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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알리오올리오
작성일 2014-10-22 07:15:05 KST 조회 1,847
제목
노제련소 생더블 이후 발업링 대처법이 뭔가요 ?

안녕하세요. 제가 운영토스 배워 보려고 "부유하게 출발해서 찌르면서 운영하는" 빌드로 트리플점추를 골라 연습중인데요. 초반 6~10못은 연결체 취소하고 2관문 늘여서 이후 멸뽕 치는편인데, 1414와 같은 빠른 발업링을 못막겠더라고요. 앞마당 관문심시티 전에 난입을 하던데 대처법이 뭔가요 ? 


저는 이렇게 출발합니다   http://imbabuilds.com/hots-protoss/hots-pvz/pvz-partings-3-base-7-gate/

15연결체

15관문 짓고 정찰으로 빠른발업인지 확인

18 가스 두개

광전사 -파수기 - 제련소 - 파수기 -공업- 2관문 추가 - 파수기(총3개)



추신. 핵더블로 출발해서 3관문 트리플 하면 모든 초반올인 막는다던데 이 빌드가 안좋은 건가요 ?? 이렇게 허무하게 지니까 이 빌드 장점을 모르겠네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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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 [네임]LunaSea (2014-10-22 07:33:4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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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더블먹고 관문까지 지었으면 발업링에는 털리는게 정상임;;
알리오올리오 (2014-10-22 08:48:1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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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탈탈 털리더군요 ㅠ
그럼 아예 대처가 안되나요?? 억지로라도 돈 쥐어짜서 입구막고 광자포를 짓는다던지..
아이콘 [네임]LunaSea (2014-10-22 08:51:1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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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제련소면 막겠는데 선관문이면 그냥 카운터에요
요즘 저그들이 관문더블 저격하겠다고 선발업빌드 많이쓰는데 2인용 맵에서는 저 빌드 포기하시길
알리오올리오 (2014-10-22 11:02:0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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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렇군요. 오늘 저그전 승률 3:8 입니다. 저그가 초반공격 감행하지 않더라도 관문더블인거 보고 더 부유하게 히링가는 저그들한테도 트리플 점추 별로인거 같네요. 진출타이밍 조금만 늦어지면 저그물량 감당이 안됩니다;;
아이콘 북미방송러 (2014-10-22 11:53:0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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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더블이면 답이없고 관덮이면 심시티빠르게 마당에서하면됩니다 소환은 광파파

반올인을 저그도아니고 생덮으로막을라고하다니
아이콘 북미방송러 (2014-10-22 12:10:45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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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구 원레 트리플점추카운터가 히링임
아이콘 MrwK (2014-10-22 12:39:1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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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출 타이밍을 칼같이 잡으셔서 히드라가 아직 알 속에 있을 때 부화역장 도움을 받아서 자리를 잡으셔야됨 걍 어중간하게 대놓고 싸우면 그냥 쓸려요
알리오올리오 (2014-10-22 13:09:2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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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감사합니다 !
트리플점추는 8분 후반에 진출해도 왠만하선 히링에 발리는군요.
아이콘 MrwK (2014-10-22 16:52:33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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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수기모선핵으로 진출해서 링강제하고 역장 한 번 써서 링 잘라먹지 않고 스트레이트로 히링 가는 것 허용하면 안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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