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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레피리트
작성일 2013-02-03 05:20:10 KST 조회 398
제목
저그전 관문출발 운영에 대해.

100이면 99는 제련소더블이나 생더블을 가시겠지만..

맨날 같은 빌드만 타니 지겹고 해서 관문출발도 가끔씩 해보는데요


1관더블후 6차관이나 3관더블후 증폭 찌르기 운영 정도를 연습하고 있는데,

음 역시 관문출발이 차관업은 빠르지만 자원 모이는 속도가 아무래도 더디다보니

타이밍러쉬나 찌르기 실패시 좀 자원량에서 밀린다는 느낌을 지울수 없던데


관문더블은 6못용으로만 써야하나요 ㅠ_ㅠ 하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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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NSYoonGLove (2013-02-03 10:18:2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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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문더블의 장점은 테크가 빠르다는 건데, 로공, 우관 테크 넘어가면 오히려 제련소더블이 더 빠름.. 자원력으로 테크 타는 속도가 빨라져서.
관문더블도 2광 1추정도로 찌르면 뭣도모르는 저그는 2멀 가져가다가 여왕, 일꾼 다 대주긴 하던데.
그리고 입구 관문으로 막아서(2~3관문) 광자포 없이 1추적자나 1파수기로 수비하면서 테크타면 불리할 건 없음.
문제는 공업이 느려서 공업 활용한 빌드는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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