즉 아무리 빨라도 5분 20초에 뚜껑 염. 그것도 1초의 손실도 없었을때 얘기 ;;
뚜껑 열리는데 10초 걸림 즉 뚜껑 다 열리면 5분 30초

소환하는데 5초

즉 아무리 빨라도 5분 35초에 소환 완료 됨. 그것도 1초의 손실도 없었을때.
하지만 인간이 하는거라 1초의 손실이 없을 수가 없음...;

근데 이렇게 하면 정찰 오면 바로 눈치 깐다는거...
보통 인공 완성되면 인공하고 관문에 증폭으로 한번씩 걸고 일꾼을 빠르게 잡아내서
4차관을 할지 안할지 최대한 모르게 하는게 4차관의 핵심인데

관문에 증폭을 안걸게 되면 그만큼 상대 일꾼이 오래 살게 되고 그만큼 오래 보고
계속 인공에만 증폭 거는거 보이면 그냥 바로 눈치까고 우주방어죠.
나 4차관 합니다~ 광고하고 하는거와 마찬가지입니다. 잡금이 아닌이상 무조건 눈치 까죠.

즉 대놓고 최적화 하는것보다 10초 느리게 해서 추적자 한마리 빠르게 뽑아서 일꾼을 제거 하고
앞마당 먹을것 같은 훼이크도 주면서 하는게 오히려 통할 확률이 더 높습니다.

그리고 5분 30초에 5추적 1광 완성되려면 1분 20초에 관문을 올렸다는 이야긴데
이건 뭐 정찰갔을때 관문 올라간 속도랑 일꾼 수만 봐도 바로 눈치깝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잡금이면 이런거 생각 못합니다... 최소 다통이상에서 얘깁니다)
4차관이 상대가 모르게 들어가니까 잘 통하는거지
대놓고 하는데 못막을 이유가 없죠. ;; 같은 레벨이면요.

그리고 그렇게 일꾼까지 쉬어가며 관문 올리고 영혼을 담을 정도면
그거 막히는 순간 진짜 암담해 집니다...;
일반적인 4차관은 대충 간 보고 안되겠다 싶으면 일꾼 증폭 돌리면서 뽑고
그냥 앞먹고 운영도 가능한데 초반부터 영혼을 담으면 그냥 올인 밖에 되지 않는 전략이 되는거죠.... 뭐한다고 그런짓을 합니까?... 확률도 더 낮고 뒤도 없는 그런 전략을;;
hell_SS (2012-01-13 10:08: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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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분25초에 1광5추 나온다 하시는분들은 말만하지 마시고 리플공유좀요 제발좀...
아이콘 호모 (2012-01-13 10:10:2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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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 프프전떄 쓰던거임; 확실히 열림
아이콘 호모 (2012-01-13 10:10: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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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관문 추가가 1추 나오기 전에 되서 다른종족전에 실용성은 거의
에디티브 (2012-01-13 10:12:3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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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초 느리다고 마린 한마리 더 나오고 그런거 아니니 차라리 관문에 증폭 한번 걸어서 10초 느리게 하고 훼이크를 주면서 4차관을 하는게 더 통할 확률이 높습니다.

까놓고 말해서 언덕에 마린 한 7마리 있는것과
벙커에 마린 6마리와 scv가 언덕에 버티고 있는것
어느걸 선택하겠습니까?...;

질럿 추적 파수기 소수 찍으면서 로공 올리는 토스랑
파수기 되는대로 증폭 걸며 뽑으면서 무한역장 가능하게 하고 가스될때 로공 올리는 토스
어느게 더 뚫기 쉽겠습니까?

무조건 뚜껑만 빨리 연다고 4차관 통하는거 아닙니다 ;;;

정찰갔을때 본진 10관 하고 있는 토스 보면 진짜 완전 땡큐입니다. 파수기 찍으면서 막으면 아무것도 안해도 유리해지니까요.
아이콘 귀염귀염충 (2012-01-13 10:39: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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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관 최적화 너무가난함 12관문해도 5:30초에 열림
9수정탑 12관문 연결체에 (시증2번만걸고) 나머지는 코어에 시증을몰아줌 가스는 하나
일꾼은 19~20기 최적화 반드시 일꾼은 그뒤로 전혀뽑지않습니다
1광1추+1추 1광2추걸어오는타이밍에 차관열리는타이밍5:20~5:25초 솬대는타이밍5:30초
추추추추솬 여기서 부터시작임 1광6추로 날카롭게찌름 후로
광광광광솬후로 쿨될때마다 자원안남게솬올인 ㄱ 파일런 잘짓는게관건 ㅇㅇ 해보셈 \
추가로 150생기는거 보고 관문지으러가거나 코어지으러가면늦고 130정도됫을때 기다렷다
바로바로지어줘야최적화타이밍나오고 일꾼도 잘붙여줘야함 광물부스터까진필요없고
posum (2012-01-13 10:40:5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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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감사합니다 한번 써볼게요.
아이콘 귀염귀염충 (2012-01-13 10:44: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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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그리고 4차관할때는 일꾼생산보다는 가스 코어 관문 짓는게 우선이라는거 일꾼조금쉬더라도
미야냥냥 (2012-01-13 12:24: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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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심 빠르게하면 5분 25초에 4추 소환완료는 됩니다만
이거 의미가있나요?
예전 잠깐 깔짝 유행할때 잡금에서는 통한다는건 확인했는데 다야만되도 안통해요.

5분 15초에 차관완료해서 변형에 5초
소환에 5초해서 대략 5분 25초에 4추가 소환이됩니다만 (그전에 암것도 못함.)

정찰을 막을 방법이없어요 이건.

4차관은 걍 스스로 노하우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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