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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아이콘 spiray
작성일 2015-04-02 09:45:45 KST 조회 862
제목
관문출발을 했는데 저그가 빠른 발업일 때 대처법.

관문 출발을 하고 핵더블을 했는데 링 달려오면 입구 막을 시간도 없어서 망하죠.

그렇다고 본진에서 3관문 만들고 파수기 찍고 나가자니 가스도 아깝고 테크도 못 타고 저그보다 앞마당이 훨씬 느리고...

그럴때 저의 대처방법은 그저 앞마당을 짓기 전에 관문으로 앞마당 입구를 좁히는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맹독 올인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데요, 맹독 올인이 오냐 안 오냐는 저그가 앞마당을 먹었는지 안 먹었는지 또는 가스를 100까지만 캐고 그만 캐는지 1기만 캐는지 정도로 눈치챌 수 있습니다.

앞마당 입구부터 좁히고 가면 저그는 가난한데 피해도 못 주게 되는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모선핵과 같이 한번 찌르러 가주면 저그는 가난한 상태에서 또 저글링을 다수 찍고 촉수까지 지어야 되니 더욱 가난하게 만들 수 있죠. 개이득. 

결론: 나 관문 더블했는데 저그가 본진 빠른 발업 링 러쉬면 일단 앞마당 입구부터 좁히고 앞마당 가져가면 x나 유리해진다.

 

그나저나 저도 관문더블 참 좋아했는데요 이게 찌르기가 동반되지 않으면 저그가 가만히 있는데 더 유리해지는 경우가 있어서 점추찌르기든 4차관 찌르기든 뭐든 해주는게 좋더라고요. 만약 내가 관문더블인데 저그가 가스도 안 캐고 트리플 가면 그냥 4차관이나 7차관 같은걸로 조져주세요. 훅 가버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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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류]클레온 (2015-04-02 10:39:07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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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음 이게 답 임 앞마당 입구 심시티 하면 선발업이 할게 없어짐
거기에 분명 저글링 어느정도 만들건데 또 가난함 그러다가 3차관 찌르기 당하면 훅 갈수 있어서 저그도 조마조마함 토스가 뻘짓 하지 않는 한 그냥 무난하게 할만해요
아이콘 [네임]LunaSea (2015-04-02 15:02: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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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14는 심시티고 뭐고 다 찢어버리니 주의...
아이콘 Yongpandori (2015-04-02 17:35:18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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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샷이나 리플로 한번 설명해주실수있나요 ㅠㅠ 잘 그림이 안그려짐
아이콘 오래국시골님 (2015-04-02 17:54:11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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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문더블말고 핵더블일때 말하시는거죠?
UniC흑호 (2015-04-02 21:56:02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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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문시작 저격빌드가 1414발업이에요. 전그래서 걍 포지덥가져
아이콘 spiray (2015-04-03 07:48:54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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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핵더블 말하는거예요. 확실히 1414는 저글링 수가 어마어마해서 앞마당 입구고 뭐고 뚫어버리는데 그럴땐 그냥 연결체 안 짓고 있다가 상대가 부화장 올리면 따라 올리는게 좋긴 한데... 정찰이 중요하죠
아이콘 MrwK (2015-04-04 01:08:09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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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14라 선 심시티했는데 저그가 발업만 찍고 트리플 가져가면 개손해..
아이콘 NCO (2015-04-04 09:00:56 K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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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그전은 너무 어렵습니다... 관문더블하자니 링에 취약하고 제련소 더블하자니 같이 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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