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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Duck.
작성일 2012-01-23 21:10:34 KST 조회 676
제목
프테전벨런스

프테전벨런스

초 3:7

중 5:5

후 7:3

이정도되지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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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Espreso (2012-01-23 21:17: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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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6:4 후 8:2 ㅇㅇ
아이콘 Duck. (2012-01-23 21:18: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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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5:5 죠 솔직히 중반에 토스보다 테란이더찌르대 토스가유리하면 토스왜 안찌르겠어요 일부로 후반으로 가는건대
아이콘 Espreso (2012-01-23 21:20: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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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흠 중반이라면시간대가 어느정도됨?애매헤서 ㅇㅇ
아이콘 Duck. (2012-01-23 21:20: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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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음 6~7분이요
아이콘 Espreso (2012-01-23 21:22: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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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아그럼 55 ㅇㅅㅇ
미야냥냥 (2012-01-23 21:22: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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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 5:5 후 7:3 동감
어차피 밸런스라는건 그 사람의 리그와 실력에 따라 체감이 다르니

그냥 실력인증이라고 생각함되요.
아이콘 Espreso (2012-01-23 21:23: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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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근데후반은 8:2임 이리저리견제가도 역러쉬오는건막기가 참으로어려움
미야냥냥 (2012-01-23 21:24:2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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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테란을 상대로 고기+거신테크가 안정적으로 가면

앵간해서 진다는 생각은 안들죠.
문제는 그 테크를 완성하기가 생각보다 어렵다는거
실제 마스터에서 제가 30위권이상들어가면서 엘이 높아졌을때 만난 마통령급 테란하고 해보면

운영가기가 힘들더군요. 죽어라고 초중반 러쉬러쉬러쉬.

언제나 오지말란 타이밍에 와서 그걸로 타격받고 지지.

초반 테란 우위

중반 비슷

후반 플토 우위

밸런스 맞구만요.
아이콘 Duck. (2012-01-23 21:24:5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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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력좀 키워야되겠네요 전 마카류하고 중반이 좀 힘들거든요..
아이콘 Duck. (2012-01-23 21:25: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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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거신 고기조합될때부터 막 마음이 안정됨 ㅋㅋ
미야냥냥 (2012-01-23 21:25:4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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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반 8:2라 글세요?

아무리 플토가 유리해도 일단 고기에 이엠피 제대로 샤워하고 달려들면서
바이킹이 거신만 점사해 내면 플토병력 허무하게 운지되요.


물론 남겨두거나 뒤에 빼둔 스톰이 있으면 문제긴해도

후반 7:3 8:2란 비율은 의미없죠

어차피 초반에 얼마나 타격을 받고 덜 받았냐로 중후반 운영이 결정되니깐요.

그래서 그냥 후반 플토 우위. 한마디면되겠네요
아이콘 Duck. (2012-01-23 21:26: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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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고기는 부대의 어디쪽에 위치하는게 좋나요 맨뒤에 빠져있어도 별로 안좋아보이던대..
이보시오징징양반 (2012-01-23 21:26:4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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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신 고기 동시에 뽑을라면 8가스는 잇어야됨 근데 테란이 멀티 연결체 강제해체하고 튀면 멘붕....
미야냥냥 (2012-01-23 21:27:0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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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얼마전 마통령테란과 테란전하고 멘붕하고 지금 완전 연패로 60위권밖으로 떨어졌는데
리플레이 다시보면 참

빡빡하게 러쉬오더군요.

그만큼 제 플토가 최적화가 덜 됬단 소리고 헛점이 만단 소리지만

바꿔말하면

그 헛점을 메꾸려면 지금이상으로 게임수를 늘려야하는데

재미로 하는 지금 수준에서는 무리죠.

일하랴 겜하랴 -_- 어차피 겜은 재미니

그냥 지금 수준에 만족하고 하는데 dog같은 호승심땜시 ..
아이콘 Espreso (2012-01-23 21:27:2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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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후반다수광전사에 이엠피범위가 줄어들어서 다수맞추기힘듬 ㅠ ㅠ
아이콘 헉성님 (2012-01-23 21:28: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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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그냥 무난하게 흘러갔을때 토스우위고 초반에 테란이 끝내진 못해도 피해많이주면 후반가서도 거의 쌤쌤이던데 근데 나랑하는 테란들보면 나는 진짜 광파추집정관고기거신 모아놨는데 해불의만 계속돌림 너무감사함
아이콘 Duck. (2012-01-23 21:29: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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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유령은 안가나요?
미야냥냥 (2012-01-23 21:29:1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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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거신+고기 체제를 갈때

몇가스를 가냐도 중요하지만

기존의 선 거신이냐 선 고기냐에서 먼져 간 테크를 최대한 "남겨둔 상태"에서 테크전환에 성공해야 합니다.

선 기사단을 가서 고기를 뽑았지만 다 운지당하고 거신으로 전환하면

전환타이밍에 당하기 쉽상이죠 (리그 높아질수록 테란들 찌르기가 이리 아파요.)

거신 고기 동시에 뽑으려면 사실 빡빡하게 하면 6가스면 충분해요.

문제는 한타 교전시 고기 vs 유령 컨 싸움이죠.

빡빡해도 옵으로 유령을 먼져 환류로 저격하냐

아니면 이엠피 먼져 샤워당해 고기는 집정관으로 급히 합체하고

거신만으로 싸우냐

이 차이가 심하거든요.

결국 ㅇㅇ그사람의 판단력과 컨 멀티 태스킹 차이.

제 경우 고기는 따로 부대지정하고 거신이나 집정관을 따라다니게 합니다.
아이콘 Duck. (2012-01-23 21:30: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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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그렇군요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미야냥냥 (2012-01-23 21:30:3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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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이엠피 범위가 1.5로 줄은 지금

광전사나 집정관 또는 불멸 고기에 이엠피 샤워시키기가 까다로워진건 분명하죠

근데 그 기분은 플토도
허리돌리는 해불에게 스톰 뿌리는거와 비슷해요

기껏 스톰 뿌리면 돌진으로 달려나간 내 광전사가 더 샤워를 많이하죠.

그렇다고 이엠피 범위 2로 하면

전과같이 너무 허무하게 교전이 끝나버리니 말이 안되구요.
아이콘 헉성님 (2012-01-23 21:34: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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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ck // 생각보다 유령 많이 보유하는테란이 적더라구요 나와도 3~4기정도에서그치고 솔직히 유령뜨는거 무서워서 처음테크를 기사단이아니라 로공으로 잡는데 유령이 안보이니깐 마음이 편안함
아이콘 Duck. (2012-01-23 21:35: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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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저도 로공먼저 타는대 그리고 2~3거신 타이밍떄 관측선하나 찔러서 바이킹없으면 한번찌르고요 ㅎ..
lOvleiru (2012-01-23 23:47: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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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의 어택땅에 가까운 토스 (솔까 비슷한 수준에서 컨트롤만 집중한다고 하면 저격+이엠피 넘사벽 환류라 진형 한 번 잘 잡으면 컨할 게 없음) vs 이엠피 쏘고 바이킹 점사 지정해주고 발바닥에 땀나게 스톰피해야하는 테란
이라면 서로 다 갇춘 상태에선 토스가 유리한 게 맞는 듯 합니다.

그리고 조합 갖추는 난이도가 토스가 2배쯤 어려운 것도 사실이죠.
테란이 조합 못 만들게 하는 유일한 방법은 탈다림 같은 맵에서 4차관이나 3차관 1우공 뿐인 것 같네요.
아이콘 역장파수기 (2012-01-24 12:14:1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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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엔 6대4정도로 테란이 좋은데
여기서 얼마나 차이를 벌리느냐에서 후반에 갈리는듯
근데 가만히 냅두고 너커봐 나도클게하면서 후반가면
7:3정도로 플토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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