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각난 하늘의 팁이 안올라 와있길래 올려봅니다. 물론 이 미션이 굳이 안올려도 될정도로 쉽긴 하지만 혹시나 하는 분들을 위해 올려봅니다.
먼저 저는 scv가 2마리씩 나오는 업과 보급고가 하늘에서 떨어지는 업과 기술반응로가 업된상태에서 했습니다. 이업글이 아니신 분들은 조금 빡빡 하실수도 있습니다.
일단 이미션까지 어려움으로 깨신분들은 시간제한 미션에 많이 익숙해지셨을 겁니다. 이미션은 저랑 같은 업을 타신 분이라면 다른 시간제한 미션에 비해 조금 널널하게 플레이해도 깨실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여기서 선택미션으로 거대괴물잡기 퀘가 나오는데 이걸 잡고도 25분에 깰수 있습니다. 이미션은 바이오닉으로 가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물론 시간제한을 안하시는 분이라면 메카닉도 좋습니다.
먼저 시작하면 전투순양함과 밴시를 주는데 이걸로 초반방어가 가능합니다. 그러니 일단 일꾼을 늘리고 보급고를 늘리는데 중심을 둡니다. 배럭은 2개에다가 기술반응로를 설치하면 충분합니다. 만약 기술 반응로가 없는 분이라면 어쩔수 없이 3배럭을 갑니다. 지게차는 마나가 찰때마다 소환해줍니다. 이제 어느정도 scv가 붙었다고 생각되면 마린의 공1업을 눌러주고 마린을 생산하기 시작합니다. 이미션은 공중유닛이 많이 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린이 주축이 되서 움직여야 합니다. 마린과 메딕의 비율은 3:1이 좋고 마린과 불곰의 비율은 4:1이 좋습니다. 초반 방어선 구축은 벙커2개에 미사일터렛 1개면 충분합니다. 이렇게 병력을 생산하면서 9~10분사시에는 적어도 병력이 30~40마리의 사이의 병력이 모여야 합니다. 물론 벙커에(6마리 들어가는 기준)마린이 꽉차있어야 합니다. 그럼 이제 볼거 없습니다. 튀어 나갑니다. 나가기전에 공2업 눌러주고 갑니다. 저는 먼저 오른쪽으로 나갔습니다. 배틀과 벤시는 계속 본진 방어를 위해 둡니다. 그리고 이제 부터의 병력생산은 온니 마린입니다. 메딕이야 원래 컴퓨터의 타켓이 잘안되고 불곰또한 체력이 높아 잘 죽지 않습니다. 거기다가 마린이 스팀팩을 먹고 먼저 달려나가기 때문에 불곰 또한 컴퓨터의 타켓팅이 잘 되지 않습니다. 일단 오른쪽 첫번째로 내려가셨다면 냉각기까지의 적과 방해되는 구조물들만 처리하고 냉각기만 언릉 부수고 냉큼 빠져 나옵니다. 그럼 약40초정동의 딜레이가 생기는데 이때 본진에서 추가생산된 마린을 합류 시킵니다. 그리고 바로 왼쪽동네 털러 합니다. 역시 마찬가지고 필요한 전투만하며 냉각기만 얼릉 부수고 나와서 딜레이 동안 추가생산된 병력을 합류 시킵니다. 이제 2번째 냉각기가 부서지면 거대괴물 출현 합니다. 아직 냉각기 2개가 남았습니다. 일단은 거대괴물을 무시합니다. 그리고 5시쪽을 털러 갑니다. 역시 필요한 전투만 하고 냉각기만 부시고 빠져 나옵니다. 자 이제 마지막 한개남았습니다. 이제 선택입니다. 거대괴물 처치하고 갈지 그냥갈지....거대 괴물을 처치하겠다면 2가지의 조건이 필요합니다. 거대괴물을 처치하고도 바로 마지막 냉각기를 부시러갈 병력이 남아야 한다는 것과 이괴물을 처리하고도 적어도 2분의 시간은 남아야 한다는 겁니다. 물론 처리하고 다시 본진에 추가생산된 병력과 합쳤을때 시간이 2분정도 남는다고 해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원래 이거 처리 안할라고 했는데 가는길을 방해해서 짜증나서 잡았습니다. 그럼 이제 괴물 처리했으면 마지막 냉각기 부시러 갑니다. 역시 필요한 전투만하고 냉각기만 부시면 미션은 끝납니다.