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7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아이콘 블루오렌지2
작성일 2014-08-12 00:11:54 KST 조회 1,842
제목
위대한 토스 날빌 가이드 (팀리퀴드 번역)

엔타로 테사다르!


팀리퀴드 올라와있는 토스 날빌 가이드가 그냥 넘기기엔 너무 재미있어 일부 번역해봅니다.(개요 제외) 

재미를 위해 의역도 많이 곁들였습니다.

4월 1일자 게시물이라 유행이 지난 빌드도 있고 패치도 있었지만

래더에서는 오히려 그러한 점이 상대의 허를 찌를 수도?


원문 : http://www.teamliquid.net/forum/sc2-strategy/447483-the-great-book-of-protoss-bullshit




1. 초원류 광전사러쉬 (vs저그)


혹시 강력크한 광전사의 팬이십니까? 날빌을 좋아하십니까? 저그 유저의 멘탈을 붕괴시키기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이 빌드는 바로 당신을 위한 빌드입니다! 이 빌드의 목적은 초반에 강려크한 질럿을 쫙쫙 뽑아 평화롭게 "운영"하려는 저그의 씨를 말려버리는 것입니다. 빌드 오더는 다음과 같습니다:


- 9 수정탑

- 12 관문

** 연결체에 증폭 3방 **

- 15 가스

- 16 수정탑

- 18 인공제어소

- 18 광전사

- 22 탐사정 정찰 

- 23 차원관문 연구 (증폭 계속)

- 23 연결체

- 23 모선핵 (증폭 1방)

- 25 수정탑

- 26 관문 x 2 (4:35)

- 27 파수기

- 30 관문 (5:00)

- 31-32 전진 수정탑

6:00 첫 광전사 소환 첫 광전사 6:15에 도착

* 전진수정탑 이후 탐사정 숨김


자세히 보시면 이 빌드는 일반적인 13관문이 아니라 12관문임을 알수있습니다. 12관문일 경우 대략 10~15초정도 빨리 관문이 완성됩니다. 거기다 증폭이 차관연구에 계속 들어가기때문에 차관도 빨리 열립니다. 이 빌드의 가장 큰 장점은 저그 시점에서는 평범한 관문더블후 3관문 압박으로 보이지만, 그보다 더 많은 광전사와 함께 30초 더 빨리 러시가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이 빌드를 제대로 시전한다면 광전사 숫자가 저그유닛수와 대략 비슷할것입니다.


정찰나간 탐사정으로는 저그의 트리플만 확인하고 숨기십시오. 만약 저그가 트리플을 가져가면서 운영을 하려한다면, 광전사를 소환해 3멀 부화장을 잘근잘근 밟아주면서 웃어줍시다. 만약 저그가 역러쉬를 하려한다면 파수기 역장과 심시티로 적절히 막아주면 됩니다. 역러쉬에 실패 한 저그는 3멀을 잃고 째지를 못해 평소보다 물량이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어쨋든 대부분의 경우 저그는 운영에 실패할것이고 당신은 그저 광전사를 쭉쭉뽑아 저그 앞마당에 어택땅만 하시면 승ㅋ리ㅋ 하실수있습니다.


"음... 만약에 저그가 방어하기에 충분한 유닛을 뽑았다면? 그땐 어떻게 해야합니까?". 아, 아주 좋은 지적입니다. 만약 정말로 저그가 빨리 눈치채고 방어할만큼의 유닛을 뽑았다면, 한번 차분하게 앉아서 스스로에게 질문해보십시오. "내 종족의 존재이유는 무엇인가?" 만약 당신의 대답이 "날빌", 이라면 그것이 바로 정답입니다. 이미 충분한 숫자의 관문도 있고 연결체도 두개도 있겠다, 멸자뽕을 할시간입니다! 앞마당 가스를 파고 로공 하나를 올려 2~3멸자를 뽑고 파수기 다수를 뽑으십시오. 그후 이제 "안전"하다고 믿고 일벌레를 째는 저그의 진영에 어택땅 후 지지를 받아내시면 됩니다. 


[image loading]

ㅋ 바퀴 뽑았네?. 근데 내 광전사가 더 많음 ㅋ



2. 점추 올인 (vs테란)


- 9 수정탑

** 연결체에 증폭 4방 **

- 13 관문

- 14 가스

- 16 수정탑

- 17 가스

- 18 인공제어소

** 탐사정 정찰 **

- 21 광전사 (취소)

- 21 연결체

- 21 모선핵

- 23 수정탑

- 23 차원관문 연구

- 25 추적자

- 27 황혼 의회

- 28 추적자

- 33 점멸 연구 (증폭 계속)

- 35 추적자

6:15 -> 관문 x2

** 사신정찰 잘라주기 **

7:00 -> 관문 x3

** 36에서 탐사정 생산 중단 **

8:30 -> 12점추와 함께 들어감

모든 증폭은 본진미네랄에 일꾼이 다 달라붙은후 전부 점멸 연구에 써줌


연수, 헤비 레인, 프로스트, 다이달로스 요충지, 폴라 나이트 맵의 공통점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바로 점추 올인에 최적화된 맵이라는 것이지요! 이 맵들은 방어해야하는 곳이 너무 많아 테란이 점추를 막기위해 충분한 벙커를 짓기가 매우 어렵기때문에 점추 올인은 간단하면서 강력한 날빌이 될수있습니다. 눈치채셨을테지만, 이 맵들은 현재 래더맵풀의 7개중 5개입니다.*  즉 나머지 맵 2개를 끄기만 하면, 래더에서 테란을 만날때마다 이 빌드를 써먹을 수 있다는것입니다. 뭐요? "날로 먹는다" 라고요? 그럼 어떻게하는지 봅시다.

*(현재 래더맵중에서는 까탈레나와 데드윙이 잘 들어간다네요.)


처음 12점추와 모선핵을 뽑고 테란이 기지에 짱박혀있는다면 날빌이 들어가야할 시간이 된것입니다. 먼저, 앞마당 벙커있는곳을 점추로 찌르고, 테란 유닛들을 하나씩 입구밑으로 낚습니다. 그러는 동시에 모선핵을 테란 본진으로 이동시킵니다. 그후 테란이 앞마당 밑으로 지원을 나가면 시간왜곡을 써주신후에 점추를 본진으로 점멸을 합니다. 만약 당신이 운이 좋고 테란이 발컨이라면 스팀연구를 하는 기술실로 점멸하실수 있을것입니다. 기술실을 점사하세요. 만약 상대테란이 그냥저냥쯤은 되는 테란이라서 스팀연구를 마치게된다면요? 문제 없습니다. 당신은 토스 유저입니다. 어찌됐든간 당신은 이길수있습니다. 본진 아무데나 시간왜곡을 걸고 점추를 시간왜곡 뒤로 빼준뒤 상대방 건설로봇을 90%정도 학살합니다. 여기서부터는 자원력의 힘을 바탕으로 간단하게 이길수 있습니다.


간혹가다 테란유저들이 건물을 뛰우고 도망감으로 무승부를 시도하거나 (토스상대로 그런 멍청한짓을), 아니면 단순히 짜증을 유발시키려고 할것입니다. 물론 당신의 게임은 대부분 6-10분사이에서 끝나기때문에, 이 테란의 절망적인 시도를 천천히 음미하면서 즐길 수 있을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오늘 유별나게 관대하다고 생각된다면 지게로봇 떨구는 것을 모르는 척 하여 테란이 역전할수있다고 착각하게 만드십시오. 그 후, 공허포격기로 상대방의 꿈과 희망을 영원히 짓밟아주시면 됩니다.


[image loading]

더러운 토스.ㄴㅍㄱ ㅅㄱ



3. 페이크 점추 올인 (vs테란)


- 9 수정탑

** 연결체에 증폭 4방 **

- 13 관문

- 14 가스

- 16 수정탑

- 17 가스

- 18 인공제어소

** 탑사정 정찰 **

- 21 광전사 (취소)

- 21 연결체

- 21 모선핵

- 23 수정탑

- 23 차원관문 연구

- 25 추적자

- 27 환혼의회

- 28 추적자

- 33 점멸 (증폭 계속)

- 35 추적자

6:15 -> 관문 x2

** 사신정찰 잘라주기 **

6:45 -> 관문 x1

7:15 -> 앞마당 가스

첫번째 소환과 함께 기사단 기록보관소 올림

돈 되는대로 인공제어소 2개 올림

8:30 -> 10점추로 압박.

절대 10점추 이상으로 뽑지말고 10점추 유지

점추 터질때만 추가 소환

9:30 -> 트리플

돈 되는대로 돌진 업글


점멸을 혐오하는 테란의 세상에서는, 폭풍이 더 혐오를 받습니다. 테란유저 아무나와 한번 폭풍에 대해 이야기해보십시오. 그들은 하루종일 "아 폭풍사기. 토스사기. 무슨 병력이 순식간에 녹아." 라며 징징댈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단순히 점멸만으로게임을 끝낼것이 아니라, 점멸로 간만 간단히 치고 폭풍으로 막타를 먹여줘야 하는것입니다!  이 빌드는 위의 빌드와 매우 유사합니다만, 4 게이트 이후로 앞마당 가스를 먹고 탐사정을 계속 뽑아야된다는점에서 다릅니다. (페이크 올인후 운영)


이 빌드는 점추올인시간에 맞춰서 점추올인보다는 약간적은 숫자의 점추 찌르기가 들어갑니다만, 테란들은 찌르기가 들어오는 순간 오줌을 지릴것입니다. 아마 당신은 4-5개정도의 벙커, 건설로봇 수리동원, 그리고 점추"올인"을 막으려는 필사적인 자극제질을 감상하실수 있을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이러한것들을 목격한다면 우리의 사악한 계획대로 돌아간다는것입니다. 다만 당신의 점추가 아주 큰 데미지를 줄 필요는 없다는것을 기억하십시오. 단순히 테란에게 겁을 주고, 방어에 힘을 주게 만들고, 시간을 벌기만 하면 됩니다.


테란이 드디어 의료선을 뽑고 당신의 올인을 막아냈다고 생각하는순간, 당신은 트리플과 함께 폭풍/돌진 업이 끝나있을것입니다. 테란의 첫번째 공격은 간지럽지도 않을것입니다. 어? 그런데 만약 의료선 견제플레이가 들어온다면요? 이미 뽑아놓은 10점추로 간단하게 견제를 막아내고 쩔쩔매는 테란을 감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일반적인 선고기체제입니다만, 점추 페이크로 인해 테란보다 앞서는 업그레이드와 함께 자원력에 있어서 유리할것입니다. 물론 암기나 거신으로도 전환할수 있습니다만 고기가 가장 쉽고 일반적인 전환입니다. 만약 당신이 이 빌드를 제대로 해냈다면, 상대 테란은 모든 병력을 폭풍에 꼴아박고 징징대는것을 볼수있을 것입니다. 이 빌드 최고의 시나리오는 테란이 건물을 공중에 띄워 도망가며 그로인해 토스가 고통받으리라 착각하는것입니다. 

[image loading]

아 아 야테좆. 야테좆.



4. 10관문 / 3차관 (vs토스)


- 9 수정탑 

- 10 관문

** 연결체에 증폭 2방 **

- 12 가스

- 15 인공제어소

- 16 광전사

- 18 수정탑

- 18 차원 관문 연구 (증폭 계속)

- 19 추적자

추적자 완성되는대로 진출

4:00 관문 x2

- 24 전진 수정탑


2011년의 프프전을 기억하십니까? 4차관을 기억하십니까? "코리안4차관"을 기억하십니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그 빌드는 군심버전으로도 존재합니다! 이 빌드는 상대방이 유닛 한두개를 가지고있을 5:20 쯤에 소환쿨이 들어오는 전형적인 차원관문 러쉬 빌드입니다. 당신의 상대방이 발컨이라는 전제하에 이 빌드는 강력한 (그리고 매우 쉬운) 빌드입니다! 만약 상대방이 정석적인 운영 빌드를 시도하면, 그는 죽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테크를 올리거나 빠른 확장을 하려고 심리전을 건다면, 그는 죽습니다. 승부는 오직 당신의 상대방이 컨트롤이 되느냐 안되느냐로 갈리며, 아마도 당신의 상대는 발컨일것입니다.


만약 당신의 상대가 그냥저냥 하는 상대라면, 대부분 인공제어소 올리기전에는 정찰을 하지 않을것이며, 당신의 본진에서 약간 적은 일꾼숫자를 제외하고는 아무런 특징도 발견하지 못할것입니다. 하지만 래더 대부분의 유저들은 숫자를 셀줄 모르니, 큰 문제 될것 없습니다. 만약 당신의 상대가 스막이라 아주 일찍 정찰을 한다면... 음, 어쨋든 스막이니깐 쉽게 이길수 있겠지요. 


추적자가 완성되면, 탐사정/광전사/추적자의 작은 특공대를 꾸려 맵으로 진출합니다. 이정도만 되도 맵에서 돌아다니는 추적자를 치우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전진수정탑을 상대앞마당에 꼽은후 본진으로 올라갑니다. 맵에 따라서 대략 5:00-5:15가 도착시간이 될것입니다. 이 시간대에는 한기의 파수기와 한번의 역장마나가 최대치이니, 20초 정도 지연 당할수있습니다만, 본진에 들어오는 것은 막지 못할것입니다. 본진에 들어가게되면 본진 입구 위쪽에 수정탑을 바로 꼽아주십시오.


최대한 상대방의 첫번째 추적자나 모선핵을 먼저 점사해 잡으십시오. 둘다 잡으면 게임을 거의 끝낼수 있습니다. 차원관문 연구가 완료되는대로 추적자들을 계속 소환하십시오. 가스가 떨어지면 광전사 몇기를 소환하면 됩니다. 아주 낮은 확률로 당신의 상대방의 컨트롤이 좋아 유닛을 별로 잃지않고 광자 과충전을 넣는데 성공할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광자 과충전이 끝날때까지 사정거리 밖에서 기다리십시오. 그리고 광자 과충전이 끝나면 단순히 더 많은 병력으로 찍어누르면 됩니다.



5. 전진관문 추적자 러쉬 (vs토스)


게임 시작하자마자 전진수정탑용 탐사정을 내보냄

- 10 전진 수정탑 (탐사정 생산중지)

- 10 관문 (탐사정 다시 생산)

- 15 가스

- 15 수정탑

- 15 광전사 (증폭)

- 18 인공제어소

- 18 광전사

- 22 가스

- 23 추적자

- 23 차원 관문 연구

- 25 수정탑

- 26 추적자 (수정탑이 끝나면)


모든 프로토스들은 프프전에 대해서 불만이 많고, 동전 던지기 대전이라는걸 생각할때 이는 사실일수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가장 중요한점은 멋지게 시간을 맞춘 날빌로 동전 한면의 무게를 더 높힐수 있다는것입니다. 거기에 더해 날빌중에서 전진건물과, 자원력도 되고, 테크도 되고, 운영으로도 넘어갈수 있는 빌드보다 더 좋은것이 있을수 있습니까? 물론 없습니다!


날로 먹는 타임이 왔습니다.


지속적으로 관문에서 추적자를 찍어주시고, 돈이 되는대로 관문2개를 올립니다. 수정탑은 필요한대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러쉬는 두번째 질럿이 나올때 나가시면되고 연약하고 무보호인 프로브들을 질럿들의 밥이 될것입니다. 그러면 인구숫자에서 앞서게 될것이고 컨트롤만 좀 하시면 상대방이 할수있는게 거의 없을것입니다. 심지어 전진관문이 상대본진에 아주 가까울 필요도 없이, 적당한 거리안에만 있어도 간단하게 이길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차관이 끝난후 유닛을 소환하고 상대 유닛을 잡는동안 ㅋㅋㅋ 거리는것입니다. 광자과 충전이 유일하게 방어할수있는 방법 이므로, 모선핵은 확실하게 점사해 잡도록 합니다. 어차피 이 빌드는 A급 날빌이기 때문 혹 광자과 충전이 걸린다 하더라도 충분히 할만할것 입니다. 일단 유리해지고 나면, 당신 옆에 있는 음료를 한모금 마실정도로 여유를 부립니다. 날빌의 제왕 프통령처럼 컵에 상대방의 눈물을 받아 쪽쪽 빨아 마시면 됩니다. 으으으음, 이것이 바로 꿀맛. 


[image loading]

저그의 눈물색깔은 노랑색입니다. 날빌러만 알고 있다는 토스의 눈물 색깔은 이제 곧 당신도 알게 될것입니다.



6. 투베이스 패스트 점추 올인 (vs저그)



- 9 수정탑

- 13 관문

- 15 가스

- 16 수정탑

- 20 연결체

- 21 인공 제어소

- 22 가스

- 23 광전사

- 24 수정탑

- 24 모선핵

- 26 차원관문 연구

- 28 추적자

- 34 앞마당 심시티 (관문 x2, 수정탑 x1)

- 36 황혼의회

- 36 추적자

- 40 수정탑

- 44 점멸

- 46 차관이 끝나자마자 3추적자 소환

- 46 전진 수정탑

- 52 관문 x2

추적자를 한번더 소환과 동시에 압박

그리고 관문 x2 바로 올림

증폭 : 처음 5번 연결체, 나머지는 차원관문 연구 -> 점멸 -> 차관

탐사정 : 38에서 생산중단. (16 x2 미네랄, 3 x2 가스)


기본 설명:

관문 더블로 시작하여 앞마당 가스는 파지 않고 추적자로 상대방 정찰을 끊어 주십시오.  7관문에서 2가스로 추적자와 광전사를 계속 소환합니다. 러쉬타임은 7:30-7:40대로 5관문과 함께 러쉬를 가며, 러쉬를 가는 동시에 2개의 관문을 추가로 더 올려주십시오.


처음 두마리의 추적자로 대군주 정찰을 끊어주십시오. 상대방은 절대 점추올인이라는것을 모를것입니다. 이 빌드의 최고 장점은 대부분의 관문 올인들이 이 시간대보다 늦게 들어가는것을 이용한다는것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저그들은 이 시간대에 유닛대신 일벌레를 쨀것입니다. 만약 저글링 발업이 빨리되어 있다면, 점멸이 완료 될때까지 기다렸다 나가십시오. 그전에 나갔다가 발업 저글링에 싸먹힐수 있습니다. 그래도 너무 걱정할것없습니다. 왜냐하면 대부분의 저그들은 너무 멍청해서 7분이전에는 'd' 버튼외에는 아무것도 모를 것이기때문입니다. 그리고 그게 잘하는 저그의 경우입니다. 그보다 하수저그는 일벌레를 채우는데 그 이상의 시간이 들어갑니다! (심지어 잘하는저그들조차도 대부분 멀티태스킹능력이 딸려 한번에 한가지종류의 유닛만 쭉 뽑습니다. 테란조차도 해병과 불곰을 동시에 뽑을수 있는데 말이지요.)


관문더블은 약간의 리스크를 안고 있으므로 저그의 3멀 부화장과 늦은 가스를 확인한후에 (혹은 예상한후에) 가주면 됩니다. 일반적인 저그 운영으로는 이 빌드는 막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저그들은 히드라를 뽑으려하지만 그 이전에 죽지않는 많은 숫자의 관문 유닛으로 짓밟아 줄수있을것입니다.


러쉬를 하면서 시간왜곡을 써주고, 수정탑을 적시에 건설해줍니다. 꽁승과 동시에 상대방의 욕설을 예상하십시오.


[image loading]

점추 맛이 어떄?



7. 저그 박멸 Tasteless* 빌드

[image loading]

* gsl 의 영어 해설자. day[9]의 형


- 9/10 수정탑

- 10/18 (연결체 증폭)

- 13/18 관문 (연결체 증폭)

- 14/18 가스

- 16/18 수정탑 (연결체 증폭)

- 18/18 인공 제어소 (연결체 증폭)

- 23/26 광전사 (취소)

- 21/26 앞마당 연결체, 차원관문 연구

- 23/26 모선핵 (증폭)

- 25/26 광전사, 앞마당 수정탑

- 29/34 파수기, (차원관문 연구 증폭)

- 31/34 관문 x3, 수정탑, (광전사 모선핵 탐사정과 함께 진출)

- 32/34 가스

- 35/44 황혼 의회

- 35/52 전진 수정탑

- 43/60 저그 3멀 쪽에 4 광전사 소환. 암흑성소 완성될때까지 압박

- 47/60 암흑성소

8:00 제련소

8:10 가스 x2

8:30 3-4 암흑 기사 소환. 광전사로 압박하면서 암기 소환을 위한 추가 수정탑을 숨겨서 짓는것을 잊지 말아야함

8:40 점멸 연구, 공업 연구

돈되는대로 관문 x3 추가 소환

어택땅 승리. 점멸컨은 꼭 필요하다 생각될때 해주면 됨


이 빌드는 또한 : "광전사 압박에 대한 올바른 대처는 포자촉수 건설" 이라고도 알려져있습니다.


이 빌드의 핵심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모든 스타 유저들은 처음 스타를 시작할때 스막이라는 말을 듣습니다. 이 빌드는 그러한 이론을 뒤집어 "만약 내가 스막이라면, 내 상대도 마찬가지다." 라는 역발상 빌드입니다. 우리의 불운한 저그유저가 광전사 압박이 들어오는것을 보면 "ㅅㅂ 유닛 뽑아야돼 ㅅㅂ" 라고 중얼거리며 바퀴를 뽑을것인데, 그러면 짠! 하고 암흑기사가 튀어나와 부화장과 일벌레를 썰어대기 시작할것입니다. 아 물론, 저그가 토스 본진에 대군주를 보내 광전사 압박후에 무엇을 할것인지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필수입니다.). 그러나 아까의 역발상에 따르자면 저그도 스막이기 때문에 정찰을 하지 않았을것입니다. 저그가 맵상의 모든 전진 수정탑을 다 깨뜨렸을수도 있습니다만, 우리 모두가 스막이기 때문에 그러지 않았을것입니다. 저그가 광전사 압박을 피해없이 잘막고 정찰도 제대로 했을수 있습니다만, 상대는 그러지 않을것입니다. 결과적으로는? 저그의 부화장과 일벌레는 썰릴것이고... 2분후에는 점추가 맵상의 모든 더러운 저그 유닛들이 박멸할것입니다. 색다른 재미를 위해 점추를 광전사/집정관으로 대신해도 됩니다. 빌드의 창시자 tasteless 또한 그렇게 생각할것입니다. 재미 있는 사실 하나 : 저는 2012년 이후로 이 빌드를 마스터리그에서 수십번 해보았고 총 3번 졌습니다. 심지어는 다이아가 이 빌드로 그마를 잡는것도 보았습니다.


[image loading]

송앰흑 선생의 기운을 받아!



8. 동족상잔 Tasteless 빌드


- 9/10 수정탑

- 10/18 관문 (연결체 증폭)

- 12/18 가스 (연결체 증폭)

- 14/18 탐사정 정찰

- 15/18 2:25 인공제어소

- 16/18 가스

- 17/18 전진 수정탑

- 18/26 3:23 황혼의회 (몰래), 차원관문

- 21/26 4:15 암흑성소

- 23/26 관문 x3, 탐사정 생산중지, 진진 수정탑

관문 완성 되면 4 암흑 소환. 

지원병력으로 암흑/광전사/추적자 소환해 어택땅 승리


이 빌드는 또한 : "닌자 4차관" 으로도 알려져있습니다.


정찰은 아주 꼼꼼히 하지 않는 이상 10 관문은 빠른 테크가 아니라 공격적인 빌드를 의미합니다. 패턴이 보이십니까? 날빌을(10관문/3차관) 페이크 넣어 상대방에게 심리전을 걸고 또다시 다른 날빌(패스트 암흑) 전환한뒤 어택땅후 승리하는것입니다. 이 빌드는 아주 단순하지만 래더에서 꿀을 쪽쪽 빠실수 있습니다. 암흑기사 이전에는 어떤 유닛도 만들지 않는다는것은, 이 빌드가 굉장히 리스크가 큰 날빌이라는것을 보여줍니다. 물론 우리는 이런 저런거 걱정하는것을 오래전에 그만둔 토스 날빌러이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게다가 투명한 유닛으로 4차관 러쉬를 가는것을 사랑할수 밖에 없지 않습니까?


[image loading]

심지어 우리의 동족인 토스조차도 날빌에 취약합니다. 6분대 암흑은 꿀잼



9. 테란 멸망 Tasteless 빌드


- 9/10 수정탑

- 10/18 (연결체 증폭)

- 13/18 관문, 탐사정 정찰 (연결체 증폭)

- 15/18 가스 x2, 가스 채취 탐사정 각각 2마리씩 (연결체 증폭)

- 17/18 전진 수정탑

- 18/18 인공 제어소, 가스채취 탐사정 각각 3마리씩 (연결체 증폭)

- 21/26 전진 우주관문 (게임시간 3:45)

- 22/26 추적자, 전진수정탑 보호

- 24/26 수정탑, 차원관문 연구

- 25/34 탐사정 생산중지. (16탐사정 미네랄채취, 6탐사정 가스채취, 진출한탐사정 1기 총 23기)

- 25/34 예언자 (증폭 x2) (게임시간 4:48)

- 28/34 추적자

- 30/34 수정탑, 예언자

- 5:30 예언자로 건설로봇 학살

- 33/34 관문 x3, 공허 포격기

추적자를 두번 소환

어택땅 승리.


이 빌드는 또한 : "터렛 안지으면 주금ㅋ. 지어도 주금 ㅋ" 이라고도 알려져있습니다.


늘 그렇듯이, 똑같은 역발상입니다: 내가 스막이라면 상대도 마찬가지... 따라서, 상대는 이것을 정찰하지 못할것입니다. 초패스트 전진 예언자는 무식하게 빨라서, 대부분 다음 단계를 밟을 필요도없이 날로 먹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그러지 못한다 하더라도 상대방은 추적자 한무더기 오기전까지 "ㅅㅂ 터렛 ㅅㅂ"거릴것입니다. 이 빌드로 당신은 자원손해를 보지않고 테란 눈물 쪽쪽 빼내는 맛나는 래더 포인트를 드실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농후합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진정 스투의 신이라면 전진 예언자 -> 전진 4차관 -> 전진 공허포격기 -> 전진 폭풍함 -> 전진 광자과 충전으로 승리하실수 있을것입니다.



마무리


이 가이드를 습득한 당신의 상대방들은 다음과 같은 리액션을 취할것입니다.


www.youtube.com/watch?v=5kVZUvwRGHg


요약하자면, 프로토스는 날로 먹는 종족입니다.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아이콘 테관전 (2014-08-12 02:12:23 KST)
0↑ ↓0
센스 이미지
테란게시판에도 이런글이 있었으면..
아이콘 [Name]Salmosa (2014-08-13 12:37:22 KST)
0↑ ↓0
센스 이미지
글이 극혐....... 큰일났다
아둔쿠크다스 (2014-08-13 17:25: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글이 개웃겨서 ㅊㅊ
날빌수련생 (2015-12-27 15:14:1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공허의유산이 된.... 토스는?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