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예언자계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고 굳이 다 걸리게 계시 안거셔됩니다 끝에만 걸어도 다수가 걸립니다 그리고 암흑기사로 감시탑 접수하시고 시야싸움 하시면 됩니다.
2. 전방 점막제거가 어려울경우 측면쪽 점막이 있는지 확인하고 암흑기사+관측선 한기씩 빼셔서 측면 점막제거 해주세요 혹은 예언자 두기정도 되실경우 한기는 탐지키고 다른 한기로 제거하시면됨 예언자 마나가 풀마나일경우 자기가 키고 제거해주세요
3.다른곳 신경쓰시는것도 좋지만 특히 모선은 꼭 신경써주셔야 됩니다. 가끔씩 자신의 메인병력앞에 모선을두는 실수를 하시는데 살락귀의 밥이됩니다. 클로킹범위가 어디까지 닿는지 계산하시고 위치선정 잘해주시면 못땡겨갑니다.
4. 혐영을 들어갈경우 자원전이 되기 때문에 빨리 먹는거 보단 오래 먹는게 중요합니다. 가스는 다 파시되 광물 최적화 일꾼수는 각멀티당 열마리내지 열두마리정도 채취하시면서 최적화 하기위해 빼낸 일꾼들은 던지셔서 인구수 확보하시고 메인병력강화내지 분광기견제에 쓰시면됩니다.
5.저그가 취약한곳이 한가지 더 있습니다. 대군주입니다. 몰래 사조 여섯마리정도 모아보세요 뭐 여러곳 신경 잘쓰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다른곳을 관문견제로 시선 돌려놓고 불사조로 상대방 대군주 점사해서 조금이라도 이득보는견제를 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6. 마지막으로 폭풍함은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방어타워 철거하는데 적합하며 예언자와 궁합이 잘맞습니다. 그리고 살락귀가 자신의 모선내지 고급유닛들 땡길려한다 바로 리콜을 쓰실경우 납치는 면역이되며 리콜을 쓴후 유닛이 움직이기 전까지 납치스킬은 불가능합니다.
제가 그동안 연구해놓은것도 있고 혐영저격용 스카이 조합짠것도 있지만 제가 혐영할때 쓰고있는 센스와 방법들을 아는 선에서 적어봤습니다. 부족한건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추가 1: 군숙 살락귀감군 vs 일반 혐영대응조합인 거신폭풍함고위모선공허일경우 살락귀의 동선파악이 정말 중요합니다.
추가 2:자신이 캐리어공허모선고위기사 조합일 경우 인터셉터가 최대한 감염충에게 묶이지 않는게 중요하며 빠르게 한타이밍 밀어야됩니다. 질질끌면 살락귀 병력에 캐리어내지 모선 공허 셋중하나가 많이 끊겨서 자원차에서 밀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