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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홉가지기분
작성일 2013-07-02 01:40:39 KST 조회 875
제목
화염기갑병 너프를 기점으로 발생할 상황들...(스압)

색깔로 표시된 부분만 보셔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시간이 남아돌아 쓴 글이니 그냥 재미 삼아 보시고
댓글 한마디씩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도 밸런스 디자이너 해보고 싶지만 리그가 플레라서 ㅠㅠ

그냥 DK 보조 디자이너 시켜주면 잘할거 같은데 ㅠㅠㅠㅠㅠㅠ

 

현재 화염기갑병이 쓰이는 용도는 크게 2가지라고 생각합니다.


1. 부료선에 태워가서 드랍으로 일꾼 테러

2. 다수 광전사 or 다수 저글링 상대로 탱킹

 

너프 전 화염기갑병 데미지 : 18(경장갑+12) = 경장갑에게는 30
너프 후 화염기갑병 데미지 : 18(파란불 업글 후 경장갑 +12) = 게임초기에는 18이라고 봐야함

 

1번 상황에서 너프를 기점으로 발생될 일

일벌레, 탐사정 = 40(경장갑) // 건설로봇 = 45(경장갑) - 45 맞나요? -_-;;;


너프 전 = 일벌레, 탐사정 상대로 40/30 = 1.333 = 2방 // 건설로봇 상대로 45/30 = 1.5 = 2방
너프 후 = 일벌레, 탐사정 상대로 40/18 = 2.22..= 3방 // 건설로봇 상대로 45/18 = 2.5 = 3방

결론 → 2방 그어서 죽일걸 3방 그어서 죽여야 하므로 일꾼테러가 힘들어짐
        드랍하여 높은 집중력으로 밀집된 일꾼 이동경로를 그어줘야 하는데
        운 좋게 2마리가 같은 곳을 그어도 일꾼이 죽지 않음


2번 상황에서 너프를 기점으로 발생될 일

광전사 체력 : 생명력100/보호막50 (생명력에 기본아머1)
저글링 체력 : 생명력 35

너프 전 = 광전사 상대로 150 / (30-1) = 5.17..= 6방
너프 후 = 광전사 상대로 150 / (18-1) = 8.82..= 9방

너프 전 = 저글링 상대로 35 / 30 = 1.16...= 2방
너프 후 = 저글링 상대로 35 / 18 = 1.84...= 2방

결론 → 저글링 상대로는 변화가 없음. 다만 기갑병 공업 효율과 저글링 방업 효율 상관관계를  

      계산 안했으므로 이는 해봐야 암.
        광전사 상대로는 3방을 더 때려야 제거가 가능함.
        다만, 화염기갑병은 반경 45를 가진 광역공격 유닛임.
        화염기갑병이 밀집도 있게 배치되서 광전사를 긁는다면 어찌될지 모르겠지만,
        공속이 2라는 결코 짧지 않은 공속을 가진 화염기갑병에게 이런 너프가 가해진다면
        분명 다수의 광전사를 상대하는데 문제가 발생될 수도 있다고 봄.

 

        군심 베타시절 반경은 90~110~45 로 버프와 너프를 거쳤음.
        이에 대한 변화가 함께 고려되면 좋겠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아래는 6월 14일자 밸런스 테스트 하겠다는 공지>

 

[프로토스]

- 차원 분광기의 이동속도가 3.375 에서 2.953 으로 감소

- 차원 분광기의 가속도가 3.25 에서 2.625 으로 감소

- 차원 분광기 속업 롤백, 속업시 이동속도와 가속도 각각 3.375, 3.25로 증가

 

(참고 : 현재 정식 버전에서 차원분광기의 이동속도는 2.5, 가속도는 2.125. 업글시 3.375, 3.25)

(즉, 이전 패치계획은 속업을 없애고 처음부터 속업 스피드를 가지게 할 생각이었으나,

기본 속도를 증가시키고 속업은 그대로 두는 식으로 변화됨)

 

 

 

[테란]

- 화염기갑병의 데미지가 18 (경장갑 30) 에서 18로 감소

- 화염기갑병이 지옥불 조기점화기 업그레이드의 영향을 받도록 변화,

지옥불 조기점화기 업그레이드시 데미지가 18에서 18 (경장갑 30) 으로 증가

- 밴시 은폐 업그레이드 가격 200/200 에서 100/100 으로 감소

- 밴시 은폐 업그레이드 시간 110초에서 90초로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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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아홉가지기분 (2013-07-02 01:41: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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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게에도 똑같은 글 올렸습니다.
화염기갑병 패치가 되면 광전사도 간접적으로 영향을 받게되는거라고 생각해서
프로토스 분들 의견을 듣고자 올렸어요.
댓글 부탁합니다.

본인은 저그 유저고 리그도 낮아서 플레이측면은 잘 모릅니다.
산수만 좀 해봤어요.
아이콘 prism nana (2013-07-02 02:29:0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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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의 고질병이 뭔지 아세요? 높은곳으로 갈수록 테란 잡기가 힘들어집니다. 200싸움을 회전력으로 이기는 종족이죠. 프로게이머 수준부터라서 그렇지만 테란이 산개 견제 정면교전 전부 신경쓸 피지컬이 되기 시작하면 토스가 힘들죠. 자날때부터. 저그도 기본은 상성싸움인데 저그가 유닛을 갈아줄수있다는 점때문에 후반되면 힘들었고요. 그래서 토스는 타이밍 러쉬가 주였고
화염차 유닛 자체가 사라진다하면 피지컬로 승부보는 테란들은 괜찮고 <-프라임테란및 이신형같은 테란. 판을읽고 짜는 테란류는 힘들겁니다. (이영호나 정종현 같은) 이영호 보면 플토전 힘들다고 인터뷰하는데 이영호는 정면에 피지컬이 주로 가는 선수입니다. 저그전 잘하는것도 그것 때문으로 보이고요. 리그보면 화염차 안섞어도 200쌈에 유령 바이킹이 갖춰져있으면 테란이 이길땐 압도적으로 이깁니다. 토스가 이길땐 유령이 뭐 해보지 못할때와 업그래이드가 앞설때고요. 그래도 토스가 이길땐 병력이 좀 많이 줄어있죠. 이패치는 아마 프로게이머 b급부터는 너프가 크게 다가오지만 s급은 별 차이없고 a급한테는 느낌은 있지만 크게 오지는 않을듯합니다. 물론 아마추어쪽에선 큰 차이가 있겠고.
아이콘 prism nana (2013-07-02 02:42:1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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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그전에 맵핵이 판치는 레더좀 손봐줬으면. 저딴 밸런스 패치보다. 레더 돌리면 스2돌리맘이 싹 살아짐 맵핵 때문에/
아이콘 지존Serendipity (2013-07-02 03:13:50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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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님 댓글 틀린말 하나도 없네.. 상위권으로 가면 갈수록 테란전 힘들어지죠 마받침에서 마날올라오면 테란전 힘들고 마별가면 정말 테란전 벽이느껴짐.
아이콘 카직스 (2013-07-02 07:21: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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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광전사잡는데 전혀 지장없습니다

중후반에 지옥불업안하는 바보가어딧나요
아이콘 모두이루어따 (2013-07-02 15:44:3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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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방이아니라 3방에 죽을꺼면 차라리 4염차드랍이 더 효과적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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