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 spiray | ||
---|---|---|---|
작성일 | 2015-04-02 09:45:45 KST | 조회 | 860 |
제목 |
관문출발을 했는데 저그가 빠른 발업일 때 대처법.
|
관문 출발을 하고 핵더블을 했는데 링 달려오면 입구 막을 시간도 없어서 망하죠.
그렇다고 본진에서 3관문 만들고 파수기 찍고 나가자니 가스도 아깝고 테크도 못 타고 저그보다 앞마당이 훨씬 느리고...
그럴때 저의 대처방법은 그저 앞마당을 짓기 전에 관문으로 앞마당 입구를 좁히는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맹독 올인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데요, 맹독 올인이 오냐 안 오냐는 저그가 앞마당을 먹었는지 안 먹었는지 또는 가스를 100까지만 캐고 그만 캐는지 1기만 캐는지 정도로 눈치챌 수 있습니다.
앞마당 입구부터 좁히고 가면 저그는 가난한데 피해도 못 주게 되는 상태가 됩니다. 그리고 모선핵과 같이 한번 찌르러 가주면 저그는 가난한 상태에서 또 저글링을 다수 찍고 촉수까지 지어야 되니 더욱 가난하게 만들 수 있죠. 개이득.
결론: 나 관문 더블했는데 저그가 본진 빠른 발업 링 러쉬면 일단 앞마당 입구부터 좁히고 앞마당 가져가면 x나 유리해진다.
그나저나 저도 관문더블 참 좋아했는데요 이게 찌르기가 동반되지 않으면 저그가 가만히 있는데 더 유리해지는 경우가 있어서 점추찌르기든 4차관 찌르기든 뭐든 해주는게 좋더라고요. 만약 내가 관문더블인데 저그가 가스도 안 캐고 트리플 가면 그냥 4차관이나 7차관 같은걸로 조져주세요. 훅 가버립니다.
|
||
|
|
||
|
|
||
|
|
||
|
|
||
|
|
||
|
|
||
|
|
||
|
© PlayXP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