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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프로토스날빌원조
작성일 2012-12-09 13:14:58 KST 조회 529
제목
6못 완벽하게 막는법

어두운 목소리 먹는다고 열심히 6못을 해본 결과...

막는 법을 많이 모르는 것 같은데...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9일때 수정체 지으면서 정찰...

정찰 되자마자 일꾼 생산 중지...

보통 이럴땐 일꾼이 13기정도 찍을 것이다.

12일때 제련소 짓고 정찰되면 바로 게잇 2개로 심시티...

이후 광자포

이러면 완벽하게 앞마당쪽 심시티로 막힘...

제발 6못 못막아서 징징거리지말고...

막는법을 익히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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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HalaWa (2012-12-09 13:19: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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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마당에서 못막을텐데????
신족하루 (2012-12-09 13:36:0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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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제련소면 앞마당에서막을수있구나
아이콘 베리타스차필없 (2012-12-09 13:45: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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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제련소면 6못아니면 많이 가난한데ㅋㅋ 거기다 안티가같이 언덕 넓으면 방어힘듬
아이콘 토스플레긔 (2012-12-09 15:05:4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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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가난해요. 전 대저그전 12제련소 베이스로 합니다. 애초에 생더블 스타일이 아니라서요.
전혀 안가난해요 별차이 없음. 생더블이 일꾼이 조금더 많기야 하겠지만 제련소 올려놓고 상대가 빠른못이아니면 광자포보다 관문먼저 올리면 생더블보다 테크는 빠름.

뭐 설마 생더블 선관문을 하시는 분보다야 늦겠지만 그정도 배짱은 없으니까
생더블 선포지 -관문이나
포지더블 - 관문이나.... 별차이안남.

글고 글쓴이분 말은 틀렸어요.
그게 되는맵이있고 안되는 맵이있어요.
대표적으로 안티가/묻계/저마루는 2관/1포지로 안막혀요.
또 특정맵에선 거리에따라 2관 1포지를 해도 못막는 경우가 생겨요.
6못을 막는 법은 맵마다 달라여.

일단 안티가/저마루는 빠른못을 의식하면서 할꺼면 본진 언덕아래 심시티를 하는게 좋습니다. 연결체를 끼고 심시티를하는 듀얼사이트 방식인데, 일케 해놓고 6못이 맞으면 본진언덕아래를 막아버리면 됩니다. 배제할꺼면 그냥 앞마당 언덕에 짓고요

묻계는 수정탑을 그냥 앞마당 언덕 커버로 해놓되, 만약 상대 빠른못을 봤으면 그담부터 건물을 본진 언덕을 막는 형식으로 지으면됩니다. 그 수정탑이 앞언덕,본진언덕 다 커버하기 때문에 본진 언덕위에다 추가수정탑 짓고 심시티하면 됩니다.

구왕은 웬만하면 2관1포지로 막히는데... 장인급 6못(완벽한 광물부스터)는 아슬아슬하게 관문이 깨지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포지 - 광자포 -2관문순으로 가는게 안전합니다.

오하나도 포지 광자포 2관문으로 막으면됩니다.

샤쿠는 말할것도 없이 아무렇게나해도 막습니다.

여명은 묻계처럼 본진 언덕 아래를 막아버리는 방식으로 짓고 첫 수정탑이 파괴될꺼를 감안해서 본진언덕위에 수정탑 하나 더지어놓는거 잊지마세요.(묻계도 마찬가지)
아이콘 프로토스날빌원조 (2012-12-09 21:09:0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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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제련소가 생더블보단 가난해도 그렇게 가난하지 않음
아이콘 프로토스날빌원조 (2012-12-09 21:47: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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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자포가 우선인지 아니면 게이트가 우선인지는 아직 모든 맵을 확인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저는 보통 게잇 우선으로 짓습니다. 왜냐하면 게잇을 늦게 지어버리면 게잇 체력이 없어서 부셔져 뚤리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심시티 하기 싫으면 본진에 수정체 짓고 시작해도 됩니다. 그래도 더블 충분히 가능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심시티 문제를 이렇게 이야기 하는 이유는 마스터급에게 하는 말은 아니겠지요. 그 이하분들 중에 못막는 분을 위한 이야기입니다. 여튼 날빌에 당하고 징징거릴 시간에 어떻게 하면 저걸 막을까 고민하는 토스유저가 되시기 바랍니다.
아이콘 LFHEAT (2012-12-09 22:44: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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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6못 이렇게 막습니다

9탐사정 수정탑 짓고 바로 정찰을 보냅니다
14제련소 17연결체로 갑니다
구름왕국 처럼 건물3개로 입구가 제대로 좁혀지는맵 14탐사정정도에서 탐사정생산안하고 광물을 모으면 관문2개와 광자포를 지을돈이 나옵니다 그걸로 지어서 저글링이 난입못하게 해주세요.

묻혀진계곡 안티가조선소처럼 입구가 넓은맵 은 과감하게 앞마당에 지은 제련소 수정탑 과감하게 포기하세요
6못~8못이라면 판단을 하세요 제련소를 지킬것인지 포기할것인지 저글링 이속과 거리를 생각해서 판단하세요 만약에 버린다면 본진 광물필드 근처에 수정탑 하나 지으시고
수정탑지어지자마자 광자포를 짓는데 차후 관문과 융화소를 보호할 수 있게끔 광자포를 지어주세요. 보통 저글링이 도착하면 광자포가 70%이상 완료가 되어있거나 완성되어있을텐데요
지어지고 있다면 탐사정을 잃지 않으면서 광자포가 파괴되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그리고 관문운영갑니다 저는 일꾼 14~16기 보유하고있고 상대는 저글링을 딱 6마리뽑고 일벌레 뽑아봐야 잘해야 8~10마리정도입니다 여의치 않으면 광자포 1개 더지어서 방어를 탄탄하게
해줘도 되고 광전사를 4기정도 뽑아서 저그본진 ㄱㄱ싱하면 상대방 당황해서 링누릅니다 ㅋㅋ
4기 다소모해줘도 강력합니다.... 광전사가 쩌는놈이에요...

2번째 방법은 제련소더블할떄 그냥 제련소를 앞마당에 짓지말고 원이삭처럼 본진에 제련소 지어버리세요 그리고 차후에 2번째수정탑과 관문은 앞마당에 지으십시요 이땐 그리고 정찰은 제련소 짓고 출발해도 늦지 않아요... 링뛰어오는거 발견하면 바로 제련소를 지키면서 깔끔하게 방어가 가능합니다....
아이콘 프로토스날빌원조 (2012-12-10 12:09:3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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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하는 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대처법 또한 여러방법이 있죠. 특히 날빌 중 가장 파악하기 쉽고 뻔한 전략이 6못이라 생각합니다. 당하고나서 후회하는거보다 알고나서 대처해서 이기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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