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421 / 17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Gpslipschitz
작성일 2012-02-24 11:44:31 KST 조회 1,097
제목
1.4.4 패치때 테란이 또 너프된대요ㅜㅜ

출처: http://www.playxp.com/sc2/protoss/view.php?article_id=3822477


밸런스 패치

테란

충격탄의 업그레이드 효율이 프로토스의 차원관문 업그레이드 효율보다 좋기 때문에, 충격탄 업그레이드를 삭제하고 프로토스의 차원관문에 해당하는 궤도폭격 업그레이드를 추가하였습니다. 비용은 50/50에 프로토스의 시간증폭을 고려하여 업그레이드 시간은 130초로 정했습니다.


흑흑 너프다 너프ㅜㅜ테란망했네요 그 초반빼고는 돌광에 집정관에 그냥 싹털리는 완전 개사기 충격탄대신 중후반에도 스캔뿌리고 팍팍팍 내려놓는 안좋은 궤도폭격이 추가된대요ㅜㅜ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개같테란 (2012-02-24 12:11:27 KST)
0↑ ↓0
센스 이미지
아 ㅠㅠ 차관업보다 좋았던 업글이삭제되고 차관같은 업글이생긴다니 ㅜㅜ 너무 슬프네요
현간지 (2012-02-24 12:14: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무슨말인지전혀모르겟느데;; 궤도폭격이면 ㅅ병력소환하는건ㄷ 좋은거아닌가요;?
생기면 더좋은거아닌가;?
아이콘 운지해라병신아 (2012-02-24 12:17: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링크를 타보셈
Gpslipschitz (2012-02-24 12:17: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현간지//링크보시면 댓글에 충격탄이 차관보다 더 좋대요 그래서 DK가 삭제하고 차관같은거 하나줄듯 개너프ㅜㅜ
현간지 (2012-02-24 12:20:1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충격탄솔직히 사기맞는데요.. 초반에 관문유닛 ㅈ광전사 추적자

잘못돌아댕기다가 한기끈키면그대로 게임 지지나오는경기 한두번나온게아님요 ㅋㅋ
현간지 (2012-02-24 12:21: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링크가봣는데 DK가 1.44에대한 링크없던데요?
1.44에대한 언급을벌써햇나;? 패치는이제거의안한다는걸로아느데 군심떄까지
Gpslipschitz (2012-02-24 12:21:4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현간지//충격탄줄테니 차관삭제하고 차원병영이나 궤도폭격으로 하면 어떻게될지 상상해보셨나요ㅋㅋㅋㅋㅋ
펩시콜라 (2012-02-24 12:22: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아 웃으면 안되는데
Gpslipschitz (2012-02-24 12:22: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설 다 달아드려야되나ㅜㅜ이거 그냥 비꼰거임 충격탄>차관 이라고하는 프라1디언들때문에
현간지 (2012-02-24 12:23: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충격탄이랑 차관이랑 비교할순없죠;;; 충격탄은불곰만해당하는거고 차관은 토스의 기본업글이기때메 50 50에서 가격올리면 토스그냥망함 타이밍다망가짐 ㅋㅋㅋ
아이콘 10년솔로 (2012-02-24 12:24: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걍 150/150으로 올리고 140초로
Gpslipschitz (2012-02-24 12:24:5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현간지//이건 업효율 얘기지 병영 관문 유닛효율얘기가 아닌데
뭐 정 그렇다면 그냥 추적자에 충격탄업글주고 차관삭제하면되겠네ㅋㅋ
막 20개 관문에서 광전사랑 추적자 고기 암기가 삘삘걸어와야 아 차관이 좋았지 생각하지ㅋㅋㅋㅋ
god-dog (2012-02-24 12:24:5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러니까 충격탄>차관 이지랄말고 둘이 바꿔보자는거아님

다수의 프독교들이 가성비 최고업글이 충격탄이라고 빡빡우겨대는데
아이콘 개같테란 (2012-02-24 12:25:07 KST)
0↑ ↓0
센스 이미지
충격탄이 사기렠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반응속도 늦어서 한기 끊긴건 님 잘못아님??
그걸보고사기라하네 물론 자극제빨고와서 무브 졸라 찍는데 뒤지는건 한타싸움에서 진거라치지만
초반 불곰에 잡혀 끊긴건 순전히 반응속도 느려서 끊긴건데
Gpslipschitz (2012-02-24 12:26: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현간지//그러니까 차관효율>충격탄 효율 이라고요
이것마저도 인정안하는 프라1디언 새퀴들 좀 보라고 이글쓴거임
아이콘 개같테란 (2012-02-24 12:26:48 KST)
0↑ ↓0
센스 이미지
미친 그리고 차관에서 쏟아진 광파추고기(암기) vs 자극제충격탄방패 해불
누가이김?ㅋㅋㅋㅋㅋㅋㅋㅋ한곡에 동시에 쏟아진다쳐도 장담할수없음ㅋ?
아이콘 Lazard (2012-02-24 12:28: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충격탄이 차관보다 좋을 확률: 80%]
본 댓글은 주사위를 정상적으로 굴려 작성되었음을 보증합니다.
현간지 (2012-02-24 12:28:3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거두개는 업효율 비교하느거자체가잘못됫음 차관업은 너무기본성이라서

충격탄솔직히 지금이야 너무도 익숙하지만

첨엔 십사기같앗음 맞으면 멈춰지는거 ㅋㅋ 지금도 솔직히 너무좋은업글이구요

차관이랑 비교가안대죠 그냥 기본유닛업글이랑
god-dog (2012-02-24 12:30:0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행이네 그래도 인정하는 사람이 있는거
아이콘 황혼기사 (2012-02-24 12:30: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원래 플토 설계할때 기본이 차관이었는데 그러면 초반러쉬 너무 좋아져서 지금의 형태로 바뀐거임
아이콘 개같테란 (2012-02-24 12:30:41 KST)
0↑ ↓0
센스 이미지
특정기본유닛업글과 한생산기반건물업글(더군다나 기초유닛이 생산되는곳)이렇게만 보면 누가 좋은지 알수있고 그 내용을 봐도 뭐가 좋은지 알수있을텐데룤ㅋ
현간지 (2012-02-24 12:30: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고 솔직히 징징대는거 너무오바하는듯 ㅋㅋ

저격 너프는 솔직히 패치잘못된듯

기본대미지랑 저격대미지랑 얼마차이안나는게이상함 ㅋㅋ

제가볼댄 저격 마나량을 늘리고 거대상대는 저격불가로 햇어야햇음
현간지 (2012-02-24 12:32: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금벨런스대충맞습니다 gsl 최상위권만바도 4강에 종족 3명다올라갓고

그냥 잘하는사람이 잘하는거임;;

저그가 살짝버프 링 아르데날링이랑 울트라정도 더이상 손될꺼없음;
아이콘 개같테란 (2012-02-24 12:32:28 KST)
0↑ ↓0
센스 이미지
아니 차관업효율이 갑아니냐? 하는 글에 충격탄이 있는뎈ㅋㅋㅋ
하는 사람 몇몇이 나타니서 이런글 쓴거임ㅇㅇ
현간지 (2012-02-24 12:33:4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걍그거 2개느 비교가 할수가 업음 ㅋㅋ;;
기본컨셉이 차원관문이고 대신 관문유닛 스펙이 낮은건 사실인데;
그런거보단 이제 솔직히 빌드싸움이라고봅니다 이제는;
아이콘 개같테란 (2012-02-24 12:37:14 KST)
0↑ ↓0
센스 이미지
ㅇㅇ 빌드싸움맞음 그리고 앞으로 관문병력 스펙낮다 할때 앞에 순수라는 말 붙혀주세요 의도치않은 언플을 하실수도있음
Gpslipschitz (2012-02-24 12:37:3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현간지//초반 소수교전때는 꽤 좋지만 다수대 다수로갈수록 효율이 떨어지는 기술
vs
초반 푸쉬부터 시작해서 중후반되면 미친 회전력으로 밀어버리는 기술

비교 완전 잘 되는데요??둘이 어느쪽이 더 좋냐고 묻는다면 기술을 서로 바꾸든가 아니면 테란은 충격탄업안하고 토스는 차관업안하고 싸우면 되겠네요. 이건뭐 결과가 뻔한듯ㅋㅋㅋㅋ
현간지 (2012-02-24 12:40: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님이토스해보세여그럼 ㅋㅋ
차관이라고무조건좋은거아닙니다
200병력도 질,업그레이드 ,싸우는전장마다 다릅니다

200병력을 온리 차관으로만채우면 다시채운 200싸움에서 토스가 져요 ㅋㅋ

물론 솔직히 그정도까지가면 토스가 쪼금더 좋은건 사실맞아요

그래도 이엠피 대박은 여전히 변수입니다
아이콘 착한테란 (2012-02-24 12:41:41 KST)
0↑ ↓0
센스 이미지
차관은 무조건 좋은거 맞지 뭐 ㅋㅋㅋ
현간지 (2012-02-24 12:42: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좋은거라기보단 그냥 기본컨셉이지 좋다 안좋다 따질대상이아니란거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pslipschitz (2012-02-24 12:44:0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현간지//아니 이건 이기고 지고 문제가 아니잖아요ㅜㅜ 개인적으로야 테<<프라고 생각하고 있고 한때 토스로도 해봤지만(실제 3차관1로보만으로도 다이아날개~마스터50위권까지 잡아봤어요) 그 차관의 미친 회전력보다 충격탄이 좋다고 하는건 진짜 말도안되는 에러라구요ㅋㅋㅋㅋ
충격탄, 차관 동시에 없을때는 테란이 씹어먹는 그림 나올수밖에없잖아요ㅋㅋ근데 그걸 극복하는게 차관의 효율이고 그거 좋지않냐?하는말에 충격탄이 더 좋다하니 어처구니가없을뿐ㅋㅋ
아이콘 착한테란 (2012-02-24 12:44:28 KST)
0↑ ↓0
센스 이미지
차관에 대해 그렇게 논하실거라면
충격탄에도 같은 잣대를 대주어셔야죠 ㅋ
아이콘 개같테란 (2012-02-24 12:44:51 KST)
0↑ ↓0
센스 이미지
ㅅㅣ밬ㅋㅋㅋㅋㅋㅋㅋㅋ그냥 끝내려고했는데 순수차관만으로 채운게 테란한테진다고요????????
교전을 얼마나 무부찍으셧길레 ㅋㅋㅋㅋ 테란이 자리 엄청나게 잘잡아서 대기타던 유령이 고기에 이엠피다들어가고 안맞은고기 저격쏘면서 허리돌리기 해야 테란이 힘으로 이기는 그림을 몰수있음 근데 이런상황이 안나왔더?수방키고 어택땅만해도 반반싸움이 남 자,그럼 복구는 누가 빠르다??
걍 돌광으로만 채워도 멀티 다 띄우고 구원하러온 해불 다 썰고 말그대로 전장의지배자가 됨
개웃기네요 그쪽이나 테란해보고 말하세요
현간지 (2012-02-24 12:46: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건 제가 위에도말햇다시피 그거 두개 업글비교자체가 잘못된거구요

벨런스맞아요 징징댈꺼없음

최상위권기준으로보면 비슷합니다 gsl에도 증명되고 잇느거구요

솔직히 이떄가지 테란이 더 좋앗던건 사실입니다 이제야 맞춰져가는과정에서

테란들이 징징대느거라고생각하는거구요

이번 저격패치는 저도 잘못됫다고 생각합니다 마나량을 늘리고 거대상대는 저격불가하던지햇어야햇음 ㅋㅋ
아이콘 개같테란 (2012-02-24 12:46:28 KST)
0↑ ↓0
센스 이미지
정말 어지간히 발컨하셨나 보군요 앞으로는 손으로 컨트롤해주세요
현간지 (2012-02-24 12:47: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순수돌광으로만채우면 다시채운 200에서 테란 절대못이겨요 ㅋㅋ

집정관 거신위주로 200채워야 토스가좋지 그냥 그렇게채우면 좆망임 ㅋㅋ

지금 마스터 340점인데 한겜하실레요 ㅋㅋ?
Gpslipschitz (2012-02-24 12:47: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참고로 차관에 돌광 고기(집정관) 포함됩니다. g클릭 t클릭 f클릭 이거로 싹 잡아먹을수있어요.
아이콘 개같테란 (2012-02-24 12:48:23 KST)
0↑ ↓0
센스 이미지
ㅈㅅ
현간지 (2012-02-24 12:49: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가말햇다시피 업글 / 전장 / 이엠피 여무 / 토스병력질

변수가이렇게 많은데 무조건 누가이긴다고 할수없다니깐요 ㅋㅋ

리그가달라서 말이안통하는건가
아이콘 개같테란 (2012-02-24 12:49:54 KST)
0↑ ↓0
센스 이미지
장난이고 저도 마스터만나는사람인데 종족바꿔서 ㄱㄱ?
현간지 (2012-02-24 12:50:1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차관유닛만으로 채워서 이길수잇을떄는 토스가 200병력에서 살짝 우위에잇을떄그렇게하는거지
세미쌈낫을떄 다시그런식으로병력채우면 토스가 걍처발립니다 거신,스톰 같은

스플없으면 테란절대못이김
Gpslipschitz (2012-02-24 12:51: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현간지//비슷한실력이면 보통 많이 밀려요. 순수관문유닛 중심으로도 돌광집정관고기 얘네들 파워가 엄청 강력하거든요. 물론 이엠피 대박나고 전장이 테란한테 미친듯이 좋게 잡히면 모를까 대부분은 밀리는거 사실이잖아요. 한타싸움 반반나더라도. 이건 많이 경험해보셨을텐데ㅜ
현간지 (2012-02-24 12:51:1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오늘은 저 smt나갈수도잇고해서 담에하죠 ㅋ
벨런스는솔직히 위에도 말햇다시피 따질대상이아닙니다

걍이제실력싸움임 ;;;
아이콘 개같테란 (2012-02-24 12:52:03 KST)
0↑ ↓0
센스 이미지
음 실력이 달리니 말을 바꿔야 겠군요 근데 200대 200에서 프토가 지는 그림이 자주 나오던가요?
현간지 (2012-02-24 12:53: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는 ㅋㅋ200쌈 세미쌈나고

차관 돌광 집관으로 밀어부치려다 이엠피 저격에 광전사산화당하고 역전패당하는게 한두번이아니라서요 ㅋㅋ

토스는 결국거신 고기 집관이 골고루 조합대야댄다고생각함

차관회전력으로밀떄는 토스가 200병력에서 승기잡앗을때의 애기입니다.
Gpslipschitz (2012-02-24 12:53:2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같은경우는 200대200까지 끌고가서 최종적으로 토스 잡은 케이스가 한 20번하면 1번정도 나옴 농담이아니고;;;
현간지 (2012-02-24 12:54: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네 저는 수없이 꺠져봣어요 ㅋㅋ
바이킹으로거신녹인다음에 바이킹으로 집관몸빵떄림 ㅋㅋ
집관은 생체추뎀이라바이킹잘못죽임
그리고 뒤에서 해불유령이
관문유닛녹임
일단젤중요한건 이엠피랑 스톰이 얼마나 잘들어가냐 이게젤중요한듯
아이콘 개같테란 (2012-02-24 12:55:38 KST)
0↑ ↓0
센스 이미지
200싸움에서 세미나오면 당연히 멀티가져가면서 병력모으죠 이런식이계속 반복되면 프토가 질수없는상황이 연출 될 수 있으니까요 세미쌈 난 시점에서 자리를 잘못잡으셨다던가 상대 테란이 은폐유령으로 허를 찔렀단 애긴데 이덧만 안당하면 이길수있지 않나요세미쌈났을때 그 테란분의 컨트롤이 궁금한데요
아이콘 개같테란 (2012-02-24 12:58:21 KST)
0↑ ↓0
센스 이미지
제가 어제 프토전 한명 불리하게시작했는데 200대200이김 그 이유가 교전중일땨 의료선 하나 떨구는거 성공했고 행요박으면서 자리도 좋았고 이엠피가 별로 없었지만 고기가 뭉쳐있는데다 신중하게 빵쏘니까 폭풍 2방 밖에 안떨어진데다 그땨 제 본진 주위였고 싸울때 제가제쪽에있는 보급고를 내려서 부채꼴vs 한뭉텅이로 싸워서인데 이때 제외하고는 충원되는 물량에 미리던데요
현간지 (2012-02-24 12:59:0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교전이 세미싸움낫을떄

유령이 살아잇냐없냐가 젤큽니다

유령이마니살아잇으면 토스는 세미쌈낫을떄 빼야댐 걍차관으로밀어부치려다가 털려요 ㅋㅋ

글고 토스는 조합의 종족이라 일단거신다잃고 고기마나없는상태에서 싸우면너무위험함;;

테란은 해불선만잇어도 충분히 화력을 발휘하기때문에
Gpslipschitz (2012-02-24 12:59:4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ㅇㅇ저도궁금함. 거신잡고 바이킹 내려서 집정관몸빵때릴때쯤에 돌광이 귀신같이 달려들어서 집정관 거의 못잡고 바이킹 다 처발리고(그래서 보통 바이킹은 후속거신처리용으로 내려서 잘 안싸우는거같음. 이건 대부분의 테란이 그렇게하는거같음.) 고기가 2차폭풍날리고 해불 순삭당하는 그림이 거의 무조건 나옴.
현간지 (2012-02-24 13:01:1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집관잇을때는 바이킹내리는게좋음 집관이바이킹떄리게하면 돌광 돌진도바이킹에 돌진하고집정관도바이킹떄림
그사이 다녹음 ㅋㅋㅋ

집정관컨트롤일일이 해불에 어택하기도힘들어서 교전중에너무바쁘기때문에
아이콘 개같테란 (2012-02-24 13:02:17 KST)
0↑ ↓0
센스 이미지
유령을 살리다니;어떻게 그러죠 허리돌리기하고 거신쉬프트점사하느라 바쁜데
아 유령빼는컨 연습해야되나
아이콘 개같테란 (2012-02-24 13:09:03 KST)
0↑ ↓0
센스 이미지
글을 잘못봤네요 ㅈㅅ
Gpslipschitz (2012-02-24 13:13:3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해답은 바이킹을 넉넉히 생산하는건가...보통 거신숫자맞춰서 바이킹은 거신 다 잡는동안 추적자에 거의 딱 잡힐정도로 했는데. 왜 내 바이킹은 남는경우에 내렸다가 돌광집정관에 그야말로 순삭당하지...리플 혹시 있으면 하나만 올려주세요. 진짜 궁금함.
아이콘 개같테란 (2012-02-24 13:15:28 KST)
0↑ ↓0
센스 이미지
저도 리플을 원함
아이콘 LyCanes_OO (2012-02-24 14:16:51 KST)
0↑ ↓0
센스 이미지
생추뎀 아니더라도 그시점에서 3/0/3업 완료되고요
바이킹 그냥 사라짐... ㅃㅃ

바이킹 3/1업 될까 말까인데....

그리고 돌광 집정이 무서운건 한타 교전후에 서로 무너진 구성을 차관으로 한타이밍 벌고 시증빨로 쭉쭉 뽑아내는거져

다시 구성 맞추고 한번더 쏟아내면 구성이 늦는 테란으로서는 밀릴 수밖에 없음

바이킹 내려서 돌광집정이랑 싸우느니 차라리 뒤로 빼서 멀티를 친다던가 아님 수정탑 부수러 다니는게 훨씬 좋음...
새하얀새 (2012-02-24 14:28:3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 차관회전력이 토스가 승기잡았을때 나올 수 있는거라니..ㅡㅡ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