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아홉가지기분 | ||
---|---|---|---|
작성일 | 2013-07-02 01:40:39 KST | 조회 | 872 |
제목 |
화염기갑병 너프를 기점으로 발생할 상황들...(스압)
|
색깔로 표시된 부분만 보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시간이 남아돌아 쓴 글이니 그냥 재미 삼아 보시고
댓글 한마디씩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도 밸런스 디자이너 해보고 싶지만 리그가 플레라서 ㅠㅠ
그냥 DK 보조 디자이너 시켜주면 잘할거 같은데 ㅠㅠㅠㅠㅠㅠ
현재 화염기갑병이 쓰이는 용도는 크게 2가지라고 생각합니다.
1. 부료선에 태워가서 드랍으로 일꾼 테러
2. 다수 광전사 or 다수 저글링 상대로 탱킹
너프 전 화염기갑병 데미지 : 18(경장갑+12) = 경장갑에게는 30
너프 후 화염기갑병 데미지 : 18(파란불 업글 후 경장갑 +12) = 게임초기에는 18이라고 봐야함
1번 상황에서 너프를 기점으로 발생될 일
일벌레, 탐사정 = 40(경장갑) // 건설로봇 = 45(경장갑) - 45 맞나요? -_-;;;
너프 전 = 일벌레, 탐사정 상대로 40/30 = 1.333 = 2방 // 건설로봇 상대로 45/30 = 1.5 = 2방
너프 후 = 일벌레, 탐사정 상대로 40/18 = 2.22..= 3방 // 건설로봇 상대로 45/18 = 2.5 = 3방
결론 → 2방 그어서 죽일걸 3방 그어서 죽여야 하므로 일꾼테러가 힘들어짐
드랍하여 높은 집중력으로 밀집된 일꾼 이동경로를 그어줘야 하는데
운 좋게 2마리가 같은 곳을 그어도 일꾼이 죽지 않음
2번 상황에서 너프를 기점으로 발생될 일
광전사 체력 : 생명력100/보호막50 (생명력에 기본아머1)
저글링 체력 : 생명력 35
너프 전 = 광전사 상대로 150 / (30-1) = 5.17..= 6방
너프 후 = 광전사 상대로 150 / (18-1) = 8.82..= 9방
너프 전 = 저글링 상대로 35 / 30 = 1.16...= 2방
너프 후 = 저글링 상대로 35 / 18 = 1.84...= 2방
결론 → 저글링 상대로는 변화가 없음. 다만 기갑병 공업 효율과 저글링 방업 효율 상관관계를
계산 안했으므로 이는 해봐야 암.
광전사 상대로는 3방을 더 때려야 제거가 가능함.
다만, 화염기갑병은 반경 45를 가진 광역공격 유닛임.
화염기갑병이 밀집도 있게 배치되서 광전사를 긁는다면 어찌될지 모르겠지만,
공속이 2라는 결코 짧지 않은 공속을 가진 화염기갑병에게 이런 너프가 가해진다면
분명 다수의 광전사를 상대하는데 문제가 발생될 수도 있다고 봄.
군심 베타시절 반경은 90~110~45 로 버프와 너프를 거쳤음.
이에 대한 변화가 함께 고려되면 좋겠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아래는 6월 14일자 밸런스 테스트 하겠다는 공지>
[프로토스]
- 차원 분광기의 이동속도가 3.375 에서 2.953 으로 감소
- 차원 분광기의 가속도가 3.25 에서 2.625 으로 감소
- 차원 분광기 속업 롤백, 속업시 이동속도와 가속도 각각 3.375, 3.25로 증가
(참고 : 현재 정식 버전에서 차원분광기의 이동속도는 2.5, 가속도는 2.125. 업글시 3.375, 3.25)
(즉, 이전 패치계획은 속업을 없애고 처음부터 속업 스피드를 가지게 할 생각이었으나,
기본 속도를 증가시키고 속업은 그대로 두는 식으로 변화됨)
[테란]
- 화염기갑병의 데미지가 18 (경장갑 30) 에서 18로 감소
- 화염기갑병이 지옥불 조기점화기 업그레이드의 영향을 받도록 변화,
지옥불 조기점화기 업그레이드시 데미지가 18에서 18 (경장갑 30) 으로 증가
- 밴시 은폐 업그레이드 가격 200/200 에서 100/100 으로 감소
- 밴시 은폐 업그레이드 시간 110초에서 90초로 감소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