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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IMMs
작성일 2012-09-02 10:34:35 KST 조회 893
제목
저그전 7차관은 이제 그만! 운영이 왔다 공허 트리플

소개: 안녕하세요 현재 다야별 유지하고있는 unic클랜 소속 씨피에스홍어장수입니다.

 

정말 저그상대로 운영이 힘든 토스분들이 너무 현실이 슬퍼서

 

이빌드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토스가 2멀 먹을라 해도 12분대 정도로 늦게 먹는데요.

 

정말 저그는 그렇게 되면 심리상 편해지죠

 

200바퀴 가던가 아니면 걍 빠르게 8가스 먹으면

 

토스 입장에선 좀 까다롭기 때문이죠.

 

 

 

빌드: 제련소 더블- 관문 -1광전사 - 인공제어소 - 광전사 - 광전사

 

- 수정탑 - 우관 - 추적자 - 수정탑 - 공허 - 제2확 쪽에 1수정탑 구석쪽 -

 

-연결체 - 추적자 - 광자포(제2멀) - 공허 - 파수기- 관문 2개 - 로공

 

후에 이러면 3광전사 2추적자 2공허가 될껍니다 트리플한거 절대 보여주시고 마시고

 

상대가 아 토스가 올인이구나 라고 액션을 취하시고 저그가 멀티 하나 더늘리면 하나 파괴하고 퇴각

 

없으면 걍 철수 그후에 저그가 선택할것은 3가지입니다.

 

첫번째는 200바퀴입니다. 저거 진짜 아트역장이 쳐줘야만 막을수있습니다.

 

그리고 3공허 까지 찍어서 바퀴를 견제하세여.

 

두번째는 패스트히드라저글링입니다.

 

저그가 진출하는 타밍은 한 11분대 정도니

 

빠르게 거신을 보유하시는게 답입니다.

 

3번째 뮤탈입니다.

 

우관을 올려놨으니 사조+광자포로 막으실수 있습니다.

 

6가스가 빠르니 2우관 늘리셔도 됩니다. 나중에 거사조 조합하세요.

 

진짜 왠만한건 다 막습니다.

 

주의해야할점:

 

드랍에 주의하세여

 

멀티를 빨리 먹었으니 병력 공백 기간이 좀 있습니다.

 

역장을 무시하고 드랍을 올수도 있으니 저거 깔끔히 막으면 토스가 분위기 좋아집니다.

 

그리고 아까 말한것처럼 제2확장먹은거 저그한테 빨리 보여주지 마세요.

 

심리상으로 저그를 불안하게 만들고 자신은 트리플 운영을 빨리 가면서

 

경기를 길게 볼수있습니다.

 

추후에 운영 장점: 나중에 저그가 무군을 떠도 토스가 트리플을 빨리 먹었기 때문에

 

8가스로 이어가셔도 좋습니다.

 

이상 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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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카르크 (2012-09-02 10:40:4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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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생각으로는 3감+2추+2공이면 8분대에 가는데 그정도면 이미 다째고도 남고 (딱히 째는건 상관은 없지만) 2멀+앞 지키려면 파수기로 제대로 역장치고 방어해야 하는데 이러려면 난이도가 꽤 높아보이는데요..
아이콘 토스플레긔 (2012-09-02 11:22:3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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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관 트리플 저도 많이썼었는데 초반압박에 대응할충분한 파수기가확보 안되는게 좀흠이고
공허로 피해를못주고 방어에만쓰게되면 상황이불리해짐
글고저그들도 차관수는 없는데 공허를보면 트리플예상하더군요

그냥 1관문푸쉬 트리플이나
멸자트리플이 좋은듯
글고 여명 구름 안티가는 그냥 올인함요 ㅋㅋㅋ
IMMs (2012-09-02 12:05: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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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플레긔 카르크/ 그러니깐 2멀을 안보여주는 것이 중요하죠.

너무 빨리 보여주면 저그가 상황에 맞춰서 플레이를 하기 때문이니깐요

저그가 이미째도 8가스 빠르게만 저지해도 성과는 좋고요

만약 3멀 안먹는다면 걍 철수 하세요.

공허가 성과를 못거둬도 2공허의 의미가 방어이기때문에

그리고 10분 이내 초반 러쉬는 왠만 광자포만 지어줘도 막습니다.

저그가 물량이 쏟아지는 타이밍이 한 11분대 정도이기 때문에

그정도면 3차관+2공허 불멸자까지 나오기 때문에 충분히 막으실수있어요 ㅋㅋ
아이콘 세헤라자데 (2012-09-02 12:57: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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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전에 운영이 뭐필요함.. 멸자올인만 써도 승률 7할 이상..
GPsRazer (2012-09-02 14:10:2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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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히 한번 짓거려보겠습니다
얼추 보기에 상당히 짜임새있는 좋은 운영빌드이긴하지만
어중간한 찌르기가 먹히는 수준까지는 좋지만 상대가 높아질수록 한계가 보일만한 점이구요
트리플을 들키지않고 공허7차관 훼이크준다는것 같은데 공허로 대군주정찰을 차단하긴하지만 들키지않는다는것자체가 어중간한찌르기를보여주는순간 마무 된다구생각하구요 만일 훼이크가 성공한다해도 오히려 다수의 애벌레에서 튀어나온 바링에 그나마있던 지상병력잃고 공허+소수광자포+심시티 로 바링을 막기에는 무리가있다고봅니다 차라리 공허5차관같은 찌르기 후 운영빌드가 더 안전하구 탄탄해보입니다.. 그냥 마레끼서식하는토스입니다
아이콘 GPsSin (2012-09-02 16:32: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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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예전에 레이저토스가 유행할때 레이저조합을 좀 더 안정적으로 모을수있는 방법이 없나 생
각한게 님이 지금 적은 빌드랑 비슷하네요. 저는 우관을 올려 공허를 모으면서 그것이 바퀴뽑을
생각을 아예 못하게 할수있을거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상대가 분명히 히드라나 뮤탈체제라
고 생각하고 플레이를 했고, 저도 공허 좀 모으다가 빠르게 거신으로 넘어가서 레이저조합으로 가는 플레이를 좋아했습니다. 그런데 이 빌드에는 치명적인 약점이 있습니다. 우선 멀티를 들키지 않게 한다고 하셨는데 그건 저그가 2번째멀티에 저글링 한기만 가져다둬도 충분히 알수있는 부분이고 솔직히 들키지 않는다는 것은 좀 생각하기 힘듭니다. 단순히 운에 맡긴다는 건데 그건 말이 안되는 부분이죠. 그리고 다수의 바퀴가 병력을 무시하고 2번째 멀티점사후 파괴하는 시나리오도 결국 이 빌드가 힘을 못쓰게 만들것입니다. 제일 무서운건 감링인데 제가 이런식으로 플레이하면서 감링을 막아본적이 없습니다. 그냥 감링을 배제하고 플레이했죠. 뮤탈리스크도 정말 뮤탈을 잘 막아야지 이것도 사실 공허 자체는 별 힘을 못쓰고 공허를 뮤탈떴는데 관리하기도 힘들며 불사조가 충분히 쌓이기 전까지는 지속적으로 흔들릴수밖에 없습니다. 미리 뮤탈이라는 것을 판별하기도 어렵구요. 둥지탑이 올라갔다고 막연히 뮤탈리스크라고 생각할수가 없으니까요.
IMMs (2012-09-02 16:58: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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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srazer/ 흠 바링이 찍히는동안 토스는 그동안 관문이 늘어나 있어서

진짜 예술역장이면 막을수가 있습니다.

근데 한번 삐긋하는순간 골로가는 건 사실임 ㅋㅋㅋ
아이콘 GPsHoGu[제꼬] (2012-09-02 22:45: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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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관문 광추
트리플
3관 추가
로공
황혼
멸자점추
거신or고기

이렇게하면 무난하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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