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러문입니다. 일단 휴대폰 인증을 안했으므로, 프막프토님의 호의에 기대게 되었습니다.
제가 전에 블럭먹은 지 거의 열흘이 되었음에도 제가 했던 '손병신, 손장애' 말이 나오는 것 때문에 이에 대해서 확실하게 해명하고 사과하며, 또한 짚고 넘어가자는 생각에 이렇게 늦게나마 글을 올리겠습니다.
일단 가장 먼저 죄송하다는 말부터 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저는 이 단어들을 씀으로써 테란 종족 분들에게 종족적 밸런스 문제로 불쾌감을 안겨드릴 생각은 없었습니다. 전에도 말했지만 저는 이 단어를 그저 '실력적 문제'로만 쓰려고 했으며, 이는 제 글들을 전체적으로 읽어보시면 이해가 가실 겁니다. 물론 이 단어들을 씀으로써 문제가 된 것은 인지하고 있으며, 다시는 이 단어들을 쓰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병아리장수님이 그 때 주장하셨던 '테란이 사기인데 플토 못 이기는 건 병신이라는 식으로 쓴 단어다' 라는 논리는 제가 절대로 생각하지 않았던 것이었으며, 사람들이 이런 뜻으로 받아들였다는 사실 또한 병아리장수님이 지적해 주신 후에야 안 것이었습니다만, 그 이후 무조건 적인 비난만 날아오기에 저도 감정적으로 대처해버렸습니다. 당연하지만 이 부분은 저의 잘못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현 테프전의 밸런스에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비단 특정 종족이 유리해서가 아니라 비로소 지금에 와서야 테프전이 그럭저럭 5:5, 즉 실력싸움 구도로 넘어갔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테란 분들도 대체적으로 테프전은 실력싸움 구도로 넘어갔다는 걸 내심 인정하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니라면......딱히 말은 않겠습니다. 사람마다 생각은 다른 것이고 그걸 굳이 납득하게 만들 생각도 없습니다.
일단 분란을 일으킨 건 사실이고, 그 때 파흑노의 제 성정체성 논란과 더불어 이번에 이 단어로 인한 비난이 또 나왔기에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고 싶어 다시 가입하고 글을 씁니다. 가입하는 것 저도 귀찮습니다 ㅠㅠ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죄송합니다.
아무 생각없이 쓴 단어인데 이 단어로 인해 또다른 논쟁이 촉발될 줄은 꿈에도 생각 못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