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XP

서브 메뉴

Page. 1 / 1700 [내 메뉴에 추가]
글쓰기
작성자 프루시안테
작성일 2015-02-10 00:40:33 KST 조회 1,082
제목
제가 생각하는 테프전 지뢰의 문제전(스압)
저는 이제 다이아 승급 앞두고 있는 잡금이고 이런거 논할 자격이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너무 빡쳐서 글좀 쓸게요 ㅠ



땅거미지뢰는

자날 시절 포함해서 스2 역사상 가장 일꾼 잡기 좋은 유닛인데 리스크가 적은거 같습니다

지뢰가 터지면 ㅈㅈ치고 나갈 토스 유저는 너무 많지만 지뢰 안터졌다고 ㅈㅈ치고 나가는 테란유저는 한명도 없으니까요

물론 분광기사의 폭풍을 거론하면서 일꾼 잡기 좋은건 지뢰만이 아니라고 반론 할수 있겠습니다만

분광기사는 들어가는 자원이 1분광 2기사 조건으로

200+50+50/150+150 = 300/300이라는 미친 자원이 들어갑니다 거기에 필수인 폭풍업 비용 200/200까지 더하면 

500/500에 운영하면서 간다는 견제라는 가정하에 최소 15분 정도가 필요하죠(보통은 치즈 막느라 두기 빼돌릴 여유따윈 없겠지만;;)

또한 거신상대때문에 필수인(심지어 고위기사보다 하위테크인!) 바이킹이 등장하는 순간부터 이동 동선이 확연히 제한된다는 리스크도 있구요

하지만 지뢰는 다릅니다 테크건물 딱 두개만 올리면 뽑을수 있는 저테크 유닛이고 가격은 75/25 분광기사처럼 두기를 태워서 견제간다고 가정시 100+75+75/100+25+25

=250/150 으로 2분광기사 견제의 반값도 안됩니다 거기다 폭풍업은 필수지만 지뢰의 천공발톱은 필수도 아닌데다 150/150 비용 합쳐봐야

400/300 으로 훨씬더 저렴하죠 그리고 빨리 땡겨서 견제 달리면 게임 시작 7분도 안되서 토스 본진에 지뢰가 떨어집니다

상대가 지뢰 날리는 테란이라면 토스는 일단 막는것 말고는 어떤 선택지도 없죠


테란 입장에서는 지뢰만 떨어뜨리고 의료선을 살린다면 150/50원 가지고 게임을 사실상 끝내거나 그렇지 못하더라도 

150/50원으로 상대 광물 필드 일시 마비+상대 테크가 꼬이는 효과도 기대할수 있죠

이 모든 미친 이득이 단 150/50원으로 가능하다는 겁니다 


지뢰 안쓰면 속된말로 병신이죠 그냥 떨궈놓고 박으면 게임이 끝나거나 그냥 150/50원 잃는 선에서 상대 멘탈도 긁고 손도 꼬이게 할수 있는데요



이런 대결류(격투게임이나 AOS류 등등 다 포함해서) 게임에서 한방에 큰 이득을 기대할수 있는 전략은 

그만큼 리스크도 커야 밸런스가 맞습니다.

일꾼이 이정도로 쉽게 단 한번의 폭발에 여러기가 뻥뻥 터져나가는 유닛은 스2 역사상 없었습니다



지뢰를 제외한 유일한 예외는 공3업 집정관... 뿐으로 생체뎀 47을 가졌기에 적 일꾼이 방2업 이하라는 가정하에 한방이죠..

근데 집정관이 견제 유닛도 아니고 테크도 지뢰보다 한참 뒤이며 가격도 무진장 비싸고 사정거리 스플범위 모두 좁기 때문에

 사실상 무의미한 비교죠

폭풍? 한방에 죽죠 4초틱 데미지 들어가는동안 그냥 가만히 있으면 말입니다

보통은 맞고 빼면 여러기 잡는게 힘들기 때문에 

퇴로에 두방을 써야 온전한 견제가 이루어집니다.

맹독충은 일단 최소 두기가 필요하고 존재자체가 지뢰한테 카운터를 맞는 유닛이죠  

밤까마귀의 추미는 테란유닛이니 어차피 상관없겠습니다만 

발사 시간이 5초가 걸리기 때문에 대충 걸린거 하나만 쭉 빼주면 되죠




근데 지뢰는 75/25원짜리 싸구려 미사일 한방이면 가스통에 씹히지 않는한 최소 3기부터 많게는 열몇기까지 펑펑 터져나갑니다

거기다 150/150 들여서 천공발톱업 해놓으면 보고 빼면 이미 늦습니다 광자포 지어놔도(심지어 3개씩 쳐박아놔도!)

 까짓거 지뢰 버린다 생각하고 계속 던지면 토스 일꾼 50기 이상으로 절대 유지 못합니다 



지뢰가 그러면 견제용으로 뽑아두고 활약못하면 잉여 유닛이냐 아니죠;;

한타때 광전사 녹이는 성능이 워낙에 탁월해서 쉴추뎀 상향 이후로 선고기 체제가 완전히 사장되어버릴 정도죠




더군다나 지뢰 견제의 표적이 되는 탐사정들은 지게로봇의 도움을 받는 건설로봇이나 펌핑으로 한방에 양산되는 일벌레에 비해서 하나하나 일일히 손으로 찍어줘야 되는 유닛입니다 

일꾼이 다섯기만 터져도 게임 자체가 휘청하는게 토스인데
(동족전의 경우 일꾼 견제가 프프전만큼 중요 변수인 게임이 없죠 예언자라든가 모선핵 찌르기라던가 )


토스는 초반에 개호구같은 dps를 가지고 있는 추적자만으로 어떻게든 막아야 한다는 최악의 조건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물론 3스플 갖춰지고 제련소 두개 팡팡 돌리면서 트리플 활성화된 토스 존나게 쎕니다


이렇게라도 일꾼을 잡아서 게임을 미리 기울게 해놓지 않으면 테란이 동실력에서는 답이 없는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뭔놈의 RTS게임 밸런스가 한쪽 진영은 초반 견제만 겁나게 쎄고 한쪽은 무기력하게 막다가 버티면 이긴다 이런 구조로 밸런스가 잡힙니까;;


서로 초반의 강약점을 가지고 주고받는 게임이 되야 되는거 아닐까요;


프로게이머 개인리그 밸런스가 엄대엄이라고 지금 종밸 맞는거 아니냐 생각하시는데 


그건 최종적 결론일 뿐이고 한 게임 내에서 초중후반 밸런스가 너무 안맞습니다;;


그리고 제가볼때 테프전에서 제일 큰 밸런스 파괴요인은 모로봐도 지뢰에요


일꾼이 스플로는 한방에 한터지게 패치를 해주든가 아니면 최소 천공발톱업이라도 조정해야됩니다

아니면 가스소모도 75나 50까지만이라도 늘려서 지뢰 날릴거면 테크/업 늦어질 각오하고 날려라 이런 리스크라도 주던지요

진짜 천공발톱 지뢰 제대로 날리는거 맞으면 내가 RTS를 하는지 디펜스 게임을 하는지 헷갈릴 정돕니다






후우 지뢰만 8연속으로 쳐맞고 2승6패 했는데요 이기든 지든 정말 스트레스 받네요

 뭔놈의 개같은 게임이 밸런싱을 이따구로 해놨는지

지속적인 허위 신고시 신고자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 사유를 입력하십시오:

발도장 찍기
아이콘 prism_nana (2015-02-10 00:47:18 KST)
0↑ ↓0
센스 이미지
지뢰요? 추적자 쉬지말고 찍으면서 점사 컨트롤 하세요. 박히기 전에. 옵 없어도 가끔씩 피해없이 막힘니다만 기술실 달고오는 지뢰는 못막더군요. 테크를 약간 늦게타면서 추적자 늘리면 지뢰는 해결되더군요. 광자과도 빨리 거는거 필수고... 문제는 테크가 늦어서 다음 찌르기에 윽 하면 억하고 죽을때가 많음.
지뢰는 찍어 잡느냐 못잡느냐 싸움임. 천공지뢰 아니면 뭐... 공중폭사 시킬 추작자 8기 를 항상 놔두다가 정면에 뚫려서 죽더군요 저는... 지뢰피해는 별로 안받는데. 오히려 메디박에 불곰타고 와서 추적자 다 날려먹을때가 토나오던데.
아이콘 prism_nana (2015-02-10 00:49:04 KST)
0↑ ↓0
센스 이미지
그리고 일반 지뢰는 리스크 별로 없는거 공감합니다만 천공지뢰를 타이밍 빨리 쓰는건 굉장히 리스키해서 푹 찌르면 억하고 죽을겁니다. 쿨빼는것만 잘하면. 나중에 오는건 무조건 미니맵 반응말곤 답없지만.
프루시안테 (2015-02-10 00:50: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저도 상대하는게 주로 플레나 다이아 테란이기 때문에 지뢰때문에 항상 털리는건 아닌데요

오히려 지뢰컨하면서 생산 매크로가 동시에 안되어서 바로 발끈 러시에 밀리는 경우도 많구요

한방향 지뢰 견제 자체는 저도 눈이 있고 손이 있으니 막습니다

문제는 지뢰라는 유닛 자체가 너무 흉악하다는 거죠


막을수 있다고 사기가 아닌게 아닙니다

세상에 어떤 2티어 유닛이 75/25원으로 일꾼을 광역으로 척살합니까

아예 말이 안되는거에요 이건
아이콘 항문왕김선제 (2015-02-10 01:30: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정면에 쫌 깔짝대다가 부스터 쓰고 날아와서 박기만하면 이득
못잡아도 한기는 확정이고 일꾼빼게 만듬 빼는것도 은근 손해큼 5초만 일 못해도 대략 가스광물합쳐 100원넘게손해 최적화깨지는것도 생각하면 손해는 더크고
제로리스크 익스트림리턴
아이콘 해병허리가유연해 (2015-02-10 01:37: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앞점추나 지뢰나 리스크 거의 없는건 같은데
제일 큰 밸붕요소는 천공업인듯
아이콘 Azure.768 (2015-02-10 01:46:4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역지사지... 그럼 세상에 어느 유닛이 4분 47초에 날아와서 일꾼 해병 할거없이 다 잡아버림?
아이콘 항문왕김선제 (2015-02-10 01:55: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맞음 예언자도 개어이털리는 유닛
그런데 역지사지라니? 예언자도 밸붕좆사기니까 지뢰도 밸붕좆사기여도 된다!
뭐 이런건가...
Picka (2015-02-10 01:58:3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는 지뢰드랍오는거 보면 6분대에 오는건 광자 걸어주면서 일꾼빼서 막고 중후반 넘어가면 멀티마다 캐논이랑 하템 있으니까 별 피해없이 막힘
NsHiTeC (2015-02-10 08:30:5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예언자를 아무리써도 지뢰 본진에 박아노면 예언자한방에잡고 지뢰 그거태워서가면 일석이조아님?
빛의날개 (2015-02-10 09:37: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 토스 둘다 해본입장으로써 말하자면 예언자의 경우 테프전에서 거사조 할꺼 아니면 큰도움 안되는 우주관문을 찟고 가야허는 예언자. 그리고 예언자의 경우 우관포함한 가격이 싼편도 아니라 일단 뽑으면 최소 일꾼 4킬은 해야 본전인 반면에 지뢰는 군수공장에서 나오는 유닛임
그리고 지뢰가격이 그렇게 비싼편도 아님. 지뢰견제의 최대장점은 테크도 우주공항까지 직선으로 올리면서 견제도 된다는거임
견제할때 일꾼 폭사하면 거의 절반은 테란이 이기는게임
게다가 토스가 바로 반응해서 뺀다고해도 지뢰는 그자리에 게속 박혀잇고 추적자가 지뢰잡는속도가 그렇게 빠른편이 아니라서 자원못캐는시간이 길어짐
물런 테란입장에서도 예언자는 시발 못막으면 거기서 게임 접어야됨
빛의날개 (2015-02-10 09:41:4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근데 어느쪽이 더 사기냐고하면 지뢰라고 생각함 솔직히 저그들 진심 지뢰상대 어떻게하는지 모르겟음 ㅋㅋ
테저전에서 아무리봐도 내가 저그보다 못하는데 지뢰덕에 이긴경기 많음
ZoZoZ (2015-02-10 10:01: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잡금수준에서 징징거리는 글쓸시간에
자기 실력을 키우는게 어때요?
솔직히 저그, 테란 통틀어봐서 씹사기 유닛은 토스가 더 많은데 ㅎㅎㅎ 다른사람들도 그런거 극복하면서
게임합니다. 자기 실력 모자라서 줘털리는걸 가지고 징징이라뇨 ㅎㅎㅎ
프루시안테 (2015-02-10 10:07:0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잡금 징징이라고 폄하하기전에 논리적으로 틀린데를 집어주세요;;

그럼 왜 사람들은 조기축구회 주전도 안되는 주제에 국대 축구를 평하고

정치학은 교양수준으로도 못배운 주제에 정치인을 욕하나요

다른 사람들도 참고 사는데 자기가 못나서 못사는거 가지고 징징이라뇨 ㅎㅎㅎ
프루시안테 (2015-02-10 10:08:5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ㄴ제가 토스 유닛이 약하다고 했습니까

지뢰 타이밍에 나오는 토스 유닛이 추적자 모선핵밖에 없는데

그 순간이 언밸이라는거 아닙니까 토스 후반 쎈거 저도 알아요 조정이 필요하다는거도 알죠

최소 읽고는 잡금 드립쳐주세요
프루시안테 (2015-02-10 10:19:5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예언자를 언급하시는데 예언자는 아예 결이 다릅니다

예언자 유닛 자체가 대단히 좋다는건 인정합니다만

일반적인 테프전에서는 사용되지 않는 우관 테크를 올리고 가는 빌드라는점에 차이가 있습니다

선예언자부터 가면 잃는게 많아요 업/테크/추적자 물량 다 적어지죠

447 모선핵까지 포기하고 일꾼도 덜찍으면서 테크업 다 포기하고 달리는 올인이에요

510 반올인이죠 피해 못주면 힘들어지는데다가 테란이 조기 정찰만하면 포탑을 박든 해병을 세우든

여튼 적어도 1초 딴데 봤다고 게임이 끝나지 않죠

예언자는 어찌됐든 정찰만으로 상당 부분 커버가 되는 유닛입니다

솔직히 토스한테 지뢰 빌드 확인당했다고 리스크 때문에 지뢰드랍 포기하는 테란 못봤습니다

부스터 있잖아요 어떻게든 내리는데는 문제 없죠

내리고 박기만 하면 일꾼 다 빼야죠;;

이후에 천공발톱이면 이미 다 터져있죠

150/150에 테크까지 제한하면서 가는 예언자랑 어차피 올려야되는 테크건물에서 나오는

75/25 짜리 지뢰랑

제가 토스라 그런지 몰라도 제가보기엔 지뢰가 더 흉악합니다
프루시안테 (2015-02-10 10:21:54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더군다나 예언자는 지뢰한테 한방에 터진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죠

테크는 관문-인공-우관 필요 150/150 VS 병영-군공 필요 75/25 비교인데

한방에 터지는 것도 솔직히 어이터집니다

지뢰가 밸붕이 아니면 뭐가 밸붕이라는 말인지요
Picka (2015-02-10 10:24:2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만약 지뢰를 너프하게된다면 빌드타임이랑 드는 가스를 너프해서 하이 리스크 유닛으로 만들어야할듯.
스타1때 토스의 일꾼견제가 최상급인데도 드는 가스량이 엄청났었죠..
프루시안테 (2015-02-10 10:38:4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리고 지뢰 하나로는 예언자 대비를 손쉽게 할수 있지만

예언자 하나로는 지뢰하나 막기가 힘들죠 예지를 켜도 접근할수가 없어서 광충이나 추적자가 반드시 필요하고

거기다가 예지를 켜면

펄서 광선 킬 마나가 확 줄어들기때문에 견제력이 급감하죠

반면에 지뢰는 잘 숨겨서 한두개만 박아놓으면 예언자대비되구요

제가 잡금이라 예언자가 빵빵 터지는거라고 말하는거면 노양심입니다

프로 경기에서도 예언자 지뢰에 터지는게 다반사인데;;

더군다가 위에서 언급했듯이 75/25에 일꾼이 광역으로 터져나가고

모든 기초 유닛이 원샷킬되는 75/25원짜리 지뢰랑 잡을수 있는 유닛이 한정적이고

(건설로봇/해병(노자극제 노방패)/사신정도만 쉽게 잡음)

100원짜리 포탑하나면 대박은 물건너가는데다 75/25짜리 지뢰 한방에 터지는 150/150원짜리 예언자랑 같을수가 없습니다
ZoZoZ (2015-02-10 10:50: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에효 이러니 잡금잡금 욕먹는거지 ㅎㅎㅎ
Cleric (2015-02-10 10:53:0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 네다음 잡란
ZoZoZ (2015-02-10 11:07:1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이정도 징징이면 진심 답이 없는수준...
실력을 더 키우세요 ㅎㅎ
프루시안테 (2015-02-10 11:31:1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웃기는 분이네 아니 논리적으로 틀린데를 얘기해달라고요

누가 나 잡금 아니래요?

남이 진지하게 하는 얘기에다 똥물 끼얹는거 밖에 할줄 모르는 주제에

잡금드립치면 시크해보이는줄 아시나 ㅋㅋㅋ
NsHiTeC (2015-02-10 11:51:2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ZOZOZ 뭐지... 먼 잡금속드립이지
[환류]클레온 (2015-02-10 12:29:2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ZOZO<<<<이색기 뭐지? 뜬금 없이 와서 개소리하고 있음;;;
프로토스버프좀 (2015-02-10 12:42:38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뢰 사기 맞음.

대신 플토 사기성유닛들이 그걸 대체해주는 느낌이라. 지뢰만 손보기에는 조금 그럼.
저쓰그레기 (2015-02-10 12:48:01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저그지만 지뢰 사기 인정한다
아이콘 withSonic (2015-02-10 14:03:5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박기만 해도 이득이라는데 사기 맞다고 봐야죠
프로도 계속 드랍하다보면 반응 못할때가 있던데.
하지만 첫 드랍을 막기 힘들어하시는거라면 실력문제가 맞습니다
아이콘 withSonic (2015-02-10 14:04:57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테란이 선군공 했는데 토스가 점추로공 테크였다면
지뢰드랍 2차례만 깔끔하게 막으면 역공으로 게임 끝낼 사이즈도 나와요
아이콘 sam20607 (2015-02-10 15:37:29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뢰의 문제점은 게임을 획일화된양상으로 만드는데 있다고 생각함
지뢰하나때문에 토스가 무조건 선로공강요받는거는 게임을 너무 재미없게만든다고 생각해요
프루시안테 (2015-02-10 16:37:22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제 실력은 레이팅 그대로 플레 상위권~다이아 하위권 언저리입니다

첫드랍 막습니다 선가스테란이면 3추뽑아놓고 관측선/늦은 지뢰드랍이면 점멸업 눌러놓고
6추정도 분배해서 놔두면 막죠 왜 못막습니까

문제는 게임 구조상 지뢰 자체가 사기라는데 있는거죠 막을수 있다고 사기가 아닌게 아닙니다

지뢰에 대해서 토스는 추적자로 어떻게든 막는다 딱하나의 선택지밖에 없다는게 문제죠
아이콘 NCO (2015-02-10 19:03:5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뢰때문에 참 골치아프죠... 지뢰때문에 4차관올인도 힘들뿐더러, 선고기 체제도 못가고
무조건 선로공 강제 당하고... 광자포 짓자니 초반 광물 150이라는 돈은 적은 돈이 아닙니다.. 초반 관문값이 150이고 관문 갯수가 중요한만큼 그만큼 리스크가 큰 대비입니다..

어떻게 내리기만한다면... 일꾼 최소1기는 잡을수 있고 일꾼 일못하고 추적자 한마리만 잡아도 엄청난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다.
ZoZoZ (2015-02-10 19:27: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뢰는 사기가 아니구요
못 막는 님 손을 탓하세요ㅎㅎ 징징도 양심껏합시다 좀
예언자, 분광기, 차관 등등 토스에게 씹사기가 더 많아요 ㅎㅎ
프루시안테 (2015-02-10 19:34: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ㄴ너란 사람은 제대로 얘기할 지각도 없는거 같으니 좀 꺼져주세요 ㅋㅋ

같잖아서 원
아이콘 prism_nana (2015-02-10 20:32:09 KST)
0↑ ↓0
센스 이미지
지뢰 견제할때 쎄긴한데 그 타이밍만 버티면 엄청 좋던데.. 6기 이하로 잡히면 거의 게임 진적이 없고요... 그이상 잡히면 반반가고 12기 정도면 걍 뭘해도 못이김..
아이콘 prism_nana (2015-02-10 20:32:35 KST)
0↑ ↓0
센스 이미지
피해없이 막겠다가 아니라 몇기이상 안잡히겠다 하고 막으니 편하더라고요.
일꾼유닛 (2015-02-10 23:47:10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다 블리자드본사에서 알아서 해주십니다. 현재를 즐기세요 ^*^
아이콘 [Shy]연어 (2015-02-11 12:23:4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프로토스도 손볼거 많은데요...자기 입맛대로 골라서 소환하는 분광기 차관 이속은 엄청 빠르고 한마리당 스캔빼먹는 암흑기사 지뢰랑 마찬가지로 대비안되있으면 일꾼학살하는 예언자 클릭한번으로 초반러시 다막아주는 광자과충전 그리고 극후반가서 개속 유닛끊어먹고 거신점사하는 바이킹 빨려들어가게하는 오버벨런스 폭풍함은요? 그리고 토스유저분들 개속 선고기 얘기하시는데 테란도 지뢰없으면 선고기체제 막기힘든데요...? 테란이 쌘거 인정하는데여 테란만 너프가필요한건 아니죠
Ruminaire (2015-02-11 12:38:25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불사조 뽑으세요 천공이든 뭐든 다막힘
아이콘 Addiction (2015-02-22 19:08:33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지뢰는 그냥 변명의 여지가 없는 사기가 맞음 내가 테란을 하든 저그를 하든 토스를 하든 지뢰는 사기임 반박불가
예언자랑 암기 얘기나왔는데 그거랑 얘기가 다름. 빠른 예언자나 암기는 올인이라고 보면 되고 나중에 견제로 들어가는 예언자나 암기는 터렛 하나에 수비가 된다고 보면 됨. 근데 캐논 하나로 지뢰가 막히나여? 비용도 넘사벽인데ㅅㅂ 진짜 모든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틀어 봐도 스2 지뢰는 말도 안되는 개사기 유닛임. 막는게 대단한거지 못막는게 병1신이 아님요. 밸붕이라고 개욕먹엇던 워3도 이런 미친 유닛은 없었음 싸고 저테크에 노리스크ㅎㅎ 게다가 우관유닛 카운터까지침
아이콘 Addiction (2015-02-22 19:11:26 KST)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위에 광자과쓰신분있는데 광자과가 사신이랑 지뢰 그리고 4차관 막으라고 나온 스킬임 저그한텐 광자과 별로 영향도 못주고.. 사신이랑 지뢰라는 초반 견제유닛 줬으니까 그거 막을 방법은 줘야하지 않겟음? 자날처럼 3~6파수기 모아서 더블하는 체제로는 막을수가없으니까. 그리고 선고기 지뢰없이 존나게 잘막습니다. 약점도 확실한 조합이구요. 그걸 막는 아주 간단한 방법인 지뢰가 있다는 것 뿐이죠.
추적자 (2016-08-03 22:28:30 KST) - 14.49.xxx.211
0↑ ↓0
센스 이미지를 등록해 주세요
그럼 지뢰를 올인용으루 가게 하는 테크를 만들면되겠네 아니면 지뢰 뽑으면 리크스 커지게 만들다던지

그런게 있어야 테뻔뻔들이 이런소리 안할듯
댓글을 등록하려면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
롤토체스 TFT - 롤체지지 LoLCHESS.GG
소환사의 협곡부터 칼바람, 우르프까지 - 포로지지 PORO.GG
배그 전적검색은 닥지지(DAK.GG)에서 가능합니다
  • (주)플레이엑스피
  • 대표: 윤석재
  • 사업자등록번호: 406-86-00726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