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빌드는 전진우관에서 예언자가 아닌 공허를 뽑아서 이기는 전략입니다 ^^
이게 말이 되나 싶죠? 말이 됩니다. 전 성공률 80% 이상입니다. 참고로 전 다별입니다.
키 포인트는 공1업된 공허로 일꾼이 아닌 병영장악을 하는것과 적절한 싸움장소와 타이밍. 마지막으로 관문병력과 함께 마무리입니다. 이거 마스터 하면 꽤 재밌어요 ㅎㅎ
일단 빌드 포인트는
1. 시증은 연속 세번 일꾼 뽑는데 사용. 상대 사신이 빨리 도착할거같을경우에 추적자에 한번. 나머지는 모두 공허에 몰빵.
2. 15 일꾼으로 2융화소 동시에 짓고 한꺼번에 6마리 모두 가스 채집
3. 2인맵일경우 가스정찰, 3인맵일경우 관문 정찰, 4인맵은 이 전략 불가(이번 시즌은 님버스만 4인맵이죠)
4. 인공제어소 지어지면 바로 우관 짓고, 추적자 찍고, 공1업 눌러줍니다. 가스가 딱 맞습니다.
단, 광물부스터 제대로 하지 않았을 경우 오히려 미네랄이 좀 모자라 공1업 좀 늦게 찍힙니다. 그러나 별 지장은 없음.
5. 첫번째 공허로 바로 병영있는곳으로 ㄱㄱ. 해병 3마리-맞짱, 4마리- 한마리 잡고 빠지기, 5마리이상 - 죽지않게 컨트롤하면서 사거리 이용해서 한대씩 때리기(절대 무리 노노),
해병이 달려들지 않을경우는 반응로부터 부수고, 병영짓고 있는 일꾼 잡고, 없으면 그냥 병영 위에서 병영 때리면 됩니다.
6. 공허 3마리 나올때쯤 공1업 완성. 이때는 해병이 8방이 아닌 7방에 죽게 되는데, 체감상 더 잘 녹는 느낌이 들겁니다.
해병이 이때 9마리 이하면 그냥 이깁니다. 점사당하는 공허 죽기전에 빼주기만 하면 세마리 다 살리면서 이길수 있음.
싸우는 위치는 사거리 이용해서 싸울수 있는곳이 가장 좋고, 해병이 좁은데서 나오면서 싸우는 곳이면 대승합니다.
7. 공1업 완성되면 바로 차관업 찍어주고 남는 광물로 적절히 관문 3개 더 늘려놓습니다. 테란이 방어를 너무 잘해서 공허로 게임이 끝나지 않으면 관문 병력에서 파수기 한두개 찍고 적절히 광전사 추적자 찍어서 수호방패 키면서 마지막 러쉬 들어가면 끝.
혹시 테란이 사신더블이 아니라 빠른 군수공장 갈경우엔 공허로 지뢰 점사하면서 사거리 잘 이용해서 지뢰 안터지게 하고 세번째 공허 찍지말고 예언자 찍어서 공허에 붙여놓으시면 됩니다.
어떤식인지는 리플레이 보면 알수 있습니다 ㅎㅎ
궁금한건 댓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